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와 이야기를 마친 후 아래로 쭉 내려오면 1번도로가 나옵니다. 저번에 암멍이와 놀아주었둔 장소 입니다.


왼쪽으로 가서 마을로 들어가면 쿠쿠이박사님이 할랑하 대결전에 설명을 해줍니다.
할라는 격투타입을 주로 사용하며, 비행타입 포켓몬이나 에스퍼타임 포켓몬으로 공략 하라고 알려줍니다.


쿠쿠이막사에게 설명을 들은 후 앞으로 조금 가면 할라가 폼을 잡고 서있습니다.
말을 걸으면 우거진 동굴의 시련 클리어를 축하해 줍니다. 그리고 바로 본인에게 도전을 할것인지 물어봅니다.


준비가 덜 되어있거나 세이브를 하려면 ‘아니오’를 누르고 준비가 모두 끝났다면 ‘네’를 눌러서 할라에게 도전 하도록 합시다.
할라는 포켓몬으로 알통몬, 마크탕, 오기지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할라를 이기게되면 격투Z와 격투Z를 사용하기 위한 포즈를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할라는 앞으로 본인의 켄타로스를 타고 다닐 수 있도록 해줍니다. 뒤따라 일리마도 등장하는데 z기술을 사용하지 않고 할라를 큰시련을 클리어 하면 대단하다며 칭찬해주고 칼틍치기 기술머신을 줍니다.


포토클럽으로 가게 되면 여러가지 설명을 듣고 마이앨범이라는 아이템을 받습니다. 또한 스탬프나 배경사진등 포켓몬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포토클럽에서 나오면 하우가 등장하고 뒤이어 쿠쿠이박사와 릴리에가 요트준비가 끝났다며 아칼라섬으로 갈 수 있다고 합니다.
하우는 만타인 서핑을 통해서 가고 싶다며 가버립니다.


또한 릴리에는 갑자기 부탁이 있다며 별구름을 원래 살던 곳으로 돌려보내 주고 싶다고 도움을 요청합니다.
​​


서핑하는곳으로 가보면 알로라폼 오박사가 있습니다. 오박사는 주인포켓몬에게 오라가 나오는 이유를 설명해 주면서 주인씰 20개를 모으면 형사구스를 주겠다고 합니다. 또한 본인은 환대비치에서 기다리겠다고 말해줍니다.


저번에 스컬단이 등장했던 서핑장으로 가보면 하우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만타인서핑을 해서 아칼라섬까지 이동 할 수 있습니다. 일종의 미니게임이면서 이동수단 역할 까지 하고 있습니다. 기술 점수와 상관없이 일정 거리 이상만 되면 아칼라섬까지 이동할 수 있으니 너무 부담갖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아칼라섬의 환대비치로 도착 하게 됩니다.


진행하려고 하면 해무기 세마리가 길을 막고 있습니다. 옆의 하우는 해무기들이 기분좋게 잠을 자고 있다며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밑으로 쭉가면 환대시티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하우도 뒤따라 달려오고 요트를 타고 온 쿠쿠이박사와 릴리에를 만날 수 있습니다.


뒤이어 라이치와 캡틴인 마오가 와서 인사를 하게 됩니다. 섬순례를 포켓몬과 열심히 하라며 인사를 하고 다시 떠납니다.


쿠쿠이박사는 아칼라섬에 3개의 시련이 있다며 설명해 줍니다. 바로 시련에 도전하고 싶으면 4번도로 오하나마을로 가면된다고 합니다.
하우는 포켓몬센터로 먼저 가겠다고 하며 릴리에는 부티크 매장으로 가보고 싶다고 합니다.


이후 부티크매장로 가면 릴리에를 만날수 있습니다.
또한 이곳에서 주인공의 옷등의 치장을 할 수 있습니다.


포켓몬센터 왼쪽 위로 진행하려 하면 덱시오와 지나를 만날수 있습니다. 본인들도 섬순례를 하고 있다며 배틀을 걸어옵니다.
덱시오는 흉내내와 에브이를 가지고 있고 이기고 나면 지나가 회복을 시켜줍니다. 또한 회복약을 받습니다.


그리고 포켓몬센터 오른쪽으로 진행하려 하면 바랜드가 무엇을 찾고 있다며 길을 막고 있어서 진행을 할 수 가 없습니다.

막힌길을 피해 4번도로로 가면 피카츄 골짜기로 갈 수 있습니다. 피카츄 골짜기에서는 문제를 맞추면 피카캡과 피카셔츠를 받을 수 있고 포켓몬 극장판은 너로정했다 로 배포한 QR코드를 통해 지우피카츄를 얻을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