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방울시티에서 배지외에 다른 볼일이 끝난 후 120번도로를 통해 121번도로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곳에서는 어둠대신이 야생포켓몬으로 등장하게 됩니다.


​쭉 가다보면 마그마단/아쿠아단 조무래기들이 '송화산으로 가서 보석을 손에 넣어야 겠다'라는 이야기를 엿들을 수 있습니다.

​마그마단/아쿠아단 조무래기들이 있던곳 아래로 가면 부두가 나오는데 122번 수로입니다.

이곳에는 포켓몬센터 아가씨가 있는데 말을 걸면 포켓몬을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121번도로와 121번 수로로 이동해 송화산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송화산 안으로 들어가면 트레이너들이 있습니다.

트레이너들과 배틀을 해주면서 위로 이동하면 됩니다.

이동에서는 어둠대신과 해골몽이 야생포켓몬으로 등장 합니다.

​2층, 3층을 계단을 통해 올라간 후 4층 까지 쭉 진행해 줍시다.

송화산 내부를 지나 송화산 정상으로 올라가는 지역에서는 요가랑과 식스테일을 야생포켓몬으로 등장하게 됩니다.

​정상에 거의 다 오게 되면 마그마단/아쿠아단을 만날 수 있습니다.

조무래기들을 상대해 주면서 위로 진행 하시면 됩니다.

송화산 정상에서는 야생포켓몬으로 치렁을 적은 확률로 만날 수 있으며, 이곳에서 다크펫나이트를 주울 수 있습니다.

​드디어 정상에 다다르면 마적/아강이 있습니다.

마적/아강은 각각 주홍구슬/쪽빛구슬을 챙겨 다음에 승부를 미루자며 가버립니다.

떠나기전 친절하게도 '잿빛시티에서 개발중인 잠수정을 손에 넣을 거라는'힌트를 주고 떠납니다.

보스들이 떠난 후 주인공은 간부와 배틀을 하게 됩니다.

구열/해조는 각각 폭타/샤크니아를 가지고 있는데 어렵지 않게 이길 수 있습니다.

​이후 마그마단/아쿠아단이 떠나고 옆에있던 할머니는 주인공에게 쪽빛구슬/주홍구슬을 맡아 달라고 합니다.

또한 마그마단/아쿠아단이 가지고 가버린 구슬을 되찾아달라는 부탁을 받게 됩니다.

이후 구슬에 대한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주홍구슬/쪽빛구슬은 그란돈/가이오가를 억제시키는 도구인데, 또한 깨울수 있는 힘도 가지고 있다는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잿빛도시로 간다는 힌트를 들었으니 지체없이 잿빛도시로 날아가면 됩니다.

​선착장 앞으로 가면 사람들이 모여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해양 관장이 인터뷰를 하고 있는데 마그마단/아쿠아단의 확성기 소리가 들려옵니다.

잠수정을 가져가겠다는 이야기입니다.

​선착장 안으로 들어가면 마적/아강이 있으며 해저동굴로 갈거라며 주인공을 도발하고는 잠수정을 타고 바로 떠나 버립니다.

보스가 떠난 후 역시 간부 호걸/이연과 배틀을 하게 되며 조무래기 2명과도 배틀을 하게 됩니다.

​이후 조무래기들 까지 모두 해치우면 해양 관장은 주인공에게 어떻게 해서든 잠수정이 악용되는 것을 막아 달라는 부탁을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