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시티 체육관 관장인 이슬이를 이긴후 경찰관누나에게 가면 꼬부기와 실랑이를 벌이고 있습니다. 민가에 도둑이들어 집을 막고있던 경찰관누나는 꼬부기의 장난때문에 꼬부기를 쫒아가버리고, 주인공은 민가에 출입할 수 있게 됩니다.

꼬부기덕분에 진행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꼬부기는 후반의 복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민가 안으로 들어가면 무슨일이 있었는지 난장판이 되어있습니다. 피카츄/이브이는 탐정이라도 된듯이 이곳 저곳 살펴보며 벽에난 구멍으로 안내해 줍니다.

아마 이장면은 영화 명탐정 피카츄를 위해 만든장면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피카츄가 폴짝폴짝 뛰는것이 너무 귀엽습니다. 구멍을 발견한 피카츄가 어서 오라고 하는것 같습니다.

민가의 사람들에게 말을 걸어보면 망키나 모래두지에서 사용할 기술머신을 도둑 맞았다고 합니다.

실제로 구멍 밖으로 나가보면 로켓단이 뒤를 돌아보고 서있는데 말을 걸어 배틀을 하면 구멍파기를 돌려줍니다. 

구멍파기는 기술머신10번으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밑으로 내려가면 풀숲들이 잔뜩 나오게 됩니다. 푸린과 캐이시, 피죤등의 야생포켓몬이 등장하며, 

레츠고피카츄에서는 가디가 레츠고 이브이에서는 식스테일이 야생포켓몬으로 등장 합니다.

​조금더 내려가면 키우미집이 있습니다. 레츠고피카츄/이브이에서는 교배시스템이 없기 때문에 교배는 불가능 하고 포켓몬 한마리만 맡겨서 경험치만을 올릴수 있습니다.

또한 레츠고 이브이/피카츄에서만 있는 대단한 특훈을 시켜주는 할아버지가 여기에 있습니다.

대단한 특훈이랑 레벨100의 포켓몬에게 배틀 한정으로 개체값을 최대치로 올려주는 것입니다. 은왕관으로는 지정 능력치 한개를, 금왕관으로는 모든 능력치를 최대치로 올려줍니다.

모든 스토리를 끝낸후 즐기는 콘텐츠임으로 지금은 상관없는 콘텐츠입니다.

​아래의 게이트로 지나가려하면 경비원이 길을 막으며 목이마르다고 합니다. 차를 가져다주지않으면 이길로는 지나갈 수가 없습니다.

그럼 지하통로를 이용하여 지나가야 하기때문에 나와서 옆의 지하통로로 가줍시다.

지하통로앞에서 라이벌과 만날수 있습니다. 라이벌은 머리에 먼가 묻었다며 직접 떼어줍니다. 왜인지 머리에 기력의조각이 붙어있었습니다.


​주인공은 말하는 포켓몬이 이수재였다는 사실을 말해주고 2장받은 승선티켓중 한장을 라이벌에게 줍니다.

줬다기보다는 뺐겼습니다.

​라이벌과 헤어진뒤 지하통로를 이용하여 갈색시티로 바로 이동하겠습니다.

지하통로를 지나갈때 파트너인 피카츄/이브이를 자세히 보면 아이템이있는곳에서 꼬리를 흔듭니다. 그곳에가면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도 1세대 포켓몬 시리즈에서 지하통로를 지나갈때 샅샅이 모든 칸에 걸치게 지나가면 아이템들이 나왔었는데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써서 리메이크 해 주었네요.

​지하통로를 빠져나오면 6번도로로 나오게 됩니다. 밑으로내려가면 갈색시티가 나오게 되며 트레이너들이 많이 있으니 경험치도 올릴겸 싸워주고 내려갑시다.

​갈색시티에 도착하면 블루시티에서 꼬부기와 실랑이를 벌이던 여경누나가 꼬부기와 같이 있습니다.

쫒아오다가 갈색시티까지 오게 됬나 봅니다. 여경누나는 공칫거리 꼬부기라며 60마리 포켓몬이상 포획했으면 주겠다고 합니다.

60마리이상 포켓몬을 포획해 꼬부기를 얻어 주도록 합시다.

​또한 갈색시티 포켓몬 센터에도 알로라폼 꼬마돌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일반 꼬마돌을 잡아 알로라 꼬마돌로 교환해 주도록합시다.

​레츠고 피카츄에서는 태권왕이, 레츠고 이브이에서는 아가씨가 벤치에 앉아 있습니다.

가디와 나옹중에 어떤것이 더좋냐는 질문을 하는데, 선택에따라 각각 5마리씩을 잡아오면 가디를 5마리 잡은경우 페르시온을 나옹을 5마리 잡은 경우 윈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윈디와 페르시온 둘다 타고 다닐수 있는 포켓몬으로 빠른 이동과 함께 간지나게 다닐수 있습니다.

​포켓몬 동호회 회장에게 말을 걸어 이야기를 들어주면 피카츄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레츠고 이브이에서는 이브이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친밀도를 최대로 올린후 말을 걸면 레츠고 피카츄에서는 라이츄세트를 받을수 있습니다.

레츠고 이브이에서는 친밀도를 최대로 올리면 부스터,샤미드,쥬피썬더,에브이,블래키,님피아,글레이시아,리피아 세트를 한꺼번에 얻을 수 있습니다.

코스튬역시 게임의 묘미이니 하나씩 얻는 재미가 있습니다.

​갈색시티 체육관으로 들어가려하면 마치 풀베기로 벨 수 있을듯한 나무로 막혀 있습니다.

체육관 심판은 상트앙느호 선장에게 비술 사선베기를 배우고와 나무를 베어야 한다는 힌트를 줍니다.

갈색시티의 체육관도전 조건은 사선베기를 배우는 것 입니다.

​바로 선착장으로가서 승선티켓을 보여주고 배로 들어갑시다.

선원은 승선티켓을 확인하고 100번째 손님이라며 기념으로 코스튬복장인 선원세트까지 줍니다.

​배의 안으로 들어가면 라이벌이 말을 걸어옵니다. 또한 그린역시 뒤로 지나 가고 있습니다.

그린은 선상파티에 초대받았다가 가는 길이라며 사라사블레라는 것을 줍니다.

사라사블레는 칼로스지방 사라시티 특산물입니다. 또한 로켓단에 대해 들은것 있냐며 당장 조사해보겠다며 조심하라고 하고 가버립니다.

​여차저차해서 배의 트레이너들과배틀하다보면 선장실 앞까지 오게 됩니다. 

선장실앞에서 라이벌과 다시 한번 만나게 되며 배틀을 하게됩니다.

라이벌은 피죤, 뚜벅초,이브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라이벌을 이긴뒤 선장실로 들어가면 멀미를 하는 선장님이 있습니다.

선장님은 비술: 사선베기라는것을 피카츄에게 갈켜줍니다. 비술 사선베기는 기존 포켓몬 시리즈의 풀베기입니다.

레츠고 피카츄/이브이의 새로운 점인데 아주 좋은 변화입니다.

비전머신이 일반 기술들로 바뀌었고 기존 비전머신으로 사용하던 풀베기, 플레시, 괴력, 바위깨기 등등 의 기술을 포켓몬의 기술에 포함시키지않고 그냥 사용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레츠고 피카츄에서는 피카츄가, 레츠고 이브이에서는 이브이가 비술을 사용합니다.

기존 포켓몬 시리즈에서는 비전머신때문에 포켓몬의 활용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6마리 포켓몬중 2마리정도를 비전머신전용으로 키우지않고 잡아두는것이 정석으로 사용되었는데 이제는 비전머신용을 따로 두지않아도 되도록 개선 하였습니다.

​비술 사선베기를 피카츄/이브이가 배우고 배에서 내리면 배가 출발하는 애니메이션이 나오면서 배가 떠납니다.

​상트앙느호가 떠난뒤 이제 체육관으로 돌아가려하는데, 울트라 썬/문의 말리화가 등장 했습니다. 

말리화는 7세대 포켓몬 울트라 썬/문에 등장한 인물로 알로라 지방 포니섬 유일의 캡틴입니다. 페어리 타입을 전문으로 사용합니다.

그림을 그리고 있었는데 배가 출발해 버렸다고 합니다.

말리화와는 포켓몬배틀을 하는데 페어리타입인 마임맨과 푸린을 가직고 있습니다. 배틀에서 이기면 은왕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사선베기를 통해 나무를 제거하면 체육관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관장 마스티를 잡기위해서는 쓰레기통을 뒤져서 스위치 두개를 찾아 전기 배리어를 제거 해야합니다.

1세대에서도 있던 퍼즐인데 그때당시 랜덤으로 바뀌는 스위치때문에 매우 빡치고 화났던 기억이 있었는데 이번 레츠고 피카츄/이브이에서는 랜던이아닌 고정 스위치여서 비교적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전기타입 관장인 마티스입니다.

마티스는 찌리리공, 코일, 라이츄를 가지고 있습니다.

찌리리공은 Lv25 10만볼트,스피드스타,빛의장막, 코일은 Lv25 10만볼트,소닉붐, 라이츄는 Lv26 10만볼트,전광석화,두번치기를 사용합니다.

로켓단에게서 얻은 구멍파기나 닥트리오, 데구리등을 이용해 잡아주면 쉽게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승리하면 오렌지배지와 마티스의 사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기술머신36 10만볼트를 받습니다.

​마티스를 이기고 밖으로나오면 이슬이가 있습니다. 해수욕을 즐기러 놀러왔다며 디그다의 동굴에 가봤냐면서 데려가 주길 원하냐고 물어봅니다.

​데려다달라하면 이슬이가 디그다의 동굴까지 데려다줍니다. 

디그다의 동굴은 디그다와 닥트리오가 주로 나오는 동굴로 2번도로로 통하게됩니다.

갈색시티 마티스가 너무 어렵다면 이 디그다굴에서 닥트리오를 잡아 관장을 이기도록 합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