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연구소로 가면 릴리에가 별구름에게 튀어오르기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다가가면 시련을 클리어하느라 힘들지 않았냐고 물어보며 공간연구소로 들어갑니다.


공간연구소로 들어가서 엘레베이터를 타고 3층으로 올라가면 쿠쿠이박사의 아내이자 공간연구소 소장인 버닛박사를 만나게됩니다.
버넷박사는 울트라홀과 울트라비스트에대해 알려줍니다.


이후 쿠쿠이박사에게 말을 걸면 3개시련을 깼으니 큰시련이 남았다고 다그다동굴을 통해 가면된다는것을 알려줍니다.


공간연구소를 나오면 공간에틈새가 생긴갓 같은 이벤트가 잠시 생기고 하우가 나와 말을 겁니다.
이후 포켓몬센터 근처의 디그다의굴로 가면 누군가와 이야기하고있는 라이치를 만날 수 있습니다. 라이치는 시련3개를 다 클리어했냐며 본인도 준비를 해야겠다고 한 후 떠납니다.


이후 디그다의 굴을 가다보면 라이치와 대화하고 있던 에테르재단 사람들과 만나게됩니다. 디그다들이 난폭해진것이 스컬단 때문이라고 알려주고는 떠납니다.


더 가다보면 스컬단이 길을 막고 있습니다. 말을걸면 뒤이어 하우도 합류하여 2:2배틀을 하게 됩니다.
스컬단은 아보와 야도뇽을 가지고 있으며, 아보와 야도뇽 둘다 레벨 23입니다. 스컬단에게 이기면 스컬단은 도망가고 하우는 pp회복을 줍니다.


디그다의굴을 나오면 핸섬이라는 남자를 만나게됩니다.이것저것 이야기를 하다가 천둥의돌을 주고는 갑니다.


코니코니마을로 들어가면 대코파스가 어느집으로 들어가고 주인공도 따라서 그집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대포파스를 따라들어가면 라이치가 남긴편지를 대코파스가 전달해줍니다. 편지에는 생명유적으로 오라고 적혀있으며 대코파스가 풀회복약을 줍니다


9번도로를 통해서 메모리얼힐로 가면 에테르재단과 스컬단이 실랑이를벌이고 있습니다.
에테르재단에서 도움을 요청하고 주인공이 스컬단을 이기면 고맙다며 큰시련을 클리어하고 하노하노리조트에서 보상을 하겠다고 합니다.​


아칼라 외곽을 지나 생명유적으로 가다보면 플루메리가 등장합니다. 본인이 스컬단의 여두목이며 주인공이 걸리적거린다며 배틀을 걸어옵니다.
플루메리는 골뱃26,야도뇽27을 가지고 있습니다.


간단히 이긴후 생명유적느로 들어가려 하면 뒤에서 버넷박사와 릴리에가 등장합니다. 버넷박사는 가바리고 릴리에는 주인공을 회복시켜줍니다.


그리고는 드디어 큰시련의 라이치가 나옵니다.
라이치는 아노딥스, 릴링, 루가루암을 가지고 있으며 각각 않딥스 레벨 26, 릴릴 레벨 27, 루가루암 레벨 28입니다.


라이치를 이기면 바위z와 포즈를 배우게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