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기라스 분석 목차

1. 마기라스

2. 마기라스 기술 배치

3. 레이드와 체육관 방어에서의 마기라스


마기라스


1.마기라스


포켓몬고를 오랫동안 플레이 중인 유저분들이라면 한마리 이상은 꼭 가지고 계실 거라고 생각되는 마기라스 입니다. 현재는 커뮤니티 데이 이벤트가 진행 중이기 때문에 노말 기술인 '떨어뜨리기'를 배운 마기라스를 얻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셨을 거라 생각됩니다.


마기라스는 최대 CP 3670 / ATK 251 / DEF 212 / STA 200의 엄청난 공격과 방어를 갖춘 개체값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일정 기간마다 변화하는 레이드 보스에서도 4성 이상의 레이드 배틀에 빠지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단점이자 장점이 있다면 타입입니다.

바위, 악 타입이라 반감되는 것도 많이 있지만 약점도 또한 많습니다.

특히 격투에 1.56배 / 흔하디흔한 물 타입에 1.25배를 찔리는 게 매우 아픕니다.

방어용보단 공격용으로 요긴하게 쓰일 거 같습니다.



2.마기라스의 기술

요즘 커뮤니티 데이 이벤트로' 떨어뜨리기'기술을 특히 많이 가지고 있으실 것 같은데요. 마기라스는 노말 기술로 물기와 아이언 테일, 떨어뜨리기 가있고 스페셜 기술로는 불 대 문자와, 스톤 에지, 깨물어 부수기가 있습니다.


우선 기본 스킬은 2+1가지

Bite(물기), Iron Tail(아이언 테일),'떨어뜨리기'(커뮤니티 데이)


기본 스킬에 우위 스킬을 보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높은 DPS' , '빠른 공격 속도' 가 최우선인데 이것만 봐도 무조건 물기(Bite) 확정입니다.

('떨어뜨리기'라는 커뮤니티 데이가 아니면 얻을 수 없으니 제외하겠습니다.)


 포켓몬GO에는 자속성 보정이라는 것이 있는데, 예를 들어 악타입 포켓몬은 악타입 기술을 쓰면

해당 기술의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포켓몬의 타입과 기술의 타입을 맞추면 기술 위력이 올라가는 것입니다. 따라서 악 타입인 마기라스는 물기를 쓸 때 대미지가 더 증가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그럴 것도 없이 자체 DPS, 공격 속도에서 물기가 압도합니다.

따라서 기본 스킬은 논란의 여지없이 악타입 물기로 확정입니다.

예외로 '떨어뜨리기'라는 바위 타입으로 약간 흐림 날씨일 때 보정을 받으니 물기로 바꾸지 말고 키워 주세요.


     

차징 스킬은 총 3가지

Fire Blast(불 대문자), Crunch(깨물어부수기),Stone Edge(스톤 에지)


이 중에 우선 Fire Blast (불 대문자)는 자속성 보정도 받지 못하기에 1순위로 제거해줍시다. 물론 체육관 방어용과 아이언 테일과 불 대 문자가 고려되기는 하니 무조건 박사에게 보내지 말고 남겨둡시다.)

 자속을 받지 못하는 '불 대 문자' 와 '아이언 테일'을 제외하면 노말 기술과 스페셜 기술에 각각 악 타입, 바위 타입이 1개씩 남습니다. 

악 타입의 깨물어부수기와 바위 타입의 스톤 에지입니다.


두 스킬의 차이점은 차징 횟수와 대미지, 발동 속도입니다.


'깨물어 부수기'라는 3번의 차징 횟수와 자속 보정을 받아 87.5의 대미지, 3.2쿨 다운

'스톤 에지'는 1번의 차징 횟수와 자속 보정을 받아 125의 대미지 2.3쿨 다운


결론만 빠르게 말하면 '두 스킬의 딜량 기댓값은 크게 차이는 없다'입니다.


예를 들어서 에너지 100을 소모하면 스톤 에지는 깡딜 125이고,

깨물어부수기는 3번을 쓸 수 있기에 87.5X3으로 딜링이 더 높아 보이나

시전 속도가 스톤 에지가 더 빠르기에 전투에 따른 여러 변수를 따져보면 비슷한 수치가 나오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타입'을 따져야 하는데,


깨물어부수기는 '악'타입이며 스톤 에지는 '바위'타입입니다.

메이저 한 타입을 고른다면 악타입은 에스퍼(에브이, 나시)를 찌르고

바위 타입은 얼음(라프라스), 비행(망나뇽)을 찌릅니다. 약간의 선택인데, 그런 이유로 차징 스킬은 불 대 문자를 제외한 '스톤 에지', '깨물어부수기' 둘 다 좋습니다.


그렇기에, 마기라스는 악타입 배치(물기/깨물어부수기), 바위 타입 배치로는(떨어뜨리기/스톤 에지)가 가장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두 마리의 마기라스를 키워 주시면 되겠습니다. 


3. 레이드와 체육관 방어에서의 마기라스


우선, 물기/깨물어부수기 마기라스는 그렇게 위력이 놓은 기술 배치라고는 할 수 없으나, 마기라스의 높은 공격력으로 커버하는 것입니다. 물기의 짧은 시전 시간 역시 한몫하는데, 악타입의 배치로 공격할 때 효율이 좋은 포켓몬으로는 에스퍼/고스트 타입의 뮤츠, 라티오스/라티아스, 팬텀, 루시아 등이 있습니다. 


특히, 포켓몬고 내 최강1티어인 뮤츠 레이드에서의 활용도 때문에, (물기/깨물어부수기)마기라스가 환대 받는 것입니다. 뮤츠의 기술 중 사이코 커터, 염동력, 파괴 광선, 염동력을 71%의 대미지만을 받고, 역으로 맞으면서도 공격이 가능합니다. 


떨어뜨리기/스톤엣지 마기라스는 반대로 굉장한 떨어뜨리기 공격력을 가지고 있으나, 공격 속도가 느립니다. 오히려 이 마기라스는 강력한 탱킹으로 커버하고 있습니다. 바위 타입 배치로 공격할 때 효율적인 레드는 칠색조, 썬더, 파이어, 프리져, 레쿠자, 엔터이, 루기아, 레지아이가 있습니다.  특히 칠색조와 파이어 프리져는 바위 타입 공격으로 거의 2배에 가까운 대미지를 낼 수 있습니다.


 레이드에서는 자타 공인 최고의 효율을 뽑아내는 마기라스 인데, 체육관 방어에서의 마기라스의 효율은 좋을까요? 결론적으로 체육관 방어용 마기라스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악타입인 마기라스는 격투 타입 포켓몬에서 1.96배의 대미지를 물, 풀, 땅, 벌레, 페어리에게는 1.4배의 대미지를 더 받기 때문에 약점이 많기 때문에 사용하기 좋지 않습니다.


포켓몬고 마기라스

마지막으로 제가 바위타입으로 맞추고있는 마기라스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