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번수로로 가면 스컬단 조무래기와 여두목인 플루메리가 있습니다.
플루미리는 레벨37골뱃과 레벨38염누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포켓몬을 돌려받고 싶다면 포마을의 스컬단 아지트로 혼자오라는 말을 하고는 도망갑니다.


건물로 들어가면 스컬단이 어린아이의 영구스를 뺏아간 것을 알수 있습니다.
스컬단에게서 영구스를 찾아달라며 어린아이가 이상한사탕을 줍니다.


15번수로이서 왼쪽 해변가로 가면 딱보기에도 특이하고 포스있는 남자가 있습니다. 말을걸면 본인은 블래리 아고 알려주며 샤크니아 라이드를 건네줍니다.


샤크니아를 타고 16번수로로 간뒤 포켓몬센터 위쪽으로 가면 자우보가 있습니다.
자우보는 주인공에게 어디로 가는거나며 묻고 본인이 대표를 노린다는 이야기와 스컬단을 조심하라는 이야기를 하고는 가버립니다.


자우보를 지나 17번도로로 가면 스컬단들이 많이 있습니다. 스컬단들을 상대해주면서 문앞에가면 스칼단의 조무래기 두명이 길을 막고있습니다.
배틀후 이기면 강한녀석은 싫다면서 안들여보네준다며 그대로 문을 막고 도망가버립니다.


이후 이아저씨가 등장해 이곳에 들어 갈려면 스컬단이 되든 스컬단과 싸우든 각오가 필요하다고 하며 주인공이 각오가 되어 있다고 하면 문을 열어줍니다.


포마을로 들어가면 스컬단들이 바리케이드를 치고 있습니다. 배틀을 하지도 않고 돌아가라며 길을 막고 있습니다.​


바리케이드 왼쪽이 커다란 샛길이 있습니다. 그곳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포마을로 들어가서 수상한저택로 들어가면 스컬단이 드글드글 합니다. 스컬단들과 싸워주면서 건물여기저기 돌아다니면 스컬단 오늘의 암호들을 발견 할 수 있습니다.
암호는 에나코코아, 달콤아, 독찌르기 이며 스컬단은 무조건 no! 라고 답하는 것이 멋지다고 적혀있습니다.


수사상한저택네서 구즈마와 만나려면 3개의 암호를 맞혀보라고 합니다.
순서대로 독찌르기, 달콤아, 에나코코아를 선택하면 이걸로 되겠어? 하고 묻습니다. NO!라고 대답하면 길을 비켜줍니다.​


문으로 들어가면 야외 테라스로 이어지는데 지나서 들어가면 부하두명이 문을 지키고있는방에 구즈마가 있습니다. 스컬단이 뺏아간 영구스도 이방에 같이 있습니다.
구즈마는 갑주무사, 쁘사이져, 비나방을 가지고 있으며 모두 레벨41입니다.


배틀에서 이기면 뺏앗아간 영구스를 돌려 주라고 하는데 영구수가 도망가버립니다. 그리고는 되값아주겠다며 나가버리는데, 위의 빨간 보물상자에 말을걸면 벌레Z를 얻을 수 있습니다.


수상한 저택에서 나오면 포마을 문을 열어줬던 아저씨가 영구스를 데리고 있고 주인공 포켓몬 회복도 시켜줍니다.


뒤이어 아세로라가 와서는 이아저씨가 나누이며 경찰관이라고 합니다. 그리고는 영구스를 데리고 에테르하우스로 돌아갑니다.​


에테르하우스로 돌아가면 좋아할줄 알았던 하우가 침울해 보입니다. ​

아세로라가 에테르하우스를 나간 뒤 스컬단의 플루메라가 와서 이번엔 릴리에와 별구름을 데리고 가버렸다고 합니다. 스컬단기지까지가서 영구스를 데려왔더니.. 이번에는 릴리에를 데려가 버렸습니다.


갑자기 글라디오가 등장하더니 혼자 분개합니다. 화가나서는 주인공에게 배틀을 하자고 하고는 지니 의미없는 승부를 하게해서 미안하다고 합니다.
코스모그는 재앙을 불러올수 있다며 승산장으로 오라고 합니다.


승선장에서 글라디오와 만나 하우를 기다리고 있으면 포마을에서 만났던 아저씨인 나누가 옵니다.
본인이 섬의 왕이라며 경험을 쌓게해준다고 배틀을 신청합니다.
나누는 깜까미, 악비르, 알로라폼 페르시온을 가지고있습니다.
깜까미와 악비르는 레벨 43, 페르시온은 레벨44입니다.


섬의왕 나누를 이기면 큰시련이 클리어 되고 악Z를받습니다. 이것으로 울라울라섬시련도 모두 클리어 하였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