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해드릴 개조버전른 8광버전입니다. 꽤 오래된 포켓몬 개조버전으로 아시는분들은 다들 알고 계실것 같습니다. 우선 8광버전의 다른점은 독특한 길 구조와 새로운 도구들, 그리고 독특한 자작포켓몬들이 있겠습니다.
기반은 보시다시피 골드버전 한글판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는데, 길이 매우 독특하게 만들어져있습니다.


일단 시작하는 주인공의 집위치 부터 다릅니다. 개조버전들의 특징이 맵을 일단 바꾼거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평범 합니다.


저는 시작부터 아깐 맨붕이었는데, 길이 다막혀있어서 진행을 할수가 없었습니다. 여기저기 말걸어보니 톱을 줍니다. 이게뭐지 하고 있었는데 이톱으로 나무를 자를수 있네요.


로프도 있습니다. 로프를 이용해서 암벽을 오를수 있습니다. 컨셉이 재밌고 아이디어가 굉장히 좋습니다.


이건 열쇠인데 열쇠를 찾고있는 소년한테 주면 초반에 풀베기릉 얻습니다. 후반에 풀베기없어서 곤란하지않게 미리미리 얻어두어야 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도구들이 있는데 적절하게 잘사용해야합니다. 초반에 이러한 정보가 없으면 플레이하기에 난감 할 수 있기 때문에 잘 알아 두고 플레이하셔야 합니다.


다른 특징으로는 미니게임이 있습니다. 체육관 관장에게 가려면 이러한 미니게임을 클리어하면서 가야합니다.
미니 게임 자체가 간단하기보다도 굉장히 복잡하고 꽤 공들여만든티가 납니다.


듀얼방이라는 것도 존재합니다. 포켓몬배틀을 계속해서 이어서 하는것인데 죽기전까지는 계속해서 이어서 배틀을 해야됩니다. 경험치올리기에는 좋고 죽어도 바로 회복은됩니다. 난이도도 점점 올라가게 만들어놔서 지루하지는 않습니다.


마지막 가장 큰 특징으로는 자작포켓몬들 입니다. 스타팅 포켓몬 부터가 자작포켓몬으로 문잔이, 각풀, 아지랭 으로 시작합니다. 외에도 에어리언, 혼령, 불나비...등등 꽤 많은 자작포켓몬들이 존재합니다. 자작포켓몬들을 발견해나가고 어떻게 진화될지 확인해보면서 플레이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난이도는 그렇게 어려운편은 아니였습니다.
제작자분이 아이디어가 굉장히 좋으셔서 꽤 괜찮은 개조버전이라 생각되니 한번쯤 플레이 해보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8광버전 다운링크-http://m.blog.naver.com/eddy1001/40202306587
개발자님 블로그로 8광버전외에도 8광 문 배타버전, 8광 버전 차원의 문버전등등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