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눈에 보이는 몬스터를 다 잡으면 됩니까?
-네.
당연히 충분히 도구 수급이 가능한 거점이 있으면 거기서 도구 수급을 하시고
인근 공원이라던가(인게임 맵상에서 진한 녹색 땅떵어리로 표시된 곳) 혹은 유명 둥지들을 돌아다니면서 별모래를 모으면 됩니다.

2. 언제까지 레벨만 올려야합니까?
이 게임 사실 포켓몬 고가 아니라 별모래 고 라고도 불립니다. 일단 30레벨까진 강화고 나발이고 다 접고 그냥 별모래 킵하세요.
당연히 개체값같은것도 굳이 신경쓸 필요 없습니다.
날씨 버프 먹고 나오는 CP높은 녀석들 잡아서 막 굴리다가 실전 덱을 짜면 하나씩 바꾸시면 됩니다.

3. 그래서 레이드도 하고싶은데 뭐 부터 합니까?
레이드는 당연히 솔로잉 컨텐츠가 아닌 사람과 사람이 만나서 해야하는 커뮤니케이션 컨텐츠입니다. 왠만하면 혼자 하지마시고 동내에서 나이대 비슷하고 포켓몬고 하는 친구가 있으면 좋습니다. 이도 저도 아니면 그냥 공기계 하나 구해서 같은 체육관 소속으로 1인 2역도 좋습니다.
그리고 지역 레이드톡방에 들어가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A. 2성 킬리아 - ★★★★★
페어리, 에스퍼의 이중 타입을 가지고 있는 멋진 녀석입니다.
맑음 날씨일때 풀타입 버프로 나오는 개똥같은 이상해씨를 왕창 잡거나 구름 날씨일때 독타입 버프로 나오는 개똥같은 이상해씨를 왕창 잡거나 해서 이상해꽃으로 만든후 오물폭탄으로 줘패줘도 좋습니다.

혹은 약간 구름 버프일때 나오는 CP가 굉장히 높은 가보리를 잡아다가 갱도라까지만 진화시켜도 충분합니다. 갱도라 무시 하시면 안됩니다 5성 레지스틸이랑 비슷비슷합니다. 전설급 강철 타입 포켓몬입니다.
보스로라까지 갈 필요도 없죠(...)

저 정도 셋팅이면 사람이 없어도 대충 키울만 합니다.
어느정도 킬리아를 잡았으면 바로 키우지 마시고 좀 묵혀놨다가 동내 듀오 혹은 부계정으로 킬리아 to 킬리아로 교환해서 반짝이를 노려봅니다. 물론 포획시에는 무조건파인열매로 사탕 뻥튀기를 합니다.
그렇게 어느정도 킬리아를 셋팅하셨다면 가디언으로 진화시키시면 됩니다. 물론 반짝이로 변경되었다면 부담없이 강화 시키시고, 그게 아니라 그냥 개체값만 증가되서 교환이 되었으면 열심히 별모래를 모아서 강화해줍니다.
물론 30렙 넘어서요

B. 3성 괴력몬 - ★★★★★
체육관 해피너스, 마기라스, 게을킹을 응징시키고 4성 레이드의 90%이상에서 맹활약을 하는 괴력몬을 잡으면 됩니다.
3성 레이드 몹주제에 4성 레이드인 마기라스의 천적입니다. 킬리아, 망나뇽, 에브이는 괴력몬의 카운터로 유명합니다.

2성 레이드에서 킬리아를 잡아다 가디안으로 만들었으니 이젠 그 가디안으로 폭풍같이 괴력몬을 발살 냅시다.
해피너스 나부랭이가 갈기는 매지컬 샤인과는 비교할수 없을 정도의 정신나간 자속 매지컬 샤인은 괴력몬을 인수분해시키기에 매우 충분합니다.


구름 버프로 알통몬이 종종 나오면 냉큼 잡아다 사탕 수급을 합시다.
만약 동내 공원이 알통몬 둥지라면 날씨 버프를 노려 고CP, 고개체 알통몬을 잡아 직접 만드는 법도 있습니다. 물론 포획하면서 얻는 별모래는 보너스겠죠?
둥지가 있으면 고CP의 알통몬 역시 묵혀놨다 교환으로 반짝이를 만들고 진화시키는 법도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둥지가 집 근처에 있다는 가정하에 레이드 패스권을 아낄수 있는 방법입니다.

C. 4성 마기라스 - ★★★★★
스킬 셋팅에 따라
악마기(물기, 깨물어 부수기 악타입 셋팅)
구마기(물기, 스톤엣지 조합의 예전 딜셋팅 마기)
돌마기(떨어뜨리기, 스톤엣지 조합의 커뮤니티 마기)로 나눠집니다만.

일단 괴력몬으로 악마기 1덱을 만들어 봅니다.
사실 커뮤니티 마기인 돌마기는 현재로썬 그 당시에 돌마기를 많이 만든분과 교환하는게 유일하게 얻는 방법이긴 하지만 그 당시에 진화를 많이 시킨분이 계실지도 의문이고, 선뜻 해주려 할지도 모르겠군요.
일단은 악마기 한셋을 만듭니다.

불대문자 셋팅이 아닌 경우 괴력몬을 적당히 강화해뒀다면 구름 버프(격투 타입 버프)일때, 2인플이 가능하고 2500이상 셋팅해뒀다면 괴력이 버프를 못 받아도 깨물어 부수기나 스톤엣지 마기는 2인플이 됩니다.
불대문자 마기는 3인 권장 합니다.

죽창 버섯모도 화력하나는 끝내줍니다. 뭐 스엣이던 불대문자던 한대 맞으면 눕긴하지만 날씨버프 먹고 나온 버섯꼬 잡아다가 진화시킨후 죽창으로 써도 훌륭합니다.
사실 괴력몬이 있으면 모든게 해결되지만.

킬리아-괴력몬-마기라스의 계단식 파밍을 하셨으면...

포켓몬을 안해도 포켓몬을 몰라도 다 안다는 그 포켓몬인 뮤츠를 한번 잡아 봐야 하지 않겠습니까?

D. 5성 EX 레이드 - 뮤츠 ★★★★☆
에스퍼 타입의 전설의 포켓몬입니다. 1세대 메인 전포죠!!
동내 EX 체육관을 찾아보고 거기서 발생되는 레이드에 승리하면 확률적으로 검은색 레이드 패스권이 날아옵니다. 이를 Ex 레이드 패스권이라고 하는데 거기에는 뮤츠 레이드가 발생되는 시간이 적혀있지요.
그날 알터지기 전에 미리가서 사람들고 함께 하시면 됩니다. 물론 지역 단톡방, 오픈톡방에 가입되어 있다면 그런 수고를 덜겠지만요.

물기, 깨물어 부수기 마기로 물어 뜯으면 됩니다. 근데 기합구슬이 날아오면.....

그렇게 뮤츠를 잡은후에 잡은 뮤츠들로
괴력몬을 솔플하시면 됩니다. 라기보단 그냥 가디안 6마리 적당히 강화해둔거면 괴력몬 뜯고도 남을것 같네요.
사실 랄토스 자체가 굉장히 귀한 몹이었는데 이번에 킬리아가 2성 레이드로 풀리면서 의외로 괴력몬 솔플의 난이도가 확 떨어진 느낌이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