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3번도로에서 라이벌에게 승리하면 좋은승부였다며 포켓몬을 회복시켜줍니다.

이후 포켓몬을 이제막 가지게 된 주인공을 칭찬해주며 털보박사가 주인공을 주목하고 있다고 알려 줍니다.

라이벌은 포켓몬조사가 완료되었다며 주인공에게 같이 미로 마을로 돌아가자고 하고 먼저 떠나게 됩니다.

​이후 주인공도 라이벌을 따라 내려가면 고도마을에서 주인공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일종의 길잡이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101번도로를 통해 털보박사의 연구소로 돌아가면 됩니다.

​털보박사의 연구소로 돌아오면 라이벌과 털보박사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털보박사는 휘웅이/봄이를 이긴것을 친찬해주며 포켓몬도감을 줍니다.

​또한 몬스터볼 10개를 건네주며, 포켓몬을 잡을 경우에도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이후 제대로 여행을 떠나려고 101번도로 쪽으로가면 주인공의 어머니가 나옵니다.

원작에서는 런닝슈즈를 건네 주는 역할 이었지만, 리메이크인 오루알사에서는 게임시작부터 런닝슈즈를 가지고 있기때문에 특별한 이벤트 없이 그냥 격려만을 해줍니다.

​이후 101번 도로로 들어가면 라이벌이 찾아와서 포켓몬 멀티 내비 애플리케이션으로 도감내비를 추가 시켜줍니다.

포켓몬 멀티 내비는 맵 내비게이션과 도감 내비 2개가 있습니다.

도감 내비로는 주인공이 있는 위치의 포켓몬을 확인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또한 조금 올라가면 왼쪽에 꼬리만 빼꼼 나온 포켓몬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라이벌은 꼬리만 빼곰 내민 포켓몬들은 희귀한 기술을 가지고 있을 수 있다며 슬라이드 패드를 조작해 살금살금 걸어서 접근할 수 있다고 알려 줍니다.

실제로 살금살금 접근하지 않으면 꼬리만 내밀고 있는 포켓몬은 금새 도망가 버립니다.

​이후 고도마을에서 스케치를 하고 있다며 길을 막던 남자가 길을 비켜주고 있습니다.

희귀한 포켓몬의 발자국인지 알았는데 알고보니 본인의 발자국이었다는 황당한 이야기를 해줍니다.

이후 바로 102번도로를 통해 진행해 줍니다.

102번도로에서 부터는 본격적으로 트레이너들이 등장하게 됩니다. 

​102번도로 왼쪽 끝에쯤에 가다보면 라이벌이 다시 등장합니다.

살금살금 걷기를 잘쓰고 있냐며 쓸데없는 이야기를 늘어놓으며 서치모에대해서도 알려줍니다.

​또한 뷰티플라이를 보여주는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이벤트 종료후 왼쪽으로 이동하면 등화시티가 나옵니다. 바로 등화시티로 진행하면 됩니다.

​등화시티로 이동후 위쪽의 포켓몬센터 근처로 가면 이벤트가 바로 발생합니다.

주인공의 아버지이자 체육관 관장인 종길이 등장합니다.

종길은 도전자로 보이는 남자아이와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종길은 주인공을 발견하고는 체육관으로 같이 들어가 게 됩니다.

종길과 주인공이 이야기를 나누고 있으면 한 남자아이가 등장해 포켓몬을 가지고 싶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2번째 라이벌이라 할 수 있는 민진입니다.

​종길은 민진에게 지그제구리와 몬스터볼을 건네주고 포켓몬을 잡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바로 102번도로로 이동되며 랄토스를 잡는 민진의 플레이를 구경하면 됩니다.

자동으로 진행되며, 포켓몬 잡는 방법을 알려주는 튜툐리얼 입니다.

102번도로에서 랄토스가 등장한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고, 실제로 낮은 확률로 랄토스가 등장 하게 됩니다.

​랄토스를 잡은 민진은 바로 체육관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매우 기뻐하며 보답으로 플레이내비 기능을 추가 시켜줍니다.

이후 종길은 주인공에게 금탄시티로 가서 체육관 관장인 원규와 대결하라고 조언을 해줍니다.

현재는 체육관 트레이너지만 아버지인 종길과는 체육관배틀을 하지않고 훗날 플레이를 하다가 배지4개를 획득하게 되면 상대를 해주겠다고 합니다.

​이후 왼쪽의 104번도로로 이동하면 됩니다.

104번도로 의 왼쪽은 105번 수로인데, 현재는 이동할 수 없습니다. 해안가에는 트레이너 한명이 있으니 대결해 주도록 합시다.

104번도로에서는 테일로와 갈모가 야생 포켓몬으로 등장 합니다.

또한 104번도로에 한 민가가 있는데 이곳에서 갈모매와 같이 있는 할아버지가 있습니다.

많이 유명한 이 갈모매는 피코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으며, 이후 플레이중 자주 만나게 되니 이 민가의 위치를 기억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104번도로에서 위의 숲으로 들어가면 등화숲이 나오게 됩니다.

간단한 구조로 복잡하지 않기 때문에 길을 따라서 쭉 이동하면 됩니다.

등화숲에서는 실쿤과 카스쿤 버섯꼬 게을로가 등장합니다.

숲 중간에서 연구원으로 보이는 남자가 있는데 버섯꼬를 찾고 있습니다.

​대화 하면중 오메가루비에서는 마그마단/ 알파사파이어에서는 아쿠아단이 등장합니다.

서류를 빼앗으려 하는데 이때 주인공이 도와주게 됩니다.

​마그마단/아쿠아단은 레벨9 포챠나 한마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트레이너들과 충분히 배틀하면서 진행 중이 라면 어렵지않게 이길수 있습니다.

이후 주인공이 배틀에서 승리하면 금탄도시를 노리고 있다는 정보를 알려주며 가버립니다.

​연구원은 고마움의 표시로 학습장치를 건네줍니다.

학습장치는 가장 중요하면서 필수적인 아이템입니다.

배틀에 참가하지 않은 포켓몬들역시 50%의 경험치를 입수할 수 있게 해주는 아이템입니다.

이전작 들에서의 학습장치는 포켓몬이 지니게해서 한마리의 포켓몬에게만 경험치 공유를 해주었지만, ON/OFF시스템으로 바뀌게 되면서 지니고 있지않아도 모든 포켓몬들에게 적용될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후 조금만 앞으로 가서 등화숲을 빠져 나오면 됩니다.

등화숲을 빠져 나오면 화면이 전환 되면서 마그마단/아쿠아단의 모습이 보입니다.

서류를 빼았는데 실패했다고 이야기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