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뚝산에서 내려온뒤 왼쪽으로가면 용암마을에 도착하게 됩니다.

용암마을은 온천이 있는 특징이 있는 마을입니다. 이의 특징에 맞게 온천 입구에서는 튼튼밀크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튼튼밀크는 HP100을 회복시켜주는 아이템입니다.

또한 상점앞의 무투가에게 말을 걸면 기술머신 75 칼춤을 얻을 수 있으며, 칼춤은 공격력 2단계를 상승시켜주는 기술 입니다.

온천 앞에는 할아버지 할머니가 있는데, 말을 걸면 포켓몬 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알에서는 마자가 태어가게 되며, 5120걸음을 걸어야 부화하게 됩니다.

또한 체육관 옆에는 한방약국이 존재합니다.

한방약국에서는 부활초를 구매할 수 있으며, 카운터 옆의 할아버지에게 목탄을 얻을 수 있습니다.

부활초는 기절한 포켓몬을 회복시켜주는 아이템이며, 사용할 경우 친밀도가 하락하게 됩니다.

또한 목탄은 지니게 할 경우 불꽃타입 기술 위력을 높혀주는 아이템입니다.


​용암마을 체육관으로 가면 체육관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용암마을 체육관은 나무로 된 발판을 밟고 위아해를 오르내리면서 관장에게 도착해야 하는 방식 입니다.

도중에 트레이너들과 배틀을 하면서 이동해 주도록 합시다.

체육관 관장에게 이동하는 방법입니다.

용암마을 체육관에서 처음 a에서 발판을 받은 후 c발판으로 간 후 숫자 1을 따라서 쭉 이동하면 체육관 관장이 나오게 됩니다.

체육관 관장인 민지는 동그라미 친 8번 에 있습니다.

왼쪽은 1층 맵이며, 오른쪽은 지하1층맵이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용암마을 체육관의 관장은 민지 입니다.

불꽃타입 포켓몬들을 사용하며 3마리의 포켓몬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그마그 레벨26 불꽃 마그마의갑옷 쾌청/오버히트/돌떨구기/빛의장막

둔타 레벨26 불꽃/땅 마그마의갑옷 쾌청/대지의힘/분연/망각술

코터스 레벨28 불꽃 하얀연기 쾌청/누르기/저주/오버히트


모두 불꽃타입 포켓몬이기 때문에 물타입 포켓몬으로 공략하면 좋을 것같지만, 세마리 포켓몬 모두 쾌청을 가직 있기 때문에 주의 해야 합니다.

쾌청은 5턴동안 물 타입 기술 위력을 절반으로 떨어뜨리는 효과를 가지고 있기때문에 왠만하면 쾌청의 영향을 받지 않는 물타입 이외의 공격을 위주로 사용하여 공략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 승리하게 되면 히트배지와 기술머신50 오버히트를 받게 됩니다.

또한 이제부터 라이벌에게 받은 비전머신 04 괴력을 필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체육관 밖으로 나오면 라이벌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라이벌은 유성의폭포에서 만난 후 걱정이 되서 온것 같습니다.

이후 운석에 대해 언급하고는 고고고글을 받게 됩니다.

고고고글은 111번도로의 사막에 들어갈 수 있게 해주는 아이템입니다.

​또한 라이벌은 용암마을 체육관 배지를 획득 한 것을 알고는 다음 체육인 등화시티로 같이 가지 않겠냐고 제안 합니다.

등화시티는 주인공의 아버지 종길이 체육관 관장인 마을로 스토리 초반에 나온 마을입니다.

'예'를 선택하면 바로 등화시티 체육관 앞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 '아니오'를 선택하면 바로 이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고고고글을 얻었기 때문에 사막으로 들렸다가 갈 수 도 있습니다.

111번도로를 통해 사막으로 들어가보면 자동으로 고고고글이 착용됬다는 메세지가 나오게 됩니다.

사막에서는 모래두지/톱치/선인왕/오똑군이 야생포켓몬으로 나오게 됩니다.

또한 사막의 트레이너들과 싸우면서 아래쪽으로 가다보면 여섯개의 바위에 둘러쌓인 동굴이 나옵니다.

이동굴은 후에 레지록이 나오는 장소이나, 현재는 봉인을 풀 수 없기 때문에 레지록을 만날 수 는 없습니다.

이 동굴 위쪽의 트레이너에게 말을 걸면 '방진고글'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막 북동쪽에서는 화석을 입수 할 수 있는데, 왼쪽의 뿌리화석과 오른쪽의 발톱화석 중 하나만 입수 할 수 있습니다.

화석은 금탄시티의 데봉코포레이션 2층에서 부화 시킬 수 있습니다.

뿌리화석은 릴링/ 발톱화석은 아노딥스로 부화하게 됩니다.


​다시 등화시티로 돌아와서 체육관에 도전하게 되면, 이곳에서는 두가지 방 중 하나를 선택해서 들어가게 됩니다.

들어간 방에는 엘리트 트레이너가 한명씩 있으며, 각각 방의 이름에 따라 엘리트트레이너가 배틀 중 사용하는 아이템이 다릅니다.

총 3명의 트레이너를 지나가면 체육관 관장인 종길을 만날 수 있습니다.

​종길은 노말타입 포켓몬 관장으로 총 세마리의 포켓몬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을킹 레벨28 노말 게으름 원수갚기/앵콜/하품/속여때리기

발바로 레벨28 노말 의기양양 원수갚기/속여때리기/마구할퀴기/앵콜

게을킹 레벨30 노말 게으름 원수갚기/야금야금/뽐내기/속여때리기


종길은 게을킹을 두마리나 가지고 있는데, 이 게을킹은 전설의 포켓몬 급의 능력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hp,공격력이 굉장하고 스피드로 좋은 반면 특성으로 게으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으름 특성은 짝수 턴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기 때문에 이부분을 공략을 해서 종길을 이기시면 됩니다.

종길에게 이기면 밸런스배지와 기술머신 67 원수갚기를 받게 됩니다.


​체육관에서 나오게 되면 민진이와 다시 만나게 됩니다.

민진과 대화를 나누다 보면 민진은 비전머신 03 파도타기를 주인공에게 건네줍니다.

파도타기는 물을 건널수 있는 기술로 방금 종길에게서 밸런스배지를 얻었기 때문에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후 종길은 118번도로에서 바다를 건너서 가라는 조언을 해 줍니다.

​민진과 함께 이동을 하게 되고 바로 118번도로 게이트까지 이동하게 됩니다.


*바로 118번 도로로 이동해도 되지만, 주인공의 아버지인 종길에게 배지를 얻은 후 주인공의 집으로 돌아가 어머니에게 말을 걸면 부적금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

부적금화는 지니게한 후 배틀을 하면 배틀후 받는 돈이 2배가 되는 아이템입니다.

​118번도로로 가서 파도타기를 쓴 후 지나가면 됩니다.

동쪽으로만 쭉가면 섬이 나오는데 모래사장에 가자마자 보이는 낚시꾼에게 말을 걸면 좋은 낚시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후 위로 올라가보면 바로 이벤트가 발생하게 됩니다.

언덕 위에서 성호가 내려오고는 대화를 하게 됩니다.

​대화 후 성호가 떠나려 할 때 갑자기 포켓몬의 울음 소리가 들려옵니다.

버전에따라 라티아스/라티오스가 등장하게 되고, 성호와 주인공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라티아스/라티오스 등에 탄 후 날아가는 애니매이션이 나오고 어느섬에 도착하게 됩니다.

섬안으로 들어가면 어떤 목소리가 들리고 안으로 들어가보면 넓은 맵이 등장합니다.

​안에는 라티오스/라티아스를 만나게 됩니다.

이후 마그마단/아쿠아단의 구열/해조가 접근해 옵니다.

아마 이때문에 라티아스와 라티오스가 성호와 주인공을 이 섬으로 데려온것 같습니다.

이후 마그마단/아쿠아단과 성호 주인공이 더블배틀을 하게 됩니다.

​마그마단/아쿠아단을 배틀에서 이겨서 쫒아내고 성호는 주인공의 포켓몬들을 회복시켜 줍니다.

이후 주인공에게 라티아스/라티오스가 함께 여행을 하고 싶어한다고 알려주며, 오메가루비에서는 라티오스를, 알파사파이어에서는 라티아스를 얻게 됩니다.

라티아스/라티오스는 각각 라티아스나이트/라티오스나이트를 지니고 있으며, 성호에게 메가뱅글을 받아 앞으로 메가진화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후 성호와를 대화를 마치면 이벤트가 종료됩니다.

이제는 성호에게 메가뱅글(키스톤)을 얻었기 때문에, 각 포켓몬에 해당하는 메가스톤을 입수하면 메가진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