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맞이 산에서는 꼬마돌, 삐삐, 파라스, 럭키, 롱스톤, 픽시, 쥬뱃등의 야생포켓몬들이 등장합니다. 

열심히 포켓몬을 잡는 재미에 빠져서 길을 잃어 버릴 수 도 있지만, 그럴때에는 로켓단이 있는 위치로만 가면 됩니다. 로켓단들이 일종의 네비게이션 역할을 하고 있기때문에 따라가면서 배틀을 해주면 금새 밖으로 나갈 수 있습니다.

​달맞이 산에서는 중요한 아이템들역시 많이 주울 수 있습니다. 

니드리나,니드리노,삐삐등을 진화시킬수 있는 달의돌도 주울 수 있고, 비싼 값에 판매할 수 있는 금구슬,진주,등등 많은 아이템들이 널려 있습니다.

​길을 가다보면 로사와 로이가 다시 등장 합니다. 로사와 로이가 화석을 발견했는지 실랑이를 벌이면서 싸우고 있습니다.

이이벤트가 발생했다면 아주 잘 가고 있는 것이니 계속해서 진행 하면 됩니다.

​길을 가다보면 로켓단 조무래기들이 나오는데 모두 물리치면서 가다보면 화석앞의 한남자가 길을 막습니다.

화석은 모두 자기거라며 주지 않겠다고 하는데 배틀 후 이기면 둘중 하나를 가져 가라고 합니다.

​왼쪽은 조개화석, 오른쪽은 껍질 화석입니다. 후반에 홍련섬에서 화석을 부화시킬 수 있는데 조개화석은 암나이트로 껍질화석은 투구로 부화시킬 수 있습니다. 두개 중 하나를 선택하면 안경잡이가 나머지 하나를 골라서 가져갑니다.

레츠고 피카츄/이브이에서는 후반 뮤츠가 나오는 동굴에서 조개화석, 껍질화석을 더 구할 수 있기때문에 도감을 채우는데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으니 어떤것을 골라도 후반에 모두 얻을 수 있습니다.

어차피 홍련섬에서 부화시키는 것도 후반부라 둘중 하나를 고르는것이 의미가 없을 수 도 있겠습니다.

​화석을 가지고 이제 나가려고 하면 로사,로이,나옹이가 등장해 화석을 빼앗으려 합니다.

로사,로이와는 더블 배틀로 싸우게 되며 또가스와 아보를 가지고 있습니다.

어렵지 않은 상대이니 간단히 이겨주고 진행하면됩니다.

​드디어 달맞이산에서 나와 바깥공기를 마시며 4번도로로 나왔습니다.

​4번도로를 통해 진행하다보면 블루시티가 나오게됩니다.

포켓몬센터 근처에 가게 되면 이벤트가 발생하는데 피카츄/이브이가 분수대에 관심을 가지고 다가갑니다.

분수대로 가면 돈을 던질것인지 물어보는데 돈을 던져주면 피카츄/이브이가 매우 기뻐하니 아까워하지말고 분수에 돈을 던져 줍시다.

​포켓몬센터로 들어가면 서커스단 처럼 생긴 아저씨에게 피카츄의 전용기술인 파찌파찌엑셀을 배울 수 있습니다.

파트너 피카츄만 배울 수 있는 기술로 선제공격에 반드기 급소라는 사기적인 전용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레츠고 이브이에서는 파트너 이브이가 생생버블(물타입), 찌릿찌릿일렉(전기 타입), 이글이글번(불꽃 타입)을 배울 수 있습니다.

위력은 모두 90에 명중률100의 기술들입니다.


​또한 포켓몬센터왼쪽에서는 일반꼬렛을 알로라폼 꼬렛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알로라폼 포켓몬이란 7세대에 등장한 것으로 알로라지역에 사는 포켓몬이 환경에 맞게 변화하여 타입이나 외모등이 변화한 포켓몬을 말합니다.  꼬렛이외에도 알로라 포켓몬들을 포켓몬센터에서 교환할 수 있으니 잘 살펴 보는 것 이좋습니다.

​또한 블루시티에서는 이상해씨를 받을 수 있습니다. 포켓몬 센터의 왼쪽 민가에서는 30마리 이상의 포켓몬을 포획했으면 이상해씨를 주겠다고 합니다. 포켓몬을 잡는 재미에 빠졌다면 어렵지않게 받을 수 있겠습니다.

​이상해씨를 받은후 24번도로로 가는길에 라이벌과 만나게 됩니다. 라이벌은 다짜고짜 배틀을 겁니다.

구구와 이브이, 뚜벅초를 가지고 있으며 가볍게 이겨주면 이수재의집에 말하는 포켓몬이 있다며 두려움에 떨고 있습니다.

한번 확인하러 가봐야 되니 다리를 건너 줍시다.

다리는 24번도로이며 5명의 트레이너가 싸움을 걸어옵니다. 

​다리의 모든 트레이너를 이기고 마지막에 도착하면 축하한다며 금구슬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그는 로켓단이었는데 주인공에게 로켓단에 들어올것을 제안합니다.

​로켓단 제안은 무시하시고 위로가면 파이리와 함께있는 남자가 있습니다.

자신은 트레이너에 자질이 없다면서 자신보다 뛰어난 트레이너에게 파이리를 맡기고 싶다 합니다. 파이리는 50마의 포켓몬을 잡으면 받을 수 있습니다. 야생 파이리를 잡지 않았다면 후반에 메가 리자몽을 위해서라도 50마리의 포켓몬을 잡고 파이리를 얻어 두도록 합시다.


또한 파이리를 얻기 위해 포켓몬을 잡는 분들은 24번도로와 25번도로에서 야생 꼬부기가 출현하기 때문에 그곳에서 포켓몬을 잡으면서 꼬부기를 같이 잡아 줘도 됩니다. 물론, 꼬부기도 얻을 수 있습니다.

​25번도로로 트레이너들이 밀집된지역을 지나가면 이수재의 집이 등장합니다.

이수재의 집 앞에는 코치트레이너가 있는데 이기면 지구던지기를 줍니다.

이수재의 집에 들어가면 정말로 이수재는 안보이고 말하는 리드리노가 있습니다. 그는 실험에 실패해서 이렇게 된거라며 본인은 이수재라고 말합니다. 본래 상채로 돌리기위해 약간의 도움을 주면 이수재가 사람이 됩니다. 그럼 이수재는 고맙다며 승선티켓 2장을 보답으로 줍니다.

​승선티켓도 얻었으니 이제 블루시티 체육관에 도전하겠습니다.

블루시티 체육관 관장은 이슬이로 물타입 포켓몬을 사용합니다.

이슬이에게 도전하기 위해서는 레벨15이상의 포켓몬을 가지고 있어야합니다. 아직까지는 막히는일 없이 프리패스로 지나갈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물타입 관장이슬이는 트레이드마크인 고라파덕과 아쿠스타를 가지고 있습니다.

고라파덕은 Lv18 염동력,물대포, 아쿠스타는 Lv19 열탕,사이코웨이브,스피드스타를 사용합니다.

이상해씨나 뚜벅초, 모다피등으로 충분히 견제가 가능하고 피카츄의 파찌파찌엑셀로도 간단히 이길수 있습니다.

상성상 가장 쉬운 관장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