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화숲을 빠져나와 104번 도로로 가면 민가가 있습니다.

민가는 <꽃잎화원>이라는 꽃집이며 앞에는 나무열매를 획득 할 수 있습니다.

​꽃집앞의 나무에 말을 걸면 각종 열매들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꽃집안에 들어가면 꽃집 가장 안쪽의 여성 에게 고래왕자 물뿌리개를 입수 할 수 있습니다.

고래왕자물뿌리개는 나무열매들을 성장 시킬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또한 오른쪽 구석의 여자아이에게는 말을 걸면 나무열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꽃집 위에는 풀숲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 풀숲에서는 104번 도로의 야생포켓몬들과 출현하는 포켓몬들이 같습니다.

​꽃집 아래에는 남자아이가 있는데, 이 아이에게 말을 걸면 기술머신 49 에코보이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금탄도시로 가기 위해서는 다리를 건너야 하는데 중간중간 트레이너들이 분포하고 있습니다.

금탄도시에서는 체육관이 있어 배틀을 하면서 진행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다리중간에 있는 쌍둥이가 있는데, 이 쌍둥이들은 더블배틀을 하게 됩니다.

포켓몬이 한마리 밖에 없을 경우에는 배틀을 하지 않고 지나가게 됩니다.

다리를 지나 금탄도시에 들어가게 되면 상점에서 라이벌(봄이/휘웅이)가 등장합니다.

라이벌은 금탄도시가 미로마을 보다 훨씬 큰 도시라며 감탄을 하고 체육관 위치를 설명해 줍니다.

포켓몬 센터 왼쪽으로 가면 <풀베기 아저씨의 집>이 있습니다.

말그대로 풀베기를 얻기 위해 가야 하는 집입니다.

풀베기 아저씨의 집에 들어가면 아저씨가 한명 있습니다.

이 아저씨에게 말을 걸면 비전버신 01풀베기를 줍니다.

비전머신은 기술머신과 다르게 포켓몬이 비전머신을 배우게 되면 다른 기술머신으로 덮어쓰기를 할 수 없으니 신중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포켓몬센터 오른쪽에는 트레이너 스쿨이 있습니다.

트레이너 스쿨에 들어가서 칠판 앞의 할아버지에게 말을 걸면 선제공격손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선제공격손톱을 포켓몬에게 지니게 하면 30%의 확률로 상대보다 먼저 행동할 수 있게 해주는 아이템입니다.


포켓몬센터 아래쪽에 있는 상점에서는 카운터에게 말을 걸면 기술머신54 칼등치기를 배울 수 있습니다.

칼등치기는 일반 공격기술이지만 막타를 칠때에는 무조건 피1을 남게하는 기술입니다.

포켓몬을 포획할 때 주로 사용하게 되는 기술머신 입니다.

칼등치기(물리/위력40/명중률100)

금탄시티의 체육관은 트레이너 스쿨 위에 있습니다.

체육관으로 들어가면 체육관 관장인 원규가 주인공을 반겨줍니다.

관장인 원규는 주인공에게 체육관의 트레이너들을 상대한 후 자신까지 이기면 체육관 배지를 주겠다고 체육관 시스템에 대해서 설명을 해 줍니다.

금탄시티 체육관에서는 체육관 안의 트레이너들과 싸우지 않고 관장에게 바로 도전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관장에게 바로 도전하기 보다는 레벨링을 위해서도 트레이너들과 배틀후 도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육관 트레이너들은 주로 바위타입 포켓몬 (꼬마돌)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강하지 않으나 야생포켓몬들보다 레벨이 높고 경험치를 더 많이 받을 수 있으니 배틀해 줍니다.

​체육관 트레이너들과 모두 배틀을 했거나, 길을 돌아서 관장인 원규에게 가면 바로 배틀을 할 있습니다.

배틀을 하기전에 포켓몬들의 체력을 확인후 포켓몬센터에 들렸다가 도전하는 것을 추천 합니다.


금탄시티의 체육관 관장인 원규는 두마리의 포켓몬을 가지고 있습니다.

꼬마돌 - 레벨12 - 바위/땅 타입- 옹골참 - 암석봉인/웅크리기/몸통박치기

코코파스 - 레벨14 - 바위 타입 - 옹골참 - 암석봉인/단단해지기/몸통박치기


특성인 옹골참은 일격기 무효화/한번에 기절 상태의 공격을 받는 경우 hp1이 남게 되는 특성입니다.


처음 스타팅 포켓몬을 물짱이/나무지기로 선택했으면 어렵지 않게 체육관에서 이길수 있지만, 불꽃타입 아차모를 골랐을 경우에는 힘이 듭니다.

아차모를 스타팅 포켓몬으로 골랐을 경우에는 영치코로 진화를 시킨 후에 체육관에 도전하는 것이 매우 유리합니다.

 

원규에게 배틀에서 이기게 되면 스톤배지와 기술머신 39 암석봉인을 획득하게 됩니다.

스톤배지를 가지게 되면 비전머신 01 풀베기를 이용하여 나무를 벨수 있게 됩니다.

또한 교환으로 받은 포켓몬들을 레벨20까지 말을 잘 듣게 해 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