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련의 시련을 클리어 하고 진행하려고 하는데 꼬지모 두마리가 길을 막고 있습니다.
옆의 꼬마에게 말을 걸어보면 꼬지모가 물Z를 무서워한다고 합니다.


수련의시련을 클리어하고 받은 물Z를 포켓몬에게 지니게 하고 꼬지모에게 말을 걸면 도망가버립니다.​​​


뒤이어 울트라조사대가 등장합니다. 꼬지모가 싫어하는 물에 닿기싫어 식물 흉내를 내는것같다며 포켓몬은 재미있다는듯이 말을하고는 배틀을 하고 싶다며 본인들에게 익숙한 포켓몬으로 배틀을 걸어옵니다.
레벨20의 베베놈을 가지고 있습니다.


울트라조사대를 이기고 밑으로 내려가면 도시입구에서 하푸우와 스컬단이 대치하고 있습니다.
도와달라하는데 하푸우와 각각 스컬단 한명씩 맡아서 배틀하게 됩니다.
스컬단은 슬리프 한마리를 가지고 있으며 간단히 이겨주면 하푸우와 대화후 떠납니다.


이제 도시로 들어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입구로 들어가면 로열 에버뉴입니다.


로열에버뉴 안으로 들어가면 로열돔으로 글라디오가 들어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로열돔으로 따라 들어가면 로열이라는 마스크를 쓴 남자가 알로지방의 전통적인 승부방긱이라며 배틀로열에 대해서 설명해줍니다.


그리고는 그곳에 있던 하우와 글라디오, 주인공 로열 까지 4명이서 배틀로열을 하게 됩니다.


배틀로열을 한뒤 나오면 불꽃의 캡틴인 키아웨가 등장합니다. 배틀을 잘 봤다고 하면서 7번도로에서 갈 수 있는벨라화산공원에서 기다리고 있겠다고 합니다.


7번도로를 통해 벨라화신공원 꼭데기로 가면 키아웨를 만날 수 있습니다.
키아웨는 불꽃의 시련을 주관하는 캡틴이며 알로라 지방에 내려오는 춤을 텅구리와 함께 배우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 불꽃시련의 주인 포켓몬은 알로라텅구리입니다.
춤을 보고 틀린점을 보고 맞추면 배틀을 하게됩니다.


알로라 텅구리의 춤 말고도 등산가아저씨가 깜짝등장 하는데 여렵지는 않으니 쉽게 틀린부분을 찾을 수 있습니다.


주인 알로라 탕구리는 동료부르기로 염뉴트를 부르며 고스트 불타입입니다. 키요공이라면 쉽게 깰 수 있습니다. 역시 난이도는 있으니 회복약등을 준비해 두시는것이 좋습니다.
이기게되면 불꽃의Z와 퀵볼10개를 받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