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올리시티에 오게 되면 비치사이드에리어를 처음 볼 수 있습니다. 그전에 쇼핑에리어에 들어가면 라이벌인 하우가 등장해서 포켓파인더를 받을수 있게 도와줍니다. 포켓파인더를 받은후 쇼핑에리어 밖으로 나가면 포켓파인더 사용방법에대해서 알려줍니다.

​포켓파인더는 사진을 찍는 기능이라 생각하면 좋습니다.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한 것은 아니며, 찍을 수 있는 위치가 있어서 그 곳에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포켓파인더를 사용할 수 있는 장소에서는 로토무도감이 표시를 해서 알려 줍니다.

그 곳에서 카메라 아이콘을 터치하거나 R키를 누르면 포켓파인더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포켓파인더에서는 자이로센서를 사용할 수 있으며, 최대 6장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움직이는 포켓몬을 촬영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좋은 사진이나 많은 사진을 찍을 수록 포켓파인더의 버전이 올라가게 됩니다. 다양한 기능들이 있지만 지금은 초반이라 많이 활용되지는 않으니 줌기능 까지만 업그레이드해서 얻어 두도록 합시다.


​아까 포켓파인더를 받았던, 관광안내소로 들어가면, ID추점을 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한번 할 수 있으며, 추첨 직전에는 강제로 세이브를 하게 되어있어서 세이브/로드 라는 꼼수를 사용하지 못하게 하고 있습니다.

ID추점으로는 마스터볼, 이상한사탕, 포인트맥스,포인트업,튼튼밀크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관광센터 아래쪽의 연구원에게 말을 걸면 10종류 이상의 포켓몬을 잡았을경우 하이퍼볼 10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초반에 하이버볼은 매우 도움이 되니, 얻어 두시길 바랍니다.

​또한 부티크 건물이 있는데, 부티크건물로 가면 릴리에를 만날수 있습니다. 릴리에는 주인공에게 랜즈케이스와 코스메틱파우치라는 아이템을 건네줍니다. 눈과 색 립의 색등을 바꿀 수 있습니다.

부티크 건물에서는 다양한 옷이나 염색등을 할 수 있습니다. 가격도 별로 비싸지 않은 편이며, 포켓몬게임에서 캐릭터를 꾸미는 것이 이렇게 까지 발전했다는것이 기술의 발전을 보여줍니다.

1세대의 도트가 아직도 생생한데,,이제는 포켓몬게임내에서 옷도 갈아입히고 심지어 입술의색이나 렌즈까지 바꿀수가 있습니다...

부티크건물 밖으로 나오게 되면 NPC에게 말을 걸어서 실크스카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왼쪽에 있는건물은 헤어샵으로 주인공의 머리 모양이나 색깔들을 변경 할수 있습니다.


​또한 건물에서 나와 왼쪽으로 진행 하다보면 쇼핑몰이 공사중이라 들어갈 수 없다고 합니다. 후에 스토리를 진행하면 리모델링이 끝나고 입장을 할 수 있습니다.

​더 쭉가다보면 포켓몬센터앞에서 일리마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일리마는 섬 순례 도움실을 소개해줍니다. 

알로라섬 전체에 있는 실들100의 주인실을 모아야 합니다. 

주인실을 모으면 특정 포켓몬으로 교환 할 수 있습니다.

​포켓몬센터 안에는 포켓몬 기술을 잊게 해주는 할아버지가 있습니다. 말그대로 포켓몬의 기술을 잊게 해주는 할아버지인데, 비전머신이 있었을때에는 필수적으로 필요했던 NPC였지만, 비전머신이 사라진 이상 더이상은 별로 찾게 되지 않습니다.

​진행하다보면 말라사다샵 앞에서 라이벌인 하우를 만날 수 있습니다. 하우와 대화를 하여고 하는데 울트라썬/문의 귀염둥이 악당 스컬단이 등장 합니다. 힙스러운 이번작품의 메인 빌런들입니다.

​스컬단은 배틀을 걸어오는데 간단하게 이길수 있습니다. 스컬단을 이기면 일리마가 등장하여, 스컬단과의 승부를 잘 봤다며, 일리마의 시련에 도전 할수 있으지 체크해 보겠다며 배틀을 걸어옵니다.

일리마는 루브도와영구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영구스는 레벨10에 몸통박치기/따라가때리기/째려보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루브도는 레벨11에 몸통박치기/불꽃세레OR물대포OR나뭇잎을 가지고 있습니다.

루브도는 주인공의 스타팅 포켓몬에 따라 더 유리한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초반에 라이벌의 하우가 주인공보다 약한 타입의 파트너 포켓몬을 선택하기에 더 쉽게 난이도를 조절 한 줄 알았더니, 다른 트레이너들을 통해 이런식으로 밸런스를 조절 하였습니다.

​일리마를 이긴 뒤 하우올리시티를 충분히 돌아다닌 후 도시의 왼쪽으로 진행하면 릴리에를 만날수 있습니다.

릴리에는 기력의조각 3개를 주면서 주인공을 격려해 줍니다, 뒤이어 섬의왕인 할라와 켄타로스가 다시 등장 하게됩니다.

이번에는 '뿔끝을 만진다'를 선택하면 됩니다.

​하우올리시티 위로 이동하면 2번도로가 나옵니다. 2번도로에서는 마크탕, 슬리퍼,아보, 루브도 등의 포켓몬이 야생으로 등장합니다. 또한 특이한 포켓몬으로는 이상해씨가 금요일마다 멜레멜레섬에서 섬 스캔을 사용하면 그래스필드 기술을 가지고 등장 합니다.

​아래쪽을 지나 진행하다보면 하우올리 묘원이 나옵니다. 이곳 풀숲에서는 흔들풍손,니로우, 주뱃, 고오스 등의 포켓몬이 등장하며,토요일에 멜레멜레섬 스캔을 사용하여 보면, 불켜미가 버티기를 가지고 등장합니다.

​하우올리묘원을 지나 다시 2번도로 위로 올라가면 민가가 나옵니다. 민가에는 주인실 두개가 있으니 찾아 주고 옆건물로 가면 오기지게가 길을 막고 비켜주지 않습니다. 건물 왼쪽의 바다로 먼저 가야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왼쪽의 바닷가로 가면 빅웨이브비치가 나옵니다. 이곳은 만타인서핑을 탈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입니다.

만타인 서핑이란 이름 그대로 만타인 등에 타서 파도에서 서핑을 즐기는 것입니다. 만타인 서핑을 하면 비치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데, 비치포인트로 기술 또는 아이템으로 교환 할 수 있습니다.

아직은 탈수 없기 때문에 후에 스토리를 더 진행하면 즐길수 있습니다.


​다시 빅웨이브비체에서 나가면 스컬단녀석들이 등장합니다.

본인이 본인들을 개구쟁이 스컬단이라고 부르네요. 실제로 게임내에서 하는짓도 귀여운 편입니다.

어렵지않게 배틀에서 이겨주면 맛있는물도 함께 얻을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더이상진행 할 수 없는 언덕 위로도 진행 할 수 가 있습니다.

​다시 2번도로로 돌아와서 포켓몬센터 근처로 가면 하우와 만나게 되고, 함께 포켓몬셑터로 들어가게 됩니다.

​하우는 로토캡슐토이에 대해서 설명해주고 응원캡슐토이 2개를 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