​편지를 선호에게 전달한 후 무로마을의 선착장에서 기다리고 있는 하기 노인에게 가면됩니다.

​하기노인에게 가서 말을 걸어보면 데봉코포레이션의 나발명 사장에게 추가부탁이 왔다고 알려줍니다.

금잔터널에서 마그마단/아쿠아단에게 되찾았던 데봉화물을 잿빛시티의 조선소에 있는 해양이라는 남자에게 전해달라고 합니다.

잿빛시티역시 배를 타고 가야하는 도시로 하기노인이 데려다줍니다.

​잿빛도시로 가는 선택지가 추가되어있기 때문에 어려움 없이 바로 잿빛도시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무로마을에서의 할 일이 끝났으면 바로 하기노인에게 말을 걸어 잿빛시티로 이동해 줍시다.


무로마을에서 잿빛도시로의 이동은 처음과는 다르게 특별한 애니메이션은 나오지 안고 바로 이동 됩니다.

잿빛도시로 가겠다는 선택지를 클릭하면 109번 수로로 도착하게 됩니다.

물론 하기노인은 집으로 돌아가지 않고 이곳에서 주인공을 기다려 줍니다.

​처음 배를 타고 도착하면 모래사장이 나오는데 파라솔 근처에 트레이너들이 많이 있으니 상대해주면 됩니다.

또한 나무 간판 앞의 붙어있는 남자아이와 여자아이에게 부드러운모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모래는 땅타입 기술의 위력을 상승시켜주는 아이템입니다.

​포켓몬센터 왼쪽편에는 잿빛도시의 장터들이 있습니다.

잿빛시장에서 남서쪽 끝부분에 가면 반짝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가서 말을 걸어보면 후디나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후디나이트는 후딘을 메가진화 시키기 위해 필요한 아이템입니다.

다만, 메가진화를 시키기 위해서는 키스톤을 가지고 있어야 가능하기 때문에 현시점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파란 파라솔의 이곳에서는 출장 기술머신 숍입니다.

기술머신 4개를 판매하고 있으며 손톱갈기/전기자석파/벌레의저항/비밀이야기가 있으며 가격은 모두 5000원입니다.


*기술머신 01 손톱갈기 - 자신의 공격력과 명중률 1단계상승

 기술머신 73 전기자석파 - 100%확률로 마비상태

 기술머신 76 벌레의저항 - 10%확률로 상대 특수공격력 1단계 하락

 기술머신 100 비밀이야기 - 상대 특수 공격력 1단계 하락

포켓몬센터 왼쪽 아래의 민가는 포켓몬 애호가 클럽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소파 가운데 앉아 있는 할아버지에게 말을 걸면 밴드 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할아버지가 애호가 클럽의 회장 입니다.

밴드는 포켓몬 콘테스트 라이브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으로 콘테스트에 관심이 있을 경우 챙겨두면 좋습니다.

각각의 밴드들의 입수하는 조건이 다른데 조건은 포켓몬 한마리의 컨디션 중 한 요소를 충분하게 올리는 것입니다.

*근사함 - 빨간밴드. 아름다움 - 파랑밴드, 귀여움 - 분홍밴드, 슬기로움 - 초록밴드, 강인함 - 노랑밴드


또한 애호가 클럽 회장 뒤의 분홍색 옷을 입은 아주머니에게 친밀도가 높은 상태에서 말을 걸면 평온의방울을 얻을 수 있습니다.

평온의방울은 포켓몬에게 지니게 할 경우 친밀도가 2배로 쌓이게 되는 아이템입니다.

친밀도 진화를 하는 포켓몬이나 은혜갚기등의 기술을 사용하는 포켓몬들에게 사용하기에 매우 좋은 아이템입니다.

​잿빛도시의 선찾장 아래로 가보면 바다과학박물관이 있습니다.

이곳에 가보면 오메가루비-마그마단/알파사파이어-아쿠아단 이 건물 입구를 막고 진입 할 수 없게 막고 있습니다.


또한 110번도로 역시도 마그마단/아쿠아단이 길을 막고 진행 할 수 없게 하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선택권 없이 바로 나발명 사장의 부탁을 들어주러 해양조선소로 가야 합니다.

​해양조선소는 남동쪽에 위치 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데봉화물을 전달해 주면 됩니다.

​해양조선소 안의로 들어가면 자동으로 이벤트가 발생하게 됩니다.

해양 관장의 지시로 연락선의 설계를 만들고 있는 남자는 솔방울이라고 자신을 소개 합니다.

솔방울은 주인공의 데봉화물을 받는 것이 아닌 과학박물관의 해양관장에게 전달해 달라고 합니다.

​해양조선소를 나와 과학박물관으로 다시 가보면, 입구를 막고 있던 마그마단/아쿠아단이 사라진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110번도로의 마그마단/아쿠아단은 길을 아직 까지도 막고 있으니 얼른 데봉화물을 전달해 주도록 합시다.

과학박물관으로 입장하기 위해서는 카운터에서 50원의 입장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입구 오른쪽의 마그마단/아쿠아단에게 말을 걸어보면 기술머신  도둑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마그마단.아쿠아단 조무래기는 등화숲에서 주인공과 만났던 녀석입니다.

겁먹고 도둑질을 주고는 도망쳐버립니다.

​계단을 이용해 위로 쭉 올라가서 관동지방 크루즈선인 상트안느호 배 모형 앞의 남자에게 말을 걸면 됩니다.

이남자가 해양관장으로 데봉화물을 전달해주면 매우 기뻐합니다.

​드디어 데봉화물을 전달해주려는 찰나에 마그마단/아쿠아단이 등장하여 파츠를 빼앗으로 합니다.

조무래기 두명과 연속으로 대결을 하게 됩니다.

​배틀에서 모두이기면 마그마단/아쿠아단의 보스 마적/아강이 처음으로 등장하게 됩니다.

이후 특별한 배틀은 없으며 각각 대지를 늘리려 한다는 점/바다를 늘리려 한다는 점 의 차이점이 있는 각각의 악의무리의 계획?속셈?을 설명한 뒤 물러 갑니다.


​데봉화물을 전해주는 이벤트가 끝이난 후 이제 110번 도로 쪽으로 가려고 하면 쉴틈 없이 바로 이벤트가 발생하게 됩니다.

NPC두명이 루티아와 파비티가 촬영을 하고 있다며 뛰어가는 것을 보여줍니다.

주인공역시 자동으로 루티아와 파비티가 있는 포켓몬 콘테스트 라이브 회장 앞으로 이동이 됩니다.

이후 촬영을 하고 있던 여자아이(루티아)는 주인공에게 말을걸며 콘테스트패스와 포켓몬스택키트를 건네줍니다.

주인공에게 콘테스트에 도전해 보라고 이야기하며 이벤트가 끝이납니다.


이때 콘테스트에 도전해도 되지만, 굳이 관심이 없으면 바로 110번도로로 이동해도 전혀 스토리상 문제가 없습니다.

콘테스트에 도전할 경우에는 루티아가 다시 등장해 이벤트가 발생하고 주인공의 콘테스트 데뷔를 위해 남자주인공의 경우 라이브슈트, 여자주인공의 경우 라이브 드레스를 받게 됩니다.

이 라이브슈트/라이브드레스를 얻은 후 부터는 콘테스트에 도전할 수 있으며, 카운터의 직원에게 말을 걸러 도전하게 됩니다.

처음 콘테스트 도전후 결과에 상관없이 접수처로 가면 누군가 대기실에서 기다리고 있다는 이야기를 듣게됩니다.

대기실에가면 루티아가 있습니다. 이것저것 대화 후 대기실을 나가 콘테스트 계단으로 가면 '옷갈아입기 피카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옷갈아입기 피카츄'는 특별한 피카츄로 각 요소에 따라 다른 의상을 입고 있는 피카츄입니다.

의상 뿐만아니라, 요소에 따라 배우고 있는 기술도 변화하게 됩니다.

옷갈아입기 피카츄는 콘테스트 뿐만아니라 일반 배틀에서도 사용할수 있으며, 배틀화면에서도 의상을 입고 있게 됩니다.

*근사함-하드록 피카츄-코멧펀치

 아름다운-마담피카츄-고드름떨구기

 귀여운-아이돌피카츄-드레인키스

 슬기로운-닥터피카츄-일렉트릭필드

 강인한-마스크드피카츄-플라잉프레스

 일반-옷갈아입기피카츄-전기쇼크 

​110번도로는 잿빛도시 위쪽으로 가면 됩니다.

110번도로로 가는길의 민가는 자전거로만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직은 이동이 불가능 합니다.

바로 마그마단/아쿠아단이 막고 있던 길로 이동하면 마그마단/아쿠아단 들이 굴뚝산으로 가겠다는 이야기를 나누며 흩어집니다.

​이동이 가능해진 110번도로를 따라 가면 양갈래 길이나오는데 왼쪽으로는 103번도로 오른쪽으로는 110번도로로 이어지게 됩니다.

103번도로의 경우는 트레이너들을 만날 수 있을 뿐 이어지는 길이 없습니다.

110번도로를 통해 이동해 주도록 합시다.

110번도로에서는 썬더라이/꼴깍몬/뚜벅쵸/찌리리공이 야생포켓몬으로 등장합니다.

또한 오메가루비 버전에서는 마이농/알파사파이어 버전에서는 플러시가 야생포켓몬으로 등장하게 됩니다.

조금만 이동하면 라이벌(휘웅이/봄이)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바로 배틀에 들어가게 되니 회복을 하고 오거나 저장은 필수로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라이벌은 털보박사의 조사를 도와 필드워크를 하고 있다고 알려 주고는 바로 배틀에 들어가게 됩니다.

라이벌은 세마리의 포켓몬을 가지고 있습니다.


* 주인공이 나무지기를 선택한 경우 - 영치고/고래왕자/버섯꼬

  주인공이 아차모를 선택한 경우 - 늪짱이/마그마그/버섯꼬

  주인공이 물짱이를 선택한 경우 - 나무돌이/고래왕자/마그마그


*영치고 - 20 - 불꽃/격투 - 맹화 - 니트로차지/쪼기/두번치기/모래뿌리기

 늪짱이 - 20 - 물/땅 - 급류 - 참기/진흙뿌리기/머드숏/꿰뚫어보기

 나무돌이 - 20 - 풀 - 심록 - 흡수/따라가때리기/연속베기/전광석화

 고래왕자 - 18 - 물 - 수의베일 - 바다회오리/구르기/물대포/놀래키기

 마그마그 - 18 - 불/땅 - 둔감 - 불꽃세레/돌떨구기/단단해지기/불태우기

 버섯꼬 - 18 - 포자- 박치기/저리가루/씨뿌리기/메가드레인

라이벌에게 승리하면 포켓몬들을 회복시켜주고 다우징머신을 건네 받게 됩니다.

다우징머신은 필드에 숨겨져 있는 아이템을 발견할 수 있게 해주는 도구 입니다.

이후 라이벌은 자전거를 타고 가버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