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벌(휘웅이/봄이)와 포켓몬 대결 후 풀숲을 지나 쭉 진행하다 보면 드디어 보라시티에 도착하게 됩니다.

​보라시티에 도착하자마자 등화시티에서 포켓몬 잡는법 튜토리얼을 진행 했던 민진이와 어떤 아저씨가 대화하고 있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주인공이 민진이와 아저씨 가까히 가면 민진이와 아저씨가 보라키친에서 밥을 먹을것과 카제노 사이클샵에서 자전거를 사러가자는 등의 대화를 하고 있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민진은 체육관에 도전할거라며 체육관이 직진해서 중앙정원을 지나면 나온다는 정보를 알려주며 달려가 버립니다.


보라시티는 네개의 도로 110번도로, 111번도로, 117번도로, 118번도로가 연결되었는 큰 도시로 매우큰 도시입니다.

다행히도 플레이어가 길을 잃어 버리지 않게 도시 곳곳에 지도가 배치되어 있으니 확인하면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보라시티는 매우 넓기 때문에 자전거를 이용해서 이동하는것이 편리합니다.

자전거를 얻기위해 우선 자전거 가게로 가면 좋습니다.

자전거 가게는 포켓몬센터 오른쪽으로 나가 118번 도로쪽 입구 근처에 있습니다.

자전거 가게에 들어가면 주인이 미로마을에서 여기까지 걸어왔다는 사실에 놀라하며 자전거를 선물로 주게됩니다.

마하자전거와 더트자전거 중 선택할 수 있는데, 마하자전거는 속도가 매우 빠르다는 장점이 있으며, 더트자전거는 자전거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민진이가 체육관에 간다고 했으니 체육관이 있는 곳으로 가면 또 이벤트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때 민진과 같이 있는 아저씨는 민지의 작은아버지 인게 밝혀지며, 민진은 체육관도전을 하고 싶어하지만 작은 아버지가 민진에게 무리아니냐며 만류하고 있습니다.

​민진은 매우 자신감이 있는 듯한데, 주인공이 가까히 가면 작은아버지에게 자신이 얼마나 강해졌는지 보여 주고 싶다며 주인공에게 배틀을 부탁하게 됩니다. 

민진은 레벨17의 랄토스 한마리만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어렵지 않게 배틀에서 이길수 있습니다.

민진과의 배틀에서 이기면 민진은 잔디마을로 돌아가겠다며 하고 가버립니다.

민진의 작은아버지는 주인공에게 민진이 긍정적으로 바뀌게 된것에 대해 감사해 하면서 비전머신 06 바위깨기를 줍니다.

​110번도로의 시사이드 사이클링 로드는 자전거를 가지고 있어야 이용이 가능한데, 아까 자전거 가게에서 이미 자전거를 얻었기 때문에 이제는 이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곳에서는 자전거를 타고 있어야만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보라시티 체육관은 전기타입 포켓몬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곳 체육관에서는 스위치를 조작해 광장까지 가는 길을 만들면 되는 퍼즐입니다.

트레이너들과 배틀 후 하나하나 스위치를 조작해서 길을 만들어보면 어렵지 않게 돌파가 가능합니다.

​길을 만들어 체육관 관장인 암페어 에게 가면 배틀을 바로 할 수 있습니다.

암페어는 세마리의 포켓몬을 가지고 있습니다.

*코일 - 19 - 전기/강철 - 옹골참 - 전기자석파/볼트체인지/몸통박치기

 찌리리공 - 19 - 전기 - 정전기 - 구르기/볼트체인지/충전

 레어코일 - 21 - 전기/강철 - 자력 - 초음파/볼트체인지/마그넷봄


전기타입은 땅타입에 상성적으로 유리 하기 때문에, 처음 스타팅 포켓몬을 물짱이로 선택한경우 늪짱이로 진화 시켜서 상대하는것이 매우 유리합니다. 물짱이는 물타입 포켓몬이지만 진화를 통해 늪짱이가 되면 땅타입이 추가 되기 때문에 매우 좋습니다.

아차모의 진화인 영치코의 경우에도 두번치기등의 격투타입 기술을 이용하여 공략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찌리리공의 특성인 정전기는 직접공격을 할 시 30%의 확률로 마비에 걸리게 하고, 코일의 전기자석파는 100%확률로 마비를 걸리게 하기 때문에 상점에서 마비치료제를 구입해서 공략을 하는것도 좋겠습니다.


체육관 배틀에서 이기게 되면 다이나모배지와 기술머신 72 볼트체인지를 받게 됩니다.

다이나모배지는 교환한 포켓몬은 레벨40까지 말을 잘 듣게 하는 효과 가 있습니다. 또한 다이나모배지를 얻은 이후 부터는 민진의 작은 아버지에게 받은 비전머신 바위깨기를 필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보라시티 위쪽의 111번도로로 나가면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오메가루비의 경우 마그마단/알파사파이어의 경우 아쿠아단이 대화를 하고 있습니다.

조무래기들은 112번도로를 지나 굴뚝산으로 가야한다며 말하고 나가버립니다.

​111번도로로 본격적으로 들어가서 가보면 민가가 하나 있습니다.

민가는 연승가족의 집으로 문앞에 있는 피카츄옷을 입은 아저씨에게 말을 걸면, 아저씨/아줌마/딸/할머니 까지 차례대로 등장해 계속해서 배틀을 하게 됩니다.

이후 모두 배틀에서 이긴 뒤 민가로 들어가서 아주머니에게 말을 걸면 교정깁스 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교정깁스는 포켓몬에게 소지하게 하면 포켓몬이 노력치를 2배로 얻게 해주는 아이템입니다.

​이후 위로 올라가면 바위깨기로 부술수 있는 바위 4개가 길을 막고 있습니다.

다이나모배지를 획득한 후 부터는 바위깨기를 필드에서 사용할 수 있기때문에 적당한 포켓몬에게 바위깨기를 배우게 한 뒤 진행 하시면 됩니다.

바위를 바위깨기를 이용하면 꼬마돌이 야생포켓몬으로 등장하거나 아이템이 나오게 됩니다.


이후 계속올라가면 길이 왼쪽길과 위로 쭉 올라가는 길로 나뉘게 됩니다.

왼쪽으로 가면 112번도로, 위로 쭉가면 111번도로 입니다.

111번도로는 사막의 모래바람으로 지나갈수 없다는 문구가 뜨기 때문에 현재는 이동할 수 없습니다.

왼쪽으로 112번도로를 따라 이동해주면 됩니다.

​112번도로를 따라 들어가보면 라이벌이 있습니다.

라이벌은 굴뚝산을 바라보며 케이블카를 타고 싶다는 이야기를 하고는 비전머신 04 괴력을 주인공에게 줍니다.

비전머신 04 괴력은 큰 바위를 밀수 있게하는 기술로 용암마을에서 체육관 배지를 획득해야 필드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112번도로에서는 야생포켓몬으로 불꽃타입의 둔타와 격투타입의 알통몬이 등장하게 됩니다.

​이어 케이블카 승장장으로 가면 마그마단/아쿠아단 조무래기들이 길을 막고 있습니다.

​말을 걸어보아도 입구를 막고는 비켜주지 않기 때문에 다른길을 찾아야 합니다.

옆쪽을 보면 동굴이 하나 있는데 이곳을 통해 스토리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이 동굴은 불꽃샛길로 매우 짧은 동굴입니다. 단순한 구조로 쉽게 지나갈 수 있습니다.

또한 중간에 괴력으로 밀수 있는 커다란 바위가 있는데, 현재는 괴력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무시하고 동굴을 지나가 주시면 됩니다.

불꽃샛길에서는 또가스와 질퍽이, 코터스, 마그마그가 등장합니다.

참고로 코터스는 불꽃샛길에서만 등장하는 야생 포켓몬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