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일리마의 시련에 도전할 차례입니다.

전에 진행했던 2번도로의 포켓몬센터에서 나와 오른쪽길을 따라서 가면 우거진 동굴이 나옵니다. 우거진 동굴앞에서 일리마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시련'을 진행하게 됩니다. 시련은 울트라썬/문에서 체육관배틀대신해서 생겨난 시스템입니다. 시련을 진행하여 스토리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 시련을 하기위해 동굴로 들어가면 시련에대해서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일리마의 시력은 동굴 안에선 만나는 3마리의 포켓몬을 쓰러뜨리고, 주인 포켓몬을 만나 쓰러뜨린후 Z크리스탈을 얻으면 됩니다.

울트라썬 에서는 영구스 2마리와 형사구스 1마리, 주인포켓몬으로는 형사구스가 나옵니다.

울트라문 에서는 알로라 꼬렛 2마리와 알로랄 레트라 1마리, 주인포켓몬으로는 알로라 레트라가 나옵니다.

​설명을 들으면 시련을 개시 하게 됩니다. 시련이 진행중 일때에는 주인포켓몬등 탐이 나실 수 있는데 포켓몬을 잡을 수 는 없습니다.

​동굴에 들어가마 마자 있는 굴을 조사해 보면 포켓몬이 나오고, 오른쪽 위의 굴에 가까이 가서 조사하면 다른 포켓몬도 만날 수 있습니다.

​또한 동굴안에서 기술머신31 깨뜨리다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포켓몬 한마라를 잡기위해 가보면 포켓몬이 없고, 다시 다른곳에 먼지가 일으키고 있는곳으로가면 포켓몬이 없고 이런 상황이 반복 됩니다. 

​시련을 진행하다보면 어디에선가 갑자기 스컬단이 등장하게 됩니다. 스컬단은 포켓몬 배틀을 걸어오게 되는데 배틀에서 이긴후 구멍을 막고 있도록 시킬수 있습니다. 귀염둥이 악당답게 길을 잘 막고 서있어서 시련을 진행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3마리의 포켓몬을 잡고 동굴 위쪽의 주인굴앞에 NPC에게 말을 걸면 주인포켓몬이 있는곳으로 입장 시켜줍니다.

​주인굴에 들어가서 대좌에 놓인 Z크리스탈을 손에 넣을려고 하면 주인 포켓몬들이 등장 합니다.

​울트라 썬에서는 형사구스가, 울트라문에서는 알로라 레트라가 등장 합니다.

주인 포켓몬들은 몸에서 오라가 뿜어져나오며 일반포켓몬들보다 덩키가 훨씬크며, 더 강합니다.

또한 배틀중에 동료를 불러 다굴 배틀을 하기도 합니다.

울트라썬버전에서는 형사구스 레벨12 분노의앞니/물기/째려보기/겁나는 얼굴을 가지고 있습니다.

울트라문버전에서는 알로라레트라 레벨12 몸통박치기/꼬리흔들기/전광석화/필살앞니를 가지고 있습니다.

​주인 포켓몬을 쓰러뜨리면 시련클리어가 뜨고 노말Z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시련을 끝마치고 동굴밖으로 나오면 일리마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일리마는 동료부르기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수퍼볼10개를 보상으로 줍니다. 

​또한 울트라조사대가 등장해서 소개를 합니다.

울트라썬에서는 달스, 아마모가 등장하고 울트라문에서는 미린,시오니라가 등장합니다.

​우거진 동굴에서 나오면 3번도로로 진행할수 있는 게이트가 열리게 됩니다. 진행하면 쿠쿠이 박사가 등장하고 Z파워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줍니다. 쿠쿠이 박사는 3번도로에서 조수인 릴리에를 찾아달라는 부탁을 합니다. 곧바로 3번도로로 가면 됩니다.

​3번도로롤 가다보면 움직이는 그림자를 만날 수 있습니다. 움직이는 그림에 닿으면 새포켓몬들에게 공격을 받게 됩니다. 울트라썬버전에서는 수리둥보가 울트라문버전에서는 벌차이가 등장합니다. 또한 풀숲에서는 깨비참,에블리,망키,루차볼이 야생포켓몬으로 등장 합니다.

언덕을 넘어 진행하면, 쿠쿠이박사가 길을 막고 있습니다. 왼쪽의 멜레멜레화원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멜레멜레화원으로 들어오면 노란 꽃밭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릴리에를 만날 수 있으며, 별구름을 찾아 주어야 합니다.

이곳에서는 플라베베, 춤추새가 등장하며 울트라썬에서는 소미안, 울트라문에서는 치릴리가 야생포켓몬으로 등장합니다.

​별구름을 찾기위에 동굴로 들어가보면 울트라조사대가 별구름을 쫒고 있던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트리미앙을 사용하는 울트라조사대와 포켓몬대결을 하게됩니다.

​포켓몬배틀에서 이기면 별구름을 포기하고 별구름의 능력을 조심하라는 말을 해주고는 떠나버립니다.

별구름을 구해준뒤 릴리에에게 전해준후 멜레멜레화원 밖으로 나오면 라이벌 하우를 만나게 됩니다.

하우는 포켓몬 배틀을 걸어오게 되는데 스타팅포켓몬, 음뱃, 피카츄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타팅 포켓몬 레벨은 13이며 자뭉열매를 지니고 있고, 음뱃은 레벨11, 피카츄는 레벨12입니다.

하우를 이기면 쿠쿠박사님이 섬의왕과의대결,큰시련에대해서 설명해줍니다.

멜레멜레섬의 왕인 할라 할아버지를 이기는 것이 목표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