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라울라섬에 도착하자 마자 하우는 포켓몬 승부를 걸어옵니다. 하우는 파트너포켓몬/리피아/라이츄/음뱃/켄타로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직 회복이 안되어 있다면 나중에 승부하자고 한 후 포켓몬센터에 들렸다가 승부 할 수 있으니 회복후 승부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하우에게 이기면 루가루암Z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울라울라섬에서 기다리겠다고 한 쿠쿠이박사에게 찾아가면 다음 시련은 호쿠라니큰산으로 가면된다며 10번도로 버스정류장으로 오라고 합니다.


말리에시티로 들어가면 릴리에를 만나게 됩니다. 릴리에는 에테르파라다이스 대표가 어땠냐며 묻고는 밀리에도서관이 가자고 합니다.​


밀리에도서관으로 가면 입구에 릴리에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길을 잃어서 부티크에서 옷을샀다고 합니다.
뒤이어 하푸우가 나타나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다가 가버립니다. 밀리에 도서관에 들어가면 오래된책을 찾고 있다며 릴리에가 찾아달라고 합니다.

도서관 2층으로 가면 아세로라가 릴리에의 책을 찾아주고 읽습니다.


책을 찾아주고 쿠쿠이박사가 오라고 했던 10번도로 정류장으로 가면 스컬단이 있습니다.
배틀후 도망가면 뒤이어 쿠쿠이박사가 등장합니다.


버스정류장에서는 버스표지판에 말을 걸면 바로 버스가 나오고 호쿠라니큰산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후 쿠쿠이박사는 자신의꿈을 주인공에게 이야기해주고는 멀레이라는 남자를 소개 시켜줍니다.
멀레이는 쿠쿠이박사가 로열마스크라는 것을 알려줍니다. 쿠쿠이박사는 자신은 로열마스크가 아니라며 부정하면서 말레이정원으로 돌아갑니다.


멀레인은 쿠쿠이박사가 가자 재밌는 친구라며 웃고는 주인공에게 강철Z와 포즈를 알려 줍니다.


바로 시련에 도전하기위해 천문대에 들어가서 마마네에게 가면 전지충이에 대해서 물어봅니다. 그럼 마마네는 전지충이가 먹이를 먹을 시간이라며 전지충이를 불러주면 그동안 시련준비를 하겠다고 합니다.


천문대 밖으로 나가면 멀레인이 전지충이 3마리가 보이지 않는다며 찾아달라고 부탁합니다.


전자충이 두마리는 멀리인 바로앞의 공터에 있습니다.


한마리는 전지칠로 늘 이상한 곳에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 한마리는 이곳에 있습니다. 멀레인이 주인공에게 이야기할때 화면구석에서 이동하는 것이 보입니다.


전지충이들을 다 모으면 마마네의시련에 도전할수 있습니다. 마마네의 시련은 전지충이들을 연결 시키는 것 부터 시작합니다. 버튼을 누르면 패널이 돌아가는데 전지충이들을 연결시키면 됩니다.
전자충이를 연결하면 기계가 돌아가면서 전기가 흐르고 에레키블과 에레브가 배틀을 걸어옴니다.


마지막Z모양 퍼즐을 풀면 기계가 과부화인지 고장이나고 엄청난 전기가 흘러나오는데 주인 토데마루가 등장해 막아냅니다.


주인 토게마루는 배틀을 걸어옵니다. 주인 토게마루는 레벨 33이며 동요포켓몬으로 무장조와 데덴네를 불러옵니다.​


주인포켓몬을 이기고나면 마마네의 시련을 클리어하고 전기Z를 받게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