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풍마을로 돌아온뒤 기술머신 23 떨어뜨리기를 받고 나면 주인공에게 앞으로 어떻게 할 것인지 물어봅니다.

​라이벌은 다음 체육관이 있는 보라시티로 같이 가지 않겠냐고 주인공에게 제안합니다.

예/아니오를 선택 할 수 있기때문에 아직 할 일이 남아 있다면 '아니오'를 선택한 뒤 다시 와서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라이벌의 질문에 '예'를 선택하면 라이벌과 함께 보리시티로 바로 화면이 전환 되면서 이동하게 됩니다.

보라시티 중앙 정원으로 이동하게 되며, 라이벌과는 다시 헤어지게 됩니다.

​다시 스토리 진행을 위해 굴뚝산으로 이동을 하면 됩니다. 111번 도로를 따라 위쪽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위로 쭉가다보면 위와 왼쪽으로 길이 나뉘게 되는데, 역시 위쪽의 사막은 아직 이동할 수 없습니다.

​왼쪽의 112번도로를 통해 다시 케이블카 탑승소로 가보면, 길을 막고 있던 마그마단/아쿠아단 들이 없어져 있습니다.


​케이블카에 탑승하기전, 왼쪽편의 자동판매기가 있는데, 이것은 장식용이 아닙니다.

말을 걸어보면 맛있는물/미네랄사이다/후르츠밀크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후 케이블카 탑승소에 들어가서 바로 앞에있는 NPC에게 말을 걸면 케이블카를 탈 수 있습니다.

예/아니오를 고를 수 있는데, '예'를 선택하면 바로 케이블카를 타고 산을 올라가는 애니메이션이 나오고 산위로 이동하게 됩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바로 굴뚝산위로 도착하게 됩니다.

굴뚝산에 도착하면 마그마단과 아쿠아단들이 서로 포챠나를 꺼내 싸우고 있는 모습들을 볼 수 있습니다.

재밌는건 오메가 루비에서는 마그마단이 오른쪽에 아쿠아단이 왼쪽에 있지만, 알파사파이어 버전에서는 반대로 대립을 하고 있습니다. 

​마그마단과 아쿠아단 조무래기들을 피해 계단을 통해 이동하다보면 아쿠아단의 리더인 아강과 마그마단 조무래기들이 대치하고 있습니다.

왼쪽으로 피해서 이동하면 조무래기 한명과 배틀을 하게 되고 계속해서 올라갈 수 있습니다.

​조무래기를 이긴 후 조금만 더가면 오메가루비 버전에서는 마그마단 간부 호걸/ 알파사이어버전에서는 아쿠아단 간부 이연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길을 막고 주인공을 못지나가게 하려고 배틀을 걸어옵니다.

각각 그라에나,둔타 / 그라에나,샤프니아 를 가지고 있습니다.

배틀에서 이기면 앞에있는 두목에게 보내줍니다.

​호걸/이연에게 배틀에서 이긴 후 화구 중앙에 있는 장치앞에 마적/아강이 있습니다.

마적/아강은 각각 본인들의 의도와 운석/메가스톤/키스톤 등에 관한 이야기를 해주다가 배틀을 걸어옵니다.

마적/아강 모두 3마리의 포켓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라에나, 골뱃을 공톡적으로 가지고 있으며 폭타/샤크니아를 각각 가지고 있습니다.


골뱃은 빠른스피드와 함께 혼란을 시키는 이상한빛을 쓰기때문에 최대한 빠르게 해치우는 것이 좋습니다.

그라에나는 상대 포켓몬의 공격을 1단계 낮추는 위협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악타입인 그라에나에게 격투타입 포켓몬을 사용해도 생각보다 많은 데미지를 주지 않기 때문에 킬리아나 가디안의 챠밍보이스를 이용해 처리하면 됩니다.


마적이 가지고 있는 폭타는 불꽃/땅타입의 포켓몬이며 특수방어력을 2단계올려주는 망각술을 계속해서 쌓기때문에 물타입 포켓몬을 이용하여 빠르게 해치워 주는게 좋습니다.

아강이 가지고 있는 샤크니아는 거친피부 특성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전기타입 포켓몬의 방전이나, 킬리아/가디안의 차밍보이스 같은 약점을 공격하는 특수공격으로 상대해주어야 합니다. 

​배틀에서 이기면 이제는 메가진화를 보여주겠다며 다시 배틀을 걸어올 것 처럼 하지만,

전화를 받고는 송화산의 구슬 이야기를 듣고는 승부를 다음으로 미루자며 운석을 주인공에 건네주고 가버립니다.

​오메가루비 버전에서는 마적을 물리치고 나면 아강이/ 알파사파이어 버전에서는 아강을 물치고 나면 마적이 달려옵니다.

이후 아강/마적은 주인공만 있는 것을 확인하고 마적/아강이 '진짜보석'을 찾았다고 생각하더니 다시 돌아가 버립니다.

이렇게 해서 굴뚝산 이벤트가 마무리 됩니다.

바로 굴뚝산에서 내려와도 되지만, 굴뚝산 정상에서 내려오지 전 근처의 길을 통해 통로 아래쪽 부근에 기술머신 59 불태우기를 주울 수 있습니다.

​이후 케이블카를 통해 다시 길을 내려가려고 하면 케이블카입구의 할머니가 길을 막으며 포켓몬을 회복 시켜줍니다.

회복을 받은 후 다시 케이블카로 돌아가려고 해도 길을 막으며 이동을 막고 계속해서 회복만 시켜주기 때문에 이동을 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 굴뚝산에 들어왔을때 마그마단과 아쿠아단 조무래기들이 배틀을 하며 길을 막고 있던 길을 통해 굴뚝산을 빠져 나가야 합니다.

아래쪽 산길을 따라 내려가면 울퉁불퉁 산길이 나오게 됩니다.

울퉁불퉁 산길에서는 알통몬과 피그점프가 야생 포켓몬으로 등장하게 됩니다.

이후 계속해서 산길을 따라 내려간후 왼쪽으로 가면 용암 마을이 등장하게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