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망나뇽에 대해

2. 망나뇽의 스킬

3. 레이드에서의 망나뇽

.

망나뇽


1. 망나뇽에 대해

포켓몬고 에서 지금은 망나뇽의 위신이 떨어졌지만, 망나뇽은 2세대 업그레이드 전까지의 포켓몬GO에서의 망나뇽의 입지는 최고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1세대의 최고, 최강의 포켓몬인 망나뇽은 드래곤 타입 으로, 현재에도 레쿠자, 라티오스/라티아스, 보만다등 과 함께 고성능의 밸러스를 유지 하고 있습니다.

망나뇽은 3792의 높은 CP에 ATK263, 175의 최대 HP, 198의 방어, 209의내구력 거기다 트래곤테일, 역린등의 괴물같은 공격을 갖추고 있습니다. 아무리 망나뇽이 예전에 비해 밀려 났다고는 하나, 현재 포켓몬GO내에서 전설의 포켓몬과도 비빌만한 존재감을 뿜어 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망나뇽은 처음 포켓몬GO가 나왔을때 엄청난 인기를 끌어 망나뇽이 나왔다하면, 다들 달려가 망나뇽을 잡으려고 애를 쓰곤 했습니다. 망나뇽 자체가 포획률도 높지않고,도주 확률도 있기 때문에 망나뇽을 얻기는 쉽지 않았습니다. 미뇽 역시 잘 뜨지 않아서, 사탕 모으기도 쉽지 않았죠, 현재도 망나뇽을 야생에서 만나기는 쉽지 않지만 미뇽은 나인엔틱에서 많은 '스페셜 위켄드' 이벤트를 통해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또한 10km알에서도 등장하며, 필드 리서치를 통해서도 종종 볼 수있습니다.

망나뇽의 육성이 쉽지는 않기 때문에 시작 한지 얼마 안되는 분들이라면 cp, iv에 상관없이 우선적으로 키운 후 훗날에 더 상위의 좋은 포켓몬으로 교체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망나뇽의 스킬


망나뇽의 기술은 래거시 기술과 패치 이후의 기술로 나뉘게 됩니다. 포켓몬고에서 대규모 패치 이후 기술 구성이 달라졌는데 그 패치전의 기술을 래거시 기술이라고 합니다.

기본기술에서 현재 배울수 있는 기술은 드래곤테일과 강철날개, 현재배울수 없는 래거시 기술은 용의 숨결이 있습니다.

충전기술에서는 현재 배울 수 있는 폭풍, 역린, 파괴광선, 래거시기술에는 드래곤 크루와 용의 파동, 용성군이 있습니다.


우선적으로 기본기술들의 타입에 대해서 살펴보면, 드래곤타입의 드래곤테일과, 용의숨결, 강철 타입의 강철 날개가 있습니다.

쿨타임, DPS를 살펴보면, 용의숨결이 12, 드래곤테일이 13.64, 강철 날개 13.75 로 용의숨결이 가장 빠르다고 할 수있습니다.

공격을 할때 빠르게 공격하고 기술을 회피하면서 충전게이지를 채우기 용이 한건 용의숨결로, 망나뇽의 기본기술들중 자속 역시 받을 수 있는 용의 숨결이 가장 좋은 기본 기술 이라 할 수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용의숨결을 얻을 수 없기 때문에 자속과 함께 DPS역시 괜찮은 드래곤 테일을 사용해 주면 될 것 같습니다.

 그렇다 해서 강철날개가 쓰이지 않는 것은 아니고 체육관 방어전에서 망나뇽의 약점인 바위와 얼음타입을 통해 공격 하려하는 상대를 역으로 강철 타입 기술인 강철날개로 혼내 줄 수있습니다.


충전기술에 대해 알아보면, 우선 타입은 드래곤 타입의 자속을 받을 수 있는, 드래곤크루, 용의파동,용성군, 역린, 이있습니다. 

이렇게 자속을 포함 하면서 DPS까지 고려해 보면 드래곤 크루가 가장 강력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하지만 지금은 '드래곤 크루'를 얻을 수가 없습니다. 그럼 충전량과 DPS를 봐서 역린과 폭풍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종적으로 망나뇽의 기술은 드래곤 테일 과 역린, 드래곤테일과 폭풍으로 정리 할 수 있겠습니다.


3. 레이드에서의 망나뇽


그럼 어떤 상황에 따라서 역린 망나뇽과 폭풍 망나뇽을 사용할까요?

'역린'은 드래곤 타입기술로 자속보정을 받게 되는데 '폭풍'보다 더 좋은 거 아닌가요? 라고 할수 있지만, 

그렇지는 않습니다. 서로 사용하는 방식이 다릅니다.

드래곤 타입을 사용 하는 이유에는 높은 공격력과 방어력, 그리고 타입에서의 우월함 때문입니다.

드래곤타입의 약점은 페어리와 강철 입니다. 아무리 강한 망나뇽이라해도 페어리 타입과 강철 타입 앞에서는 무용지물 이 되버립니다.

하지만, 레이드에는 페어리와 강철 타입이 거의 없습니다. 바로 이점 때문에 '역린' 망나뇽을 키우는 것입니다.

레이드에서 사용할 경우 계속 해서 1~1.4배 이상의 피해를 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럼 '폭풍' 망나뇽은 어디다 쓰나요? 

폭풍 망나뇽은 주로 풀타입과 격투타입 벌레타입, 전기타입, 바위 타입 등 코뿌리 코리갑 등에게도 엄청난 추가데미지를 줍니다.

또한 드래곤 타입의 스킬로는 페어리타입에게 데미지를 거의 주지 못하는데, 그나마 비행 타입의 기술인 폭풍으로 정상적인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드래곤 테일과 역린은 두개다 드래곤 타입 이기 때문에 속성의 우위를 하나밖에 못가진다는 점때문에 드래곤과 비행 탑입 2가지의 속성을 가질 수 있는 '폭풍' 망나뇽을 선호하기도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