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피리를 얻었으니 12번도로에서 잠을 자고 있는 잠만보르 깨워 보도록 합시다. 포켓몬 피리를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잠만보에게 말을 걸면 포켓몬피리를 사용할 것인지 물어봅니다. 포켓몬피리를 사용하면 잠만보가 벌떡 일어나면서 눈침을 흘리고 있다고 합니다.

잠만보는 자다가 눈을 떴을때 처음본것을 먹이로 찾각한다고 하는데 배틀후 얌전하게 만들어서 포획이 가능 하다고 합니다.

​먼저 잠만보와 배틀을 해서 이긴뒤 포획을 할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레츠고 피카츄와 이브이에서는 전설의 포켓몬이나 희귀한 포켓몬의 경우 배틀을 한후에 이기면 포획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났습니다. 게임내의 야생배틀은 유일하게 희귀한 포켓몬과 전설의 포켓몬들과만 할 수 있습니다.

잠만보를 이겨서 포획을 하면 이런식으로 타고 다닐수 있습니다.

​다시 무지개 시티 아래쪽으로가서 사선베기를 통해 들어가면 체육관이 있습니다.

무지개 시티 체육관의 도전 조건은 귀여운 포켓몬을 보여주는것으로 어떠한 포켓몬을 보여주어도 상관 없는것 같습니다. 피카츄나 이브이를 보여주도록 합시다.

​체육관안에는 트레이너들이 숨어있는데 발견하면 배틀을 할 수 있습니다. 트레이너들을 상대해주면서 체육관 곳곳의 사선베기를 이용하여 체육관 관장까지 가줍시다.

​체육관 길을 따라 잘가다 보면 마지막 갈림길에서 입구와 마주보는 큰나무 밑의 관장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졸고있던 무지개체육관의 관장 민화는 풀타입 포켓몬을 주로 사용합니다.

민화는 덩쿠리와 우츠동 라플레시아를 가지고 있습니다.

덩쿠리는 Lv33 메가드레인,수면가루, 조이기, 우츠동은 Lv33 메가드레인,독찌르기, 라플레시아는 Lv34 메가드레인,문포스를 사용합니다.


민화에게 승리하면 무지개 배지를 받을 수 있으며, 교환한 포켓몬은 50까지 말을 잘 듣게됩니다. 기술머신53 메가드레인 역시 같이 받을 수 있습니다.

​로켓 게임코너 앞에서는 이상한 풍선아저씨가 있습니다. 이아저씨에 말을 걸어보면 하늘을 날아다니는 굉장한 것이 있다면서 비술에가깝운 것이 있다고 합니다. 눈치 채셨겠지만 이아저씨에게 비술 하늘날기를 배울 수 있습니다. 

말그대로 이전 포켓몬시리즈의 공중날기와 같은 것 입니다.

피카츄와 이브이는 비행 포켓몬이아니여서 이런식의 기구를 만들어서 구현해 주었습니다.


이제 노랑시티로 가서 포켓몬센터로 들어왔습니다. 노랑시티 포켓몬센터에는 알로라 라이츄를 교환 할 수 있습니다. 

알로라폼 라이츄는 전기 에스퍼타입이며 일반 라이츄를 가지고 있어야 교환이 가능합니다.

파트너 피카츄는 라이츄로 진화를 하지 않기 때문에 일반 피카츄를 잡아서 번개의돌로 진화시킨후 교환을 해야합니다.

​노랑시티에는 격투 도장이 있습니다. 격투 도장 안에는 코치트레이너가 오른쪽구석에 있는데 이 코치 트레이너에게 배틀에서 승리하면 기술머신23 번개 번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가운데를 통해 쭉 걸어가면 격투가 복장을 한 트레이너들이 연속으로 접근하면서 대결을 하게됩니다. 보통 격투타입 포켓몬들을 가지고 있으며, 데구리, 슈륙챙이도 간간히 섞여있습니다.

​가장 상석에 있는 트레이너는 도장깨기를 하러온것이냐면서 대결을 하게되는데 강챙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주인공이 승리하면 간판은 가져가지 말아달라며 격투타입 포켓몬을 주겠다고 합니다. 시라소몬과 홍수몬을 보여주는데 두마의 포켓몬중 한마리를 골라서 데려 갈 수 있습니다.

​노랑시티의 실프주식회사로가면 로사와 로이가 로켓단 조무래기와 실랑이를 벌이고 있습니다. 

로사, 로이는 들여보내달라하고 조무래기는 안된다하는데 조무래기 몰래 실프주식회사로 들어가 버리고 그후에 주인공역시 실프주식회사로 들어갈 수 있게 됩니다.

​실프주식회사 안으로 들어가면 접수처에서 지금 이 회사는 조금 문제가 있다며 견학이 불가능 하다고 이야기 해줍니다.

그때 그린이 나타나서 부탁하자 그린과 알고 있는 사이인지 더이상 진행을 막지 않습니다.

뒤따라 라이벌 역시 등장하는데 무슨일로 실프주식회사에 찾아 왔는지 물어봅니다. 주인공을 통해서 로켓단이 실프주식회사를 점령할것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자 그린은 로켓단이 하는짓을 그냥 두고 볼수 만을 없다고 합니다. 

그린은 자신들이 할 수 있는 일 들을 하자면서, 주인공과 라이벌에게 실프주식회사를 점령하고 있는 로켓단을 쫓아내버리라고 말 합니다. 자신은 관동지방을 돌아다니며 로켓단을 찾아내서 보스가 있는 곳을 알아내고 포켓몬 리그에게 이 사건을 알리겠다고 말 합니다. 

그린은 그전에 실력을 봐야 겠다면서 포켓몬 배틀을 신청합니다. 그린은 나시와 리자몽을 가지고 있으며 승리하면 부탁한다며 가버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