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블랙뚜버전은 포켓몬스터 블랙2버전의 개조버전입니다.
​​​​​​​​​​​​​​​​​​​​​​​​​​​​



먼저​ 앙블랙뚜버전에서 개조된 점들을 살펴보면 트레이너의 파트너 포켓몬이 변경 되었습니다.
그리고 포켓몬이 레벨업 하는데 있어서 경험치량이 중간 또는 매우많음 두개중 하나로 고정이 되어 있습니다.
포켓몬의 타입들이 바뀌었습니다.
포켓몬의 진화가 무조건 다른 진화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40이전에는 모든 포켓몬들이 최종 진화를 하게 됩니다.
교환으로 진화하는 포켓몬들이 일반진화등으로 바뀌었습니다.​
크게 보자면 이정도가 개조된 버전입니다.


이런식으로 파트너포켓몬들이 봐뀌었습니다. 실루엣은 기존의 파트너포켓몬들과 같지만 선택을 해보면 꼬리선, 저리어등 파트너 포켓몬들이바뀌었습니다.
물론 진화체모두 랜덤으로 바뀌었으니 어떤것을 골라도 무엇이 좋은 포켓몬으로 진화할지는 알 수 없습니다.

물론 라이벌이 가지고 있는 포켓몬도 랜덤으로 변경되어 있습니다. 라이벌의 포켓몬은 당연하지만 주인공이 고른 포켓몬에 따라 랜덤으로 바뀝니다.
예를들면 주인공이 저리어를 골랐는데 라이벌은 라티오스를 가지고 있고 그런식입니다.


야생에서 나오는 포켓몬들역시 랜덤으로 바뀌었습니다. 이런식으로 초반 야생에서 전설의 포켓몬이 나오기도 합니다. 랜덤으로 바뀐 야생의 포켓몬을 잡아서 좋은 포켓몬으로 진화시키는 것이 이 버전의 주요 컨텐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많은 것들이 개조된 버전입니다.
앙블랙뚜 버전은 생각보다 난이도가 있습니다. 물론 초반이나 중반에 좋은 복권에 당첨됬다고 할만한 포켓몬이 나오면 어느정도 플레이는 가능 한 정도 입니다.
생가보다 재미있는 버전이고 야생포켓몬을 잡아서 랜덤으로 진화시키는 컨텐츠가 주요한 컨텐츠이다 보니 어느정도 노가다도 필요한 버전입니다.

nds개조버전이니 핸드폰에서도 실행가능하니 폰으로 넣어서 즐겨도 좋을것 같네요.

다운로드 링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