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츠고 피카츄/이브이 많이들 하셨나요? 레츠고 피카츄/이브이는 1세대 포켓몬 옐로버전을 리메이크한 버전인거 다들 알고 계실거라 생각되는데요.
옐로버전에서 유행했던 소문기억하시나요?

바로 뮤트럭 소문입니다.
소문에 상트앙느호의 옆 트럭을 밀면 뮤가 등장 한다는 소문이었죠.

실제로 트럭을 밀면 조금씩 밀리기도 하여서 수많은 유저들이 시도해보았습니다. 그때는 지금과는 달리 많은 정보가 없어서 그랬지요..

방법은 옐로버전에서 갈색시티 상트앙느호의 배에 타서 선장님에게 풀베기를 얻기 전에 다른 트레이너 에게 죽어서 갈색시티 마을의 포켓몬센터로 돌아가서 배로 돌아가지않고 옆의 트럭으로 갈 수 있었습니다.

풀베기를 얻고나면 선원 선착장으로 가는것을 막아서 그렇게 했었지요. 지금 생각해보면 일종의 버그 였는데 트럭은 왜 만든것일까요? 그리고 레츠고 피카츄 에서도 과연 뮤트럭이 있을지 확인해봤습니다.


레츠고 피카츄/이브이를 플레이하면서 상트인느호안에서 선장님에게 가기전에 죽어봤는데 갈색시티 센터로 가지않고 배에서 시작해서 ‘아 버그 고쳤네’했는데 배가 떠난후에도 선원이 선착장 가는것을 막지 않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비술 물결타기를 배워서 선착장 오른쪽 바다를 건너 가보았습니다.


오른쪽으로 가보니 뮤트럭이 그대로 있네요 ㅋㅋ 이트럭을 밀면 뮤가 나온다는 소문이 무성했습니다.
오랜만에 보니 추억도 생각나고 이런세심한 부분까지 깨알같이 표현해 두었네요.
이트럭을 밀면 뮤가 나올지도 모르니 밀어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