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탄시티 체육관에서 배지 획득 후 체육관 밖으로 나오게 되면 바로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오메가루비 버전의 경우 마그마단/ 알파사파이어버전의 경우 아쿠아단이 다급히 뛰어가며 비켜비켜~를 외치고 뒤를 이어 한 남자가 쫒아 가고 있습니다.

화물을 돌려달라며 저번에 등화시티에서 만났던 연구원이 쫒아가고 있습니다.

​이벤트가 지나간후 마그마단과 연구원이 간 방향으로 가보면 연구원이 주위를 두리번거리며 서있습니다.

116번도로 입구에서 멈춰있는 이 연구원에게 말을 걸면, 주인공을 알아보고는 마그마단/아쿠아단 이 훔쳐간 데봉화물을 되찾아달라고 주인공에게 부탁을 합니다.

​데봉화물을 찾기 위해 116번 도로로 들어가면 트레이너들이 많이 있습니다.

트레이너들과 배틀을 하면서 오른쪽 끝에 있는 동굴쪽으로 가면 피코할아버지가 동굴앞에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피코할아버지에게 말을 걸면 마그마단/아쿠아단이 할아버지의 피코를 빼앗아 가버렸다고 합니다.


또한 금탄시티에서 배지를 획득한 이후 부터는 비전머신 01 풀베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에 116번 도로의 동굴 왼쪽 편의 벨 수 있는 나무를 제거하면 트레이너 2명을 더 상대 할 수 있습니다.

​동굴안으로 들어가면 마그마단/아쿠아단을 바로 만날 수 있습니다.

예상했듯이 데봉화물을 가져간녀석과 피코를 가져간 녀석은 동일 인물입니다.

말을 걸면 배틀을 해서 데봉화물/피코 모두 되찾아 올 수 있습니다.

마그마단/아쿠아단은 레벨13 포챠나 한마리만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어렵지 않게 이길수 있습니다.


또한 금잔터널 동굴 안에서는 소곤룡이 야생포켓몬으로 등장하는데, 야생에서도 많이 나오는 소곤룡이다 보니 특별히 동굴에서 잡을 필요는 없습니다.

​마그마단/아쿠아단에게 배틀에 이기면 데봉화물을 받고 피코는 두고 갑니다.

이후 피코 할아버지가 와서 고맙다고 이야기를 하고 피코를 데리고 갑니다.

또한 등화숲 근처 해변 작은 집에서 있으니 곤란한 일이 있으면 사양말고 말해달라고 이야기 해줍니다.

저번 공략에서도 말했듯이 104번 도로에 기억해 두라고 했던 그 집 입니다.

​금탄시티로 다시 돌아와서 데본코포레이션 앞에서 기다리고 있는 연구원에게 가면 데본화물을 돌려 주게 됩니다.

연구원은 슈퍼볼을 답례로 줍니다. 

​또한 자신을 따라오라며 데봉코포레이션 건물 안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연구원은 건물 3층의 사장실로 주인공을 안내해 줍니다.

​사장실에는 데봉 코포레이션 사장인 나발명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나발명은 고맙다는 이야기를 하면서 포켓몬 멀티 내비에 tv네비 기능을 추가해 줍니다.

​또한 나발명은 무로마을에 있는 성호라는 남자에게 편지를 전달해 달라고 부탁하면서 '성호에게 줄 편지'를 주인공에게 건네줍니다.

무로마을은 바다건너에 있으며 104번도로에 있는 하기라는 선원에게 부탁해둘테니 찾아가 보라는 이야기를 주인공에게 합니다.

하기가 바로 아까 도움을 주었던 피코노인의 이름입니다.


또한 데봉코포레이션 2층에는 화석을 부화시켜주는 곳이 있습니다.

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 에서 화석을 얻게 될 경우 이곳에서 화석을 부화시킬 수 있습니다.

​데봉코포레이션에서 나오면 라이벌(봄이/휘웅이)가 등장합니다.

라이벌 역시 104번 도로의 해변의 작은 민가에 사는 하기 노인이 선원이라는 이야기를 함으로서 많은 힌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금탄도시에서 볼일이 끝났으면 이제 다시 등화숲을 지나 배를 타러 가면 됩니다.


참고로 이제 풀베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되서 등화숲의 오른쪽 에리어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등화숲의 오른쪽 에리어로 가면 이끼가 덮힌 바위를 볼 수 있는데 이곳에서 이브이 레벨을 올리게 되면 리피아로 진화 시킬 수 있습니다.

​등화숲을 다시 지나와서 해변가 근처 104번 도로의 민가로 돌아 오시면 됩니다.

​이곳에 들어가면 하기노인이 피코와 술래잡기라고 하는지 뱅글뱅글 돌고 있습니다.

끝임없이 돌고있는데 타이밍을 잘 맞춰서 피코와 하기노인 사이로 끼어들어 노인에게 말을 걸어야 합니다.

하기노인에게 말을 걸면 기꺼이 무로마을로 데려다 주겠다고 합니다.

​다시 하기노인에게 말을 걸면 무로마을로 가겠냐는 물을봐 함께 예/아니오를 선택할 수 있는데, 예를 선택하면 무로마을로 배를 타고 가는 애니메이션이 나오게 됩니다.

무로마을로 순식간에 바로 도착하게 됩니다.

하기노인은 배를 타고 다시 돌아가는 것이 아니라, 주인공이 내린곳에서 그대로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다시 등화시티 쪽으로 돌아가고 싶으면 하기노인에게 말을 걸어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물론 이후에 다시 무로마을로 갈때도 민가의 하기노인에게 말을 걸어서 바로 무로마을로 올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