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꽃의시련을 클릭어한 후 볼일을 다봤으면 7번도로로 가줍시다. 그럼 위의 아저씨가 말을 걸어오는데 리자몽라이드와 포켓리조트에대해 설명해줍니다.
무시하셔도 무방합니다.


앞으로 조금만 가면 위의 npc가 있습니다. 불꽃Z를 확인하고는 키아웨의 시련을 클리어한것을 축하한다며 길을 비켜서 진행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길을 비켜준 뒤 앞으로 가면 경계터널입니다. 경계터널에서는 특별한 것은 앖고 앞으로만 가면 됩니다. 그럼 터널의 끝 쯤에서 울트라조사대를 만나게되는데 잡담을 하고 가버립니다.​


경계터널을 나오면 8번도로가 나오게 되고 조금 앞으로가면 울트라조사단과 이야기 하고 있는 아크로마를 만나게됩니다. 아크로마는 z파워링에 대해서 이것저것 설명들을 하고 기술머신43 니트로차지를 주고 떠납니다.


트레이너들과 배틀을 하면서 가다보면 포켓몬센터앞의 하우와 만나게 되고 하우는 패스서클에대해서 설명을 해줍니다.​


5번도로를 지나 셰이드 정글로 들어가면 마오를 만날 수 있습니다. 마오에게 말을 걸면 마오의 시련을 시작 할 수 있습니다.


마오의시련을 시작하면 재료주머니를 주면서 일단 재료를 모으라고 합니다.
마고열매와 달콤한꿀 큰뿌리를 모아야합니다.


우선 마고열매를 찾기위해 위의장소로 마오가 데려다 줍니다. 가면 짜랑랑들이 있는데 나무에 반짝이는 곳에 말을 걸어 마고열매를 주울 수 있습니다.
마고열매는 하나만 주울 수 있으며 다른 나무의 마고열매를 또 주우려고 하면 원래 가지고 있던 마고열매를 내려놓고 새로운걸 줍습니다.
마고열매를 주운 후 다른 장소로 이동하면 짜랑랑들이 나와 열매가 사라진 것을 확인합니다.​


다음장소역시 마오가 데려다 줍니다. 이곳에서는 달콤한꿀을 얻을수 있으며 꽃이핀 나무에 말을 걸면 달콤한 꿀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달콤한꿀을 얻고 나면 큐아링이 등장해 나무를 살펴봅니다.​


마지막 큰뿌리를 얻는 장소 역시 마오가 데려다줍니다.
위의 꼬지모를 닮은 나무에 말을 걸면 큰 뿌리를 얻을수 있습니다. 역시 큰 뿌리를 얻고나면 꼬지모가 나타나서 어디론가 뛰어갑니다.


재료를 다 모으고 나면 숲의입구에서 재료를 체크합니다.
우선 마고열매를 확인 하는 순간


숲에서 짜랑랑이 달려와 배틀을 걸어 옵니다.
짜랑랑은 레벨17이며 이기고 나면 마고열매를 냄비에 넣습니다.​


다음은 달콤한꿀을 냄비에 넣을려고 하면 야생 큐아링이 달라듭니다. 레벨은 21이며 배틀에서 이기면 달콤함꿀을 재료에 넣습니다.


마지막으로 큰뿌리를 넣으려고 하면 꼬지모가 달려옵니다. 레벨은 24입니다.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꼬지모는 생긴거는 풀타입 같지만 바위타입 포켓몬이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재료를 이제 다 넣고 기다리고 있으면


주인 라란티스가 뒤에서 서서히 등장을 하게 됩니다.
레벨은 24이며 캘리몬 큐아링등의 동료부르기를 사용합니다.​


라란티스까지 쓰러뜨린후 마오의 시련을 클리어 하면 풀Z와 네스트볼10개를 받게 됩니다.
또한 밖으로나오면 쿠쿠이박사가 등장해 마오의 시련을 클리어한것을 칭찬해주면서 반듯이기술이 맞게 되는 기술머신67 스마트호른을 줍니다.


그리고는 자동으로 이동이되고 쿠쿠이박사는 이제는 라이치의 큰시련이 남았다고 이야기 해줍니다.
라이치는 바위타입을 주로 사용하니 셰이드정글에서 풀타임 포켓몬을 잡아놓으면 좋다는 팁을 이야기해 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