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로마을 역시 체육관이 있는 지역입니다.

무로마을에 도착 후 선착장 근처에 가면 실크스카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실크스카프는 포켓몬에게 지니게 할 경우 노말 타입 기술의 위력을 올려주는 아이템입니다.

​또한 포켓몬 센터 옆의 낚시군 복장을 하고 있는 NPC에게 말을 걸면 낡은 낚시대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을의 위쪽으로가면 트레이너들이 몇명있고 왼쪽에 바위동굴이 있습니다.

​바위동굴에서는 마크탕/케이시./주뱃이 야생포켓몬으로 등장 합니다.

마크탕은 격투타입 포켓몬, 케이시는 에스퍼타입 포켓몬입니다.

마크탕의 경우 아차모를 파트너 포켓몬으로 선택하지 않았을 경우 격투타입 포켓몬으로 사용하기에 용의 하며, 케이시의 경우 랄토스를 102번 도로에서 잡지 않앗을경우 에스퍼타입 포켓몬으로 사용하기 에 좋습니다.

또한 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 버전의 경우 학습장치의 효과에 의해 케이시를 키우기가 더욱이 쉬워 졌습니다.

​동굴 왼쪽 끝으로 가면 등산객이 있는데, 이 등산객에게 기술머신 70 플래시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등산객이 있는 곳 에 계단이 있는 데 내려가보면 등산객들이 길을 막고 있습니다.

이곳은 무로마을 체육관 배지를 획득한 후 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더이상 체육관을 깨지 않으면 진행 할 수 없으니 바로 무로마을 체육관으로 도전해 주시면 됩니다.

​무로마을 체육관은 바닥의 스위치를 밟으면 전등이 켜져서 길을 기억한후 지나가면 되는 퍼즐입니다.

​무로마을 체육관은 격투타입을 주로 사용하는 철구가 관장입니다.

철구는 두마리의 포켓몬을 가지고 있습니다.

알통몬 - 레벨14 - 격투 - 근성 - 노려보기/태권당수/지구던지기/벌크업

마크탕 - 레벨16 - 격투 - 근성 - 손바닥치기/탁쳐서떨구기/모래뿌리기/벌크업


알통몬 마크탕 모두 격투타입으로 타입상성에서 유리한 테일로/랄토스로 상대하기에 좋습니다.

테일로는 104번도로와 116번도로에서 등장 하며, 랄토스는 102번도로에서 등장합니다.


특히나 랄토스는 에스퍼타입 기술로 레벨5에 염동력, 레벨11에 차밍보이스를 배우기도 하며, 격투 타입 기술에는 1/4로 데이지를 받기 때문에 활약하기에 좋습니다.

​체육관 배틀에서 이기면 너클배지와 기술머신 08 벌크업을 받게 됩니다.

너클배지는 교환 받은 포켓몬이 레벨30까지 말을 잘 듣게 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벌크업은 자신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1단계씩 올려주는 기술 머신 입니다.

이어 철구는 성호가 바위동굴에 있다는 정보를 주인공에게 알려줍니다.

​베지를 얻은 후 아까 등산객들이 길을 막고 있어서 진행 하지 못했던 바위동굴 계단으로 가면 됩니다.

바위동굴 계단을 막고있던 등산객들은 배지 획득 후 가보면 없어져 있습니다.

​계단을 따라 들어가보면 애니메이션이 나오면서 성호가 등장합니다.

또한 각각 알파사파이어/오메가루비 버전에 따라 다른 벽화들이 나오게 됩니다. 

성호에게 편지를 전달해 주면 기술머신 51 강철날개를 보답으로 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