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루비버전 스토리 일지 입니다. 오랜만에 플레이 공략이네요.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오메가 루비/알파사파이어버전 입니다.
루비/사파이어 버전을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호연지방을 모험하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 시작하면 오메가 루비/알파 사파이어에 맞는 시작 화면이 나옵니다.

​호연지방을 무대로 보여주며 전설의 포켓몬인 라티오스/라티아스가 각각 등장합니다.

​어느 버전이든 마찬가지로 포켓몬을 먼저 설명해 줍니다.

​남자 캐릭터와 여자 캐릭터 중 본인이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외에도 언어 설정과 본인이 원하는 이름을 짓게 됩니다.

​성별과 이름을 짓는것이 끝나면 바로 게임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트럭에서 시작 하게 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트럭에서 나오게 되면 주인공이 주위를 둘러보고 전체화면으로 넘어가 보여줍니다.

재밌는 점이라면 남자 주인공일때와 여자주인공일때 집의 위치가 다릅니다.

남자 주인공의 경우에는 왼쪽, 여자 주인공의 경우에는 오른쪽 집에서 시작하게 됩니다.

​어머니를 따라서 새로이사온 집으로 들어가게 되면 괴력몬들이 이사를 도와주고 있습니다.


​이후 2층의 주인공 방으로 들어가서 시간을 마추어야 합니다.

하지만 원작 루비/사파이어의 경우에는 일일이 시간을 맞췄어야 했지만,

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의 경우 닌텐도3DS이후부터 내장된 시계에 맞도록 알아서 시간이 맞춰지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후 1층으로 다시 내려가면 어머니가 TV를 보자고 합니다. 하지만 아버지의 인터뷰는 끝난 이후여서 확인 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고 어머니는 털보박사님의 집이 옆집이라며 인사를 드리러 가보라고 합니다.

​옆집의 털보박사님 집으로 가지않고 밖으로 나가려 하면 길을 막은 꼬마가 지나가지 못하게 막습니다.

​옆집의 털보박사님의 집으로 가면 이웃집 아주머니가 반갑게 맞아 줍니다.

털보박사님의 아들이 2층에 있다며 서로 친구가 되어주라고 하며 올라가 보라고 합니다.

​2층으로 올라가 보면 각각 휘웅/봄이가 라이벌이자 친구로 등장합니다.

이후 라이벌은 털보박사의 심부름을 해야 한다며 나중에 보자는 말과 함께 1층으로 내려가 버립니다.

​털보박사의 집에서 나오면 101번도로의 앞을 막고 있던 아이가 사라져 있습니다.

101번도로로 나가려하면 비명소리가 들리고 다가가 보면 털보박사가 포챠나에게 쫒기고 있습니다.

​바로앞의 가방에서 몬스터볼을 꺼내 본인을 도와 달라고 합니다.

가방을 A버튼으로 눌러주면 호연지방의 스타팅 포켓몬 3마리가 나옵니다.

개인적으로는 가장 친근하면서 익숙한 포켓몬들입니다.

풀타입의 나무지기, 불타입의 아챠모, 물타입의 물짱이 입니다.

원하는 포켓몬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난이도는 물짱이-아차모-나무지기 순서 입니다.

​포켓몬을 고르면 바로 포챠나와 포켓몬 배틀이 시작됩니다

포챠나는 레벨3일 뿐더러, 스타팅 포켓몬이 자속 기술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간단히 이길 수 있습니다.

나무지기- 흡수/ 아차모-불꽃세례/ 물짱이- 물대포 를 가지고 있습니다.

원작에 비해 난이도가 쉬워진것을 확인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배틀에서 이기면 털보박사는 고맙다며 사정을 이야기 해주고 연구소로 바로 이동시켜줍니다.

털보박사는 주인공에게 아까 선택한 포켓몬을 주겠다고 하며 포켓몬의 닉네임을 지을 수 있게 해줍니다.

이후 털보박사는 103번도로에서 자신의 아이가 포켓몬을 조사하고 있다며 만나러 가보라고 합니다.

​이제 101번도로로 진행 할 수 있습니다. 101번도로를 통해 풀숲2개만 넘어서 가면 고도마을 이 나옵니다.

가는길에는 지그제구리/개무소가 등장합니다.

앞으로 나올 라이벌과의 대결을 위해서 지구제구리와 개무소를 쓰러트리며 레벨링을 하면서 진행 하셔도 좋고 무시하고 가도 전혀 지장은 없습니다.


​고도마을에 도착후 앞으로 조금 가면 프렌드리숏의 점원이 다가옵니다.

프렌드리샵에 대해 설명해주면서 상처약을 건네줍니다.

이후 왼쪽의 길(102번도로)로 이동하려 하면 어떤 남자가 발자국을 발견했다며 스케치중이니 지나갈수 없게 합니다.

​102번도로 로는 지금 이동할수 없으니 위쪽 103번 도로로 이동하면 됩니다.

뒷모습만 봐도 라이벌이 103번도로 쪽에서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가가서 라이벌 (휘웅/봄이)에게 말을 걸면 자연스럽게 배틀을 하게 됩니다.

라이벌은 주인공에게 유리한 타입의 포켓몬을 한마리 가지고 있습니다.

주인공이 풀타입 나무지기를 선택한 경우 불타입 아차모.

주인공이 불타입 아차모를 선택한 경우 물타입 물짱이.

주인공이 물타입 물짱이를 골랐을 경우 풀타입 나무지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라이벌은 주인공보다 유리한 타입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속기술은 쓸모가 없습니다.

몸통박치기나 할퀴기 등을 이용하며 프렌드리샵 직원에게 받은 상처약을 적극적으로 사용하여 배틀해 주시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