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리뷰할 포켓몬스터 개조버전은 레피드버전입니다.
rapid버전은 개인적으로 굉장히 재미있게 플레이한 버전으로 손에 꼽을 정도의 퀄리티를 가지고있습니다.
첫 화면부터 퀄리티가 느껴지시지 않나요??

우선 레피드버전은 3세대 파이어레드버전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리뷰 아래 링크를 적어둘텐데 제작자 블로그에 가면 영어 버전외에 한글버전도 만들어놓은게 있습니다.

이rapid버전에 재미있는 부분들이 많이 있는데 하나하나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이 레피드버전네서는 스타팅포켓몬을 고르는것 부터가 특이 합니다.처음 시작을 하게되면 질문을 받게되고 하나하나 질문에 답을 선택하면 선택한 답에 따라 스타팅 포켓몬이 골라집니다.
선택장애가 있는 저는 개인적으로 고민하지 않아도 되는 부분이라 좋게 생각했습니다.


다음은 성격과 특성, 페어리타입, 물공/특공을 구현했습니다. 이제는 포덕 유저들에게 빠져서는 않되는 중요한 요소들을 구현해 주었습니다.


이외에도 몬스터볼을 마음껏쓰지 못합니다. 초반에 얻게 되는 몬스터볼과 마스터볼외에는 규토리 열매를 사용하녀 볼을 만들어서 써야합니다.
귀찮은 부분이긴 하지만 세이브/로드를 이용해서 플레이하는 유저라면 많은 볼은 필요없으니 성가신 부분은 아닐거라고 생각됩니다.


이버전만의 특이한 점들을 살펴보면, 처음 맵에 상자를 주워서 사용하면 이렇게 버닝밴드와 각종 아이템들이 나옵니다. 이 버닝밴드는 행복의알과 같은 아이템이니 잊지말고 사용하는 것 이좋습니다.



또한 egg coupon이라는 아이템은 체육관을 깰때마다 받을 수 있고 컴퓨터에도 두개 들어있습니다. 무슨 아이템이지 싶으실텐데 말그대로 알 쿠폰입니다.


상록시티로 가면 이 건물에서 알쿠폰으로 포켓몬알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이것 역시 처음 시작했을때처럼 질문에 선택에 따라 랜덤으로 알을 받게 되는데, 알은 까봐야지만 어떤 포켓몬인지 알 수 있습니다.
제작자분 아이디어가 굉장히 좋습니다. 정상적인 플레이 유저분들이라면 굉장히 답답 하실 수 있는 시스템이라 생각하는데, 역시 세이브/로드 유저라면 알까보고 않좋으면 로드하고...를 반복하실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새로운 이벤트들이 있습니다. 보라말에서 고스트찾기 이벤트라던지 새롭게 만들어진 웨이브섬에서의 로켓단 이벤트라던지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이러한 점들 말고도 새로운 포켓몬들이나 아이템들 기술머신등을 추가해 주었습니다.


전설의포켓몬들 역시 만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사천왕들역시 카렌, 시바, 목호, 그린 이런식으로 변화를 주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변화가 많이 있으니 플레이 하면서 지루하지 않게 즐길 수 있는 버전입니다.


레피드버전 다운 링크
-https://m.blog.naver.com/wodnjsdl926/7017727003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