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꽃샛길은 매우 짧은 동굴이기도 하고 특별한 이벤트가 있는 것도 아니여서 간단하게 지나오면 됩니다.

​불꽃샛길을 빠져나오면 여전히 112번도로입니다.

조금만 더 가면 111번도로인데, 아래로 가는 사막길과 위로가는 길이 나뉘어 집니다.

사막길은 역시나 아직 갈 수 없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위쪽길로 이동해 주시면 됩니다.

​조금 이동하다보면 이벤트가 발생하는데, 비밀포인트에 대한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성한이라고 소개한 남자는 슈퍼비밀기지에 대해 알려주고 기술머신 94 비밀의힘을 건네줍니다.

​비밀포인트에서 비밀의힘을 사용하면 입구를 만들수 있다고 알려주며, 비밀기지 사용법에 대해 알려주고는 훗날 자신을 찾고 싶다면 검방울시티의 비밀기지 길드로 오라는 말을 하고는 이벤트가 끝나게 됩니다.

​이후 113번 도로 쪽으로 오게되면 오른쪽에 민가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 민가에 들어가면 할머니가 있는데, 이 할머니에게 말을 걸면 포켓몬 회복을 할 수 있습니다.

​민가를 지나 진행 하면 라이벌을 다시 한번 만나게 됩니다.

라이벌은 여기까지 먼길을 와서 힘이든다며 조금 쉬고 있었다고 합니다. 

조금더 가면 단풍마을이 나온다는 이야기를 주인공에게 해주고는 먼저 떠나버립니다.

​본격적으로 113번도로로 들어가면 게임배경이 뿌해지면서 화산재가 덮혀있는 풍경의 배경들이 나오게 됩니다.

이곳에서는 모래두지, 얼루기, 무장조가 야생 포켓몬으로 등장하게 됩니다.

또한 곳곳에 숨어있는 닌자 트레이너들이 있는데, 배틀 후 기술머신 32 그림자분신을 얻을 수 있습니다.

​조금더 가면 유리세공 가게가 있습니다.

이곳에 아저씨에게 말을 걸면 재주머니를 획득 하게 됩니다.

재주머니는 재가 있는 풀숲을 주인공이 걷게 되면 자동으로 재가 재주머니에 쌓이게 되는데 일정 걸음을 걸은 후 아저씨에게 돌아가면 아이템으로 바꿀수 있습니다.

* 파랑비드로 - 250걸음 - 배틀 중 수면 상태 회복

 노랑비드로 - 500걸음 - 배틀 중 혼한 상태 회복

 빨강비드로 - 500걸음 - 배틀 중 헤롱헤롱 상태 회복

 하양비드로 - 1000걸음 - 사용 시 약한 야생 포켓몬 출현 상승

 검정비드로 - 1000걸음 - 사용 시 강한 야생 포켓몬 출현 상승

 예쁜의자 - 6000걸음 - 비밀기지 장식

 예쁜책상 - 8000걸음 - 비밀기지 장식

​재주머니를 획득 후 조금만 가면 바로 단풍마을이 나오게 됩니다.

포켓몬 센터에 가면 PC를 어떤 여자가 서있습니다.

말을 걸어보면 자신은 보은이라고 소개하며 114번도로에 있는 자신의 집으로 주인공을 초대하고는 나가버립니다.

​포켓몬센터를 나와 마을을 살펴보려고 하면 라이벌이 주인공에게 다가옵니다.

큰일이 생겼다며 주인공을 어느 민가로 데리고 갑니다.

​민가로 들어가면 공석박사가 누군가에게 납치되었다는 소식을 알려 줍니다.

공석박사를 구하기 위해 라이벌은 주인공에게 우선 유성의 폭포로 가서 만나자고 이야기 하고 먼저 민가를 나가 버립니다. 


또한 이 민가에는 우주에서 떨어진 불가사의한 운석이 전시되어있는데, 겉보기에는 그냥 만들어놓은 장식 같지만 테오키스 폼체인지를 위해 필요한 운석입니다.

훗날 테오키스를 잡게 되면 이 운석을 통해서 폼체인지를 할 수 있습니다.

​이후 단풍마을 을 살펴보면 기술마니아의 집이 있습니다.

이집에서는 하트비늘 1개를 이용하여 자신의 포켓몬의 기술을 복원 시킬 수 있습니다.

지워버린 기술이나, 레벨이 높은 포켓몬을 잡았을때 이미 사라져 버린 기술을 하트비늘을 이용하여 이곳에서 복원 시킬 수 있는 것입니다.


이후 단풍마을 아래쪽으로 이동하면 다리가 나오게 됩니다.

다리를 건너기 전에 포차나를 데리고 있는 남자에게 말을 걸면 기술머신 05 울부짖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리를 건너면 114번도로가 나오게 됩니다. 114번도로에 있는 민가로 보은이라는 여자에게 초대를 받았기때문에 당연스럽게도 저 민가는 보은의 집입니다.

114번도로에서는 파비코, 오메가루비의 경우 잎새코,쟝고/알파사파이어의 경우 로토스,세비퍼가 야생 포켓몬으로 등장 합니다.

보은의 집으로 들어가보면 보은이 있는데, 이야기하다보면 오메가루비의 경우 도토링 인형/알파사파이어의 경우 연꽃몬 인형을 선물로 받게 됩니다.

또한 보은은 PC에서 '박스를 정리한다'기능을 맨 앞으로 이동 시켜줍니다. 다시 말을 걸면 원래대로 돌려줍니다.


​풀숲을 지나 계단을 올라가면 라이벌이 공석박사를 데려가는 조무래기들을 발견했는지 소리치며 따라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라이벌을 따라 가다보면 위의 크레이터를 발견 할 수 있는데, 혜성조각 등의 아이템을 입수 할 수 있습니다.

​몇명의 트레이너들을 상대해가며 동굴입구로 가면 유성의 폭포가 나오게 됩니다.

​유성의폭포로 와서 다리를 건너면 마그마단/아쿠아단이 등장합니다.

공석박사를 되찾기위해 라이벌이 소리치는데 주인공에게 도와달라고 요청을 합니다.

주인공역시 도와주면서 배틀을 하게 됩니다.

​이후 배틀에서 이기면 비웃는 목소리가 들리며 아쿠아단/마그단 까지 등장하게 됩니다.

각각 대립되는 무리들과 실랑이를 하다가 박사에게 운석을 빼앗아 가고, 굴뚝산으로 가겠다는 정보를 흘리고는 주인공과 라이벌에게 방해하지 말라는 경고를 하고는 사라집니다.

이후 바로 공석박사를 데리고 단풍마을 처음 이벤트가 발생했던 민가로 이동이 됩니다.

고석박사는 감사의 뜻으로 기술머신 23 떨어뜨리기를 건네줍니다.

떨어뜨리기는 비행타입 포켓몬이나 특성 부유를 가진 포켓몬을 땅으로 떨어뜨리게 해서 땅 타입 기술을 맞게 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