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개조버전리뷰는 몬스터볼 버전입니다. 시작화면부터 벌써 몬스터볼이 등장하였습니다.
우연히 개조버전을 찾다가 발견한 버전인데 생각보다 개조가 잘 되있기도 하고 쿼리티가 좋아서 소개해드립니다.


우선 특징적인 부분은 맵자체가 많이 바뀌었습니다. 당연히 맵이 바뀌었으니 길도 많이 바뀌었습니다.
맵을 바꾼다는건 개조하면서 신경쓸것도 많고 시간도 오래걸리는건데 제작자가 신경을 많이 쓴게 보이는 버전입니다.

스타팅 포켓몬은 리아코 브케인 치코리타로 원작과 같습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도트 변화가 보입니다.
이렇게 어느정도 도트변화는 모든 포켓몬에게 준것 같습니다. 또한 메가진화 포켓몬이 존재합니다.


메가진화한 리자몽x입니다. 메가진화 역시 요즘 개조버전들은 거의다 구현해 놓아서 특징이라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스라크x, 메타몽x 라는 메가진화 자작포켓몬들이 존재합니다.
스라크는 진화한 핫삼의 메가진화, 메가 핫삼이 있는데도 스라크x를 만들었다는데 재미있습니다.
메타몽역시 메가진화를 따로 만들었다는게 신기합니다.


이외에도 딱곤, 주먹림보, 잉어도스 같은 자작포켓몬들이 존재합니다. 자작포켓몬을 만드시는 분들이 많이들 계신데 아니디어가 하나같이 대단합니다.
어떻게 이런식으로 디자인하고 만들생각을 하는지 흉내도 못내겠습니다.

이외에도 npc도트라던지 포켓몬 도트들, 맵 구조, 몇몇 아이템들이 바뀌었고,새로운 숨겨진 이벤트가 있습니다.
트레이너 이벤트1개, 포켓몬 이벤트2개 정도 숨겨져있으니 플레이하면서 찾아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정식명칭은 몬스터볼REVIVE버전 이라고 합니다.
포켓몬스터 개조버전, 몬스터볼 버전 다운 링크 입니다.
-https://m.blog.naver.com/htyhty123123/22057954397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