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날이 되고, 어머니에게 용돈을 받게 됩니다. 처음 시작 할 때에는 용돈을 5000원정도 들고있었는데, 트레이너 배틀등을 하면서 돈이 조금 쌓이고 이번에 용돈까지 받으면 30000원 정도의 용돈을 가지게 됩니다.

​릴리에는 쿠쿠이 박사의 조수이며, 쿠쿠이박사의 연구소에 주인공을 데리러 왓씁니다. 릴리에는 연구의 위치를 알려주며 같이 동행 하게 됩니다. 릴리에가 알려주듯이 턱을 뛰어내려서 진행 할 수 있습니다. 풀숲에서는 갈모매,야돈, 오케이징이 등장 합니다.

참고로 오케이징은 7세대에 추가된 포켓몬으로 진화할때 조건이 특이한편입니다. 일정 레벨이된 오케이징이 레벨업할때 닌텐도를 거꾸로 들어주면 진화하게 됩니다. 

​쿠쿠이박사님의 연구소에 도착하면, 로토무 도감을 업그레이드 시켜줍니다. 포켓몬을 잡을때 로토무의 이야기를 들을수 있습니다.

​로토무도감은 일반 도감과는 다르게, 도감에 로토무가 들어가 있는 형태입니다. 내비게인션기능도 있고, 화면 아래 가장자리 부분을 건들이면 로토무가 하트를 표시하며 반응합니다.또한 로토무 도감의 눈사이를 터치하면 도감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말을 걸어오기도 하며, 아이템을 주기도 하는 재미있는 도감 시스템입니다.

​패스서클이라는 것이 새롭게 생겼습니다. 패스서클은 통신 관련 긴능이 있는 장소로 축제분위기가 느껴지도록 꾸며논 공간입니다. 페스서클 안의 사람들에게 말을 걸수 있고, NPC가 원하는 대답을 고르거나, 어트랙션등에 참가하면 FC를 모을 수 있습니다. FC로 여러가지 아이템으로 교환하는등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성안으로도 들어갈 수 있는데, 성안에서는 배틀비디오 영상을 다른사람들에게 공개 하거나, 다른 사람들의 배틀영상을 관람 할 수 도 있습니다. 게임싱크를 통해서 PGL계정과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글로벌 어트랙션이나 트래이너를 호출하는 등 의 기능을 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재미있는 기능들이 많이 있으나, 지금은 게임 초반이라 별로 즐길수 있는 콘텐츠가 없습니다. 후반을 위해 아껴주도록 합시다.

​이제는 트레이너 스쿨로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트레이너스쿨에 들어가면 학습장치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학습장치는 전투를 하면 전투를 한 포켓몬 뿐만아니라 지니고 있는 나머지 포켓몬들역시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아이템으로, 게임을 진행 하는데 있어서 포켓몬을 육성 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아이템입니다. 아마 전 시리즈를 통틀어서 포켓몬 게임에서 가장 필수적인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트레이너 스쿨에 들어가면 4명의 트레이너들과 배틀을 하여야 합니다. 그 중에서 운동장에 있는 트레이너는 본인과 싸우고 싶다면 다른 트레이너들을 모두 쓰러뜨리고 오라고 합니다. 다른 트레이너들을 쓰러뜨리고 와야 배틀을 해줍니다.

또한 릴리에는 서포트기능을 확실하게 해주는데 굳이 포켓몬센터에 가지 않더라도 릴리에에게 말을 걸면 회복을 시켜줍니다.

​먼저 세명의 트레이너와 배틀을 해야 합니다. 첫번째 사진의 트레이너가 찾기 어려우셨을 수 도 있는데, 건물 옆에 숨어 있습니다. 꼬지모를 가지고 있으며, 냐오불을 파트너 포켓몬으로 골랐다면 때릴수 있는기술을 없어서 곤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인 대사인 '적절한 타이밍에 도구를 사용해서 싸우는 포켓몬을 도와주는 거야!'에 맞게 상처약을 사용하니 까다로운 트레이너 입니다.

또한 트레이너스쿨 왼쪽에보면 게이트가 있는데 문을 열고 들어가면 나머지 트레이너가 있습니다. 이 트레이너는 질퍽이를 사용하는데 '독가스'라는 기술을 사용하여 독을 걸기 때문에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때 처음으로 포켓리프레 사용법도 알려주게 됩니다.


​트레이너 스쿨의 풀숲에서는 조로아, 코일, 알로라폼 질퍽이가 등장합니다. 특히 조로아는 전 포켓몬 시리즈에서 어린아이로 변신해있는등 배포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귀한 포켓몬이었는데, 조로아를 같고 싶었던 많은 분들은 이곳에서 조로아를 잡아 주시길 바랍니다. 

​운동장의 모두를 이기고 오면 배틀을 해준다면 트레이너 까지 이기면 기술머신1 '분발'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후 트레이너스쿨의 내부로 들어가 건물2층의 선생님에게 도전하면 됩니다. 주인공의 스타팅 포켓몬 타입에 유리한 포켓몬을 가지고 있으며, 레벨이10입니다.

트레이너스쿨의 선생님까지 이기고 나면 일리마가 등장 하게됩니다. 일리마는 시련에 대해서 알려주면서 설명합니다.

밖으로 나가면 켄타로스가 길을 막고 있는데, 켄타로스의 얼굴쓰다듬기, 갈기 만지기, 꼬리 잡기 중 '얼굴을 쓰다듬는다'를 선택하면 하우올리시티로 진행 할 수 있게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