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랑시티에서 초선에게 배지까지 땄으니 이제 16번도로로 왔습니다.

16번도로에도 잠만도가 길을 막고 잠을 자고 있는데 포켓몬피리가 있으니 걱정 없습니다. 잠만보에게 말을 걸면 포켓몬피리를 사용하겠냐는 메세지가 뜨고 사용하면 잠만보다 눈을 떠서 공격해옵니다.

이잠만보역시 배틀후 포획할 수 있으니 저번에 잠만보를 잡지 못했다면 이번기회에 잠만보를 잡아 주도록 합시다.


잠만보를 처리 했으면 통행이 가능 합니다. 16번도로에서는 주로 두두와 두트리오가 등장합니다. 게이트를 통해 반대편으로 넘어가면 민가가 있는데 그 민가에서 기술머신14 공중 날기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곳의 특히한점은 망나뇽이나 리자몽을 볼 밖으로 꺼내 놓으면 공중을 날아다니면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공중으로 날아서 이동 할 수 있기 때문에 건물이나 야생포켓몬들을 넘어서 지나가는것이 가능합니다.

​16번도로에서 울타리 반대편으로 넘어온 다음 아래로 향하면 17번도로로 이동하게 됩니다. 17번도로의 게이트 2층으로 올라가면 오박사님의 조수가 있는데 포켓몬도감 40종류 이상 채웠으면 하이퍼볼 30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17번 도로에는 이브이의 진화체들을 가지고 있는 트레이너들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야생 이브이를 이곳에서 잡을 수 있습니다. 

야생이브이 외에도 포니타, 날쌩마가 등장합니다. 중간에 있는 코치 트레이너에게 승리하면 기술머신 58 드릴라이너를 입수 할수 있습니다.

드릴라이너는 일격기로 나중 코뿌리 마스터를 상대할때 일격기로 이길 수 있기때문에 미리 얻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트레이너들을 상대하면서 아래로 내려가면 18번도로에 진입하게되고 계속해서 진행하면 연분홍 시티에 도착하게 됩니다.

연분홍시티 포켓몬센터에가면 레츠고 피카츄에서는 참방참방서핑을 레츠고 이브이에서는쑥쑥봄버(풀), 꽁꽁프로스트(얼음), 반짝반짝스톰(페어리) 등의 전용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알로랖폼 텅구리 역시 연분홍시티 포켓몬센터에서 교환하실 수 있습니다.


​연분홍시티 위쪽으로 가면 피카츄/이브이가 뛰어노는 영상이 나오게 됩니다. 피카츄/이브이가 캥카, 럭키, 암나이트, 야돈등과 노는 영상이나오는데 이포켓몬들 모두 전 시리즈에서 연분홍시티에서 구할수 있는 포켓몬들이었습니다.

​go파크 앞의 라프라스가 있는 곳으로가서 말을 걸면 옛날 라프라스와 파도를 타며 여기저기 여행했는데 지금은 나이가 들어 자신이 돌봐주고 있다고 하면서 비술 물결타기를 알려줍니다.

비술 물결타기는 파도타기와 같은 것이라 생각하면되는데, 이제부터 배지를 획득하면 물에서도 이동을 할 수 있습니ㅏㄷ.

또한 원래 사파리존이 있던자리에 GO파크라는 것이 새로 생겼습니다. 사파리존은 아예 사라지고 포켓몬GO를 레츠고 피카츄/이브이와 연동시켜서 잡을수 있습니다.

기존 포켓몬GO에서 잡았던 포켓몬을 옮기는 것인데, 한번 옮기면 다시 옮길수는 없고 레벨역시 조정되어 더 낮아져서 들어오게 됩니다.

연분홍시티에서 19번수로로 나가게되면 이벤트가 열립니다. 로이와 로사가 대화중인데 먼저 GO파크에 대한 대화를 나누다가 발밑에 단단한 무언가를 느꼈다며 땅을 파서 금틀니를 주웁니다.

금틀니가 더럽다며 주인공에게 주고는 가버립니다.

금틀니를 받았으면 연분홍시티의 민가에 들어가면 틀니를 잃어버려서 말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는 할아버지에게 건네줍니다.

할아버지는 금틀니를 착용하고 찾아줘서 고맙다며 비술 밀어내기를 가르쳐줍니다.

비술 밀어내기는 이전 포켓몬 시리즈의 괴력과 같은 기술입니다. 무거운 블럭을 밀어내는 기술입니다.

또한 코스튭인 사파리세트역시 같이 받을 수 있습니다.

연분홍시티를 둘러본뒤 체육관에 도전하기 위해서 들어가면 50종이상의 포켓몬 데이터를 채워야지만 관장에게 도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포켓몬이 부족하시면 근처에서 잡으시면 되고, 꾸준하게 포켓몬을 잡으면서 오신 분들이라면 문제없이 입장 하실 수 있습니다.


도전 조건을 만족시킨 상태라면 하얀연기와함께 독수로 변하며 깜짝 이벤트를 해줍니다.

​연분홍시티 체육관의 특징은 보이지 않는 벽이 있다는 것입니다. 보이지 않는 벽이 있어서 벽인부분에는 막혀서 갈수 가 없는데 일정하게 하얀 연기가 나오는데 그때 벽의 실루엣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얀 연기를 통해 벽을 확인하면서 지나가면 문제없이 체육관관장에게 도달 할 수 있습니다.

​연분홍시티 체육관의 관장은 독타입 포켓몬을 사용하는 독수 입니다.

독수는 또도가스, 질뻐기, 골뱃, 도나리를 사용합니다.

또도가스는 LV43 맹독, 방어, 오물폭탄, 대폭발 질뻐기는 LV43 맹독, 방어, 오물폭탄,문포스 골뱃은 LV43 맹독, 방어, 공중날기, 흡혈 도나리는 LV44 오물폭탄, 방어, 사이코키네시스, 벌레의야단법석을 사용합니다. 

독수에게서 이기면 핑크배지를 얻게 되며, 기술머신27 맹독을 같이 받을 수 있습니다.

필크배찌는 교환받은 포켓몬을 60까지 말을 잘듣게 해줍니다.

​연분홍시티에서 볼일을 모두 마친뒤 아래로 가면 금틀니를 얻었던 19번 수로가 나옵니다. 그 아래 바다로 비술 물결 타기를 사용해 건너주면됩니다. 물결타기로 지나가면서 트레이너들과 싸워주면서 가다보면 쌍둥이섬을 발견 할 수 있습니다.

​쌍둥이섬에 도착하면 입구에 포켓몬센터를 대신하여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포켓몬센터에 왔다갔다 할 필요없이 이곳에서 치료를 받으면 됩니다.

쌍둥이섬은 새하햔 냉기로 뿌연 느낌을 줍니다. 얼음동굴이라는 느낌을 잘 살린것 같습니다.

쌍둥이섬에서는 야돈, 야도란, 쥬쥬, 쥬레곤, 루주다가 야생포켓몬으로 등장합니다. 꼬부기역시 적은확률로 등장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