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츠고 피카츄/레츠고 이브이를 진행하다보면 12번도로와 17번도로에서 잠만보가 잠을 자고 있습니다.
잠만보는 길을 막고 자고 있어서 아무리 지나가보려 해도 지나갈 수가 없습니다.
잠만보를 깨우고 길을 지나가야 하는데요. ​잠만보를 깨우기 위해서는 포켓몬피리를 잠만보에게 연주해줘야 합니다.

그럼 포켓몬피리는 레츠고 피카츄/레츠고 이브이에서 얻떻게 얻을 수 있을까요?
바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포켓몬피리를 얻기 위해서는 보라시티의 스토리 진행이 필요합니다.
보라시 시티를 진행하다보면 위 사진 처럼 유령이 길을 막아 진행을 할 수 없게 만듭니다.
그럼 유령때문에 또 진행이 막혔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네 ​실프스코프를 얻어 와야 합니다.
실프스코프를 얻기 위해서는 ​무지개 마을의 로켓단기지로 쳐들어 가야 합니다.


무지개 시티의 오락실로 가면 로켓단이 포스터를 지키고 있습니다. 로켓단 조무래기를 이긴 후 포스터 뒤에 숨겨져있던 스위치를 누르면 로켓단 기지로 통하는 비밀의 문이 등장 합니다.


여차저차 해서 피카츄/이브이의 도움을 받아 엘리베이터 열쇠도 손에 넣고 비주기에게 가줍시다.

*로켓단 기지의 자세한 공략은 이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클릭하면 해당 포스팅으로 이동합니다.


보스의 방까지 가서 비주기를 쓰러뜨리면 비주기에게 실프 스코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실프스코프를 이용해 길을 막고 있던 유령에게 사용하면 유령이 탕구리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탕구리 이벤트가 끝나면 계속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보라타운의 자세한 공략은 이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클릭하면 이동 됩니다.


바로 진행을 해보면 등나무노인을 만날 수 있습니다.
등나무 노인은 탕구리을 위해 기도 하고 있는데, 로켓단이 등장해 방해를 하려고 합니다.


로켓단까지 쓰러뜨린 후 등나무 노인에게 말을 걸면 노인의 집으로 워프되고 ‘포켓몬 피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포켓몬피리를 이용하여 12번 도로와 17번 도로 에서 자고 있는 잠만보를 깨울 수 있습니다.


잠만보에게 포켓몬피리를 소지한 채로 말을 걸면 포켓몬피리를 사용하겠냐는 안내창이 뜨고, 사용을 하겠다고 하면 잠만보가 눈을 떠서 공격을 해옵니다.

잠만보는 자다가 눈을 뜨면 보이는 모든것을 먹이로 착각 한다고 합니다. 잠만보와의 배틀 후 잠만보를 포획 할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