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록시티에서 게이트를 지나면 상록숲이 바로 나옵니다. 말그대로 울창한 숲으로 다양한 벌레 타입 포켓몬들이 등장하는 장소 입니다.

뿔충이, 캐터피, 단데기, 딱충이 외에도 독침붕이나 버터플역시 종종 나오는 장소 입니다.

상록숲 거의 끝자락으로 가다보면 아이템이 하나 있습니다. 이아이템은 벌레유인코롱이라는 아이템으로 포켓몬시리즈에서 벌레회피스프레이의 반대 되는 아이템이라 할 수 있습니다.

벌레유인코롱을 사용하면 희귀한 포켓몬이 더 잘 나오게 하고, 일반 야생포켓몬역시 더 잘 나오게 됩니다.

​이게 상록숲에나오는 이유가 바로 피카츄와 이상해씨가 있습니다.

상록숲에서는 피카츄가 야생으로 출현 합니다. 피카츄의 특징은 꼬리로 성별을 확인 할 수있습니다. 암컷 피카츄는 위의 사진처럼 꼬리모양이 하트이고, 수컷 피카츄는 일자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레츠고 이브이에서는 피카츄를 잡고 싶다면 상록숲에서 잡으면 됩니다.

주인공이 가진 피카츄와 이브이는 일반 피카츄, 이브이와는 종족값자체가 다르고 진화가 불가능 하다는점이 있으니 주인공 피카츄를 생각하고 사용하다가는 실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록숲에서는 야생 이상해씨가 등장 합니다. 1세대 스타팅 포켓몬인 이상해씨는 상록 숲에서 등장 하기 때문에 벌레유인코롱을 사용하여 나오길 기다려도 되고 연속 잡기를 이용해서 나오는것을 기다려도 됩니다.

물론 스토리를 진행하다보면 이상해씨는 그냥얻을 수 있기때문에 굳이 지금 잡지 않아도 좋습니다.

​이상해씨나 피카츄등 원하는 포켓몬을 잡았으면 상록숲을 빠져나옵시다.

​상록숲을 빠져나오면 2번도로가 나옵니다.

위 사진처럼 야생 포켓몬들이 돌아다니니 배틀화면으로 넘어가기 귀찮다면 요리조리 잘 피해서 진행해줍시다.

​2번도로를 지나 회색시티에 도착하면 라이벌이 반겨줍니다. 라이벌은 일종의 가이드 역할까지 충실히 해주고 있습니다. 회색시티에는 체육관이 있으니 도전해 보라고 합니다. 또한 상처약 5개나 건네 줍니다.

​회색시티의 포켓몬 센터로 들어가면 왼쪽의 아저씨가 회색강정을 팔고 있습니다. 회색시티의 명물로 포켓몬의 상태이상을 회복시켜주는 아이템입니다. 하루 1개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회색시티를 둘러보다 보면 야돈과 함께 아주머니가 있습니다. 바쁜일이 있다며 야돈을 잠깐 봐달라고 합니다.

​너무 귀여운 야돈을 봐주면 아주머니는 고맙다며 큰진주를 선물해 줍니다. 큰진주는 4000원에 판매할 수 있으니 꼭 받아주도록 합니다. 덤으로 귀여운 야돈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회색시티에는 포켓몬센터위에 과학박물관이있습니다. 입장료50원을 주고 들어갈 수 있으며 1층에는 화석 포켓몬들이 전시되어 있고, 2층에는 우주에 관한 자료들이 전시되어있습니다.

​레츠고 피카츄/이브이에서 새로운 시스템은 체육관을 도전 할 때에도 있습니다.

바로 일정 조건을 만족시켜야 포켓몬관장에게 도전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회색시티는 풀 타입 혹은 물 타입의 포켓몬을 지니고 있어야만 체육관에 도전 할 수 있습니다.

상록숲에서 이상해씨를 잡았다면 문제 없겠지만, 혹시 이상해씨를 잡지 않았다면 레츠고 피카츄에서는 뚜벅초를 레츠고 이브이에서는 모다피를 잡아서 오면 됩니다.

​체육관 관장인 웅이 외에도 트레이너가 2명있는데 싸우기 귀찮고 바로 웅이에게 도전을 하고 싶으면 피해서 갈 수 있는 구조입니다.

웅이 에게 도전을 하면 웅이는 꼬마돌과 롱스톤을 가지고 있습니다.

꼬마돌은 Lv11 몸통박치기, 롱스톤은 Lv12 박치기, 김밥말이, 돌떨구기를 사용합니다.

웅이를 이기고 나면 회색배지를 획득하게 됩니다. 기술머신01 박치기역시 함께 받을 수 있습니다.

​체육관을 이긴후 기분 좋게 나오면 오박사의 손자인 그린을 만나게 됩니다.

자신처럼 태초마을 출신이 여행을 막 시작한다고 응원을 하러왔다고 합니다. 슈퍼볼5개를 건네주며 열심히하라고 합니다.

그린이 등장 했다는것은 끝판왕 레드역시 존재한다는것 같습니다.

​이제 회색시티에서 볼일은 끝났으니 3번도로를 통해 지나가겠습니다. 

위의 꼬마는 체육관을 클리어 하기전에 지나가려하면 바로 체육관으로 이동시켜줍니다. 현재는 체육관을 클리어하고 배지를 얻은 상태라 아무것도 하지 않습니다.

​지나가다 보면 왠 트레이너가 말을 걸어옵니다. 본인은 코치 트레이너라고 소개하며 승부를 해달라고 합니다.

이렇게 맵 구석구석 코치 트레이너가 숨어 있습니다. 코치트레이너는 다른 일반 트레이너들 보다 월등한 실력을 가졌으며 이기게되면 좋은 아이템이나 기술머신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첫번째 코치 트레이너는 기력의 조각을 줍니다.

​또한 3번도로에서는 파이리가 야생 포켓몬으로 등장합니다. 위의 풀숲이나 오른쪽의 풀숲 모두에서 희귀한 확률로 파이리가 나오니 연속잡기나 벌레유인코롱을 사용해서 잡으면 됩니다.

물론 파이리 역시 후에 얻을 수 있으니 굳이 야생 파이리를 잡지 않아도 좋습니다.

​3번도로를 지나 달맞이산쪽으로 오다보면 코치트레이너가 또있습니다. 이 코치트레이너를 이기면 기술머신57 고양이 돈받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노말 타입 기술로 승리하면 돈을 조금 더 받을 수 있습니다.


​달맞이 산에 들어가기전에 포켓몬센터에 들어가면 잉어킹을 판매하는 아저씨가 있습니다. 500원에 잉어킹을 판매하고 있으며 잉어킹은 레벨20이되면 갸라도스로 진화하기 때문에 마땅한 물포켓몬을 정해둔것이 아니라면 사가는 것 이좋습니다.

후에 메가 갸라도스로 진화시킬 수 도 있기때문에 초반에 잉어킹을 키워서 갸라도스로 만들어 놓는것이 좋습니다.

레츠고피카츄/이브이 에서 좋은 점이라면 포켓몬을 잡기만해도 주인공이 가지고 있는 6마리모두 경험치를 받기 때문에 잉어킹을 키우기에도 매우 간편합니다.

이제 달맞이 산에 들어가도록 합시다. 달맏이산에 들어가면 로켓단인 로사와 로이가 등장합니다.

이곳에 희귀한 화석이 있다는것을 간접적으로 알려주면서 오른쪽으로 사라집니다.

얻어야할 아이템과 길을 알려주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