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4일 포켓몬GO에서 ‘트레이너 배틀’이 생긴다는 공지를 올렸습니다. 트레이너 배틀은 포켓몬 게임의 전통같은 것으로 각자의 트레이너가 키운 포켓몬으로 서로 배틀을 하는것인데요. 어떤 기능이 추가 되는지 보겠습니다.


1.우선 트레이너 배틀은 가까운 트레이너와 서로 3마리의 포켓몬으로 1대1 포켓몬 배틀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드디어 포켓몬고에도 레이드, 체육관이 아닌 트레이너 끼리 배틀할 수 있는 시스템이 생겨납니다. 아마 꽤 큰 업그레이드가 아닐까 추측되네요.

2. 대전에는 3사지 리그가 있으며 각 사용하는 포켓몬의 CP의 제한이 다릅니다.

‘트레이너 배틀’은 그레이트, 울트라, 마스터 3가지 리그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리그마다 포켓몬 CP 한도가 다르다고 합니다.
그레이트 리그는 포켓몬 당 1,500CP, 울트라 리그는 2,500CP로 제한되어 있다고 합니다. 마스터 리그는 아무런 제한이 없다고 하며, 마스터 리그에서는 높은 CP를 지닌 포켓몬이 유리하지만, 그레이트, 울트라 리그에서는 포켓몬 조합을 전략적으로 생각해야 한다고 합니다.
올드 유저들이 학살하여 신입유저들이 배틀에 참가하지 못하는것을 막기위해 각CP를 제한하여 리그를 만든것 같습니다.

3.체육관 배틀, 레이드배틀과 동일하게 노말어택과 스페셜어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포켓몬 마다 2번째 스페셜 어택을 언록 할 수있습니다.

4.대전에 참가하면 리워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5. ‘신오의 돌’을 얻을 수 있습니다.

6.팀 리더 스파크, 칸델라, 블랑쉬와 트레이닝 가능 하다고 합니다.

7. 우정레벨이 ‘울트라 프렌즈’이상이라면 어디서든 서로 배틀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가까운 시일네에 돌아 온다고 하니 기대가 되는 부분이면서도 개인적으로 주위에 포켓몬고를 하는 친구나 유저가 없어서 어떤식으로 트레이너배틀이 공개 될지 너무 궁금합니다. 솔플 유저들도 과연 활발하게 배틀 기능을 사용 할 수있을지가 궁금하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