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리뷰할 개조버전은 아르세우스 어드밴처 버전입니다. 사람과 포켓몬이 바뀐버전으로 엄청난 컨셉을 가지고 있는 버전입니다.
시작부터 트레이너가 아닌 아르세우스로 시작하는 버전입니다. ​


트레이너가 아르세우스로 바뀐거뿐만 아니라 모든 트레이너들이 포켓몬으로 바뀌어 있습니다. 물론 주인공과 라이벌 역시 포켓몬으로 바뀌어 있습니다.


체육관관장, 체육관 똘마니들역시 모두 포켓몬으로 바뀌어 있습니다.


포켓몬배틀중이 아니라 배틀전 트레이너들끼리 마주보는 화면입니다. 포켓몬들이 서로 포켓몬배틀을 하는것이죠.


재밌는점은 스타팅포켓몬이 목호 입니다. 아시다시피 목호는 관동지방 드래곤타입 챔피언으로 골드의 마지막상대였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목호의 타입도 드래곤타입입니다.
포켓몬과 인간이 바뀌어서 여행을 떠나는 건데 꽤나 쇼킹하면서도 재미있는 컨셉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모든 포켓몬이 인간인것은 아닙니다. 목호를 제외하고는 그냥 야생에서 일반 포켓몬들을 잡아서 사용합니다.
그러다보니 그냥 트레이너가 포켓몬으로 바뀌었고 난이도가 상향된것 말고는 크게 바뀐점은 없습니다.

사람과 포켓몬이 바뀐 컨셉 자체가 재미있고 난이도를 대폭올려서 지루할 틈이 없기는 합니다.
작중 재밌는점은 목호를 진화 시킬수 도 있고, 지우를 잡을 수 도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제작자은 꼬맹님의 블로그를 확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목호가 어떻게 진화할지 보면서도 지우는 얼마나 쎌지 보는 재미도 한몫합니다. 실제로 도트역시 나무 깔끔하게 잘 찍혀있어서 플레이하는데 이질감이없습니다.
개인적으로 포켓몬스터 개조버전을 하는데에는 깔끔하고 이질감없는 도트가 반이상을 차지한다고 생각해서 너무 좋았습니다.

또, 목호를 키우미 집에 맡겨놓았을때 메타몽과 교배역시 가능하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교배는 안해보았는데 목호를 교배...해봐도 재밌을것 같네요.



아르세우스 어드밴처3.0 다운로드 링크입니다.
-https://m.blog.naver.com/stt3917/11018099802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