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괴력몬에 대해

2. 괴력몬의 스킬(기술)

3. 레이드에서의 괴력몬


1. 괴력몬에대해
괴력몬은 최대 CP2889, atk234/ DEF162/STA200 에 격투타입 입니다. 현재 포켓몬고에서 없어서는 안 될 최강 딜러인 괴력몬은 체육관과 레이드 공격수, 1티어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괴력몬은 처음 포켓몬고가 등장했을때 이렇게까지 강하고 필요했던 포켓몬은 아니었습니다. 괴력몬은 카운터와 폭발펀치의 추가, 배틀시스템 개편, 레이드의 추가, 체육관 개편전까지는 도감을 채우기 위해서만 키우는 포켓몬이었습니다. 기존의 태권당수, 크로스촙보다 더 DPS가 뛰어난 카운터와 폭발펀치가 추가되고 자속성 보너스 25%가 20%으로 하향된 대신 약점 피해량이 25%에서 40%까지 상향되면서 괴력몬의 대미지가 더 늘어났는데, 이 시너지 덕분에 웬만한 전설의 포켓몬보다 높은 DPS를 보여주었습니다. 물론 CP와 공격력, 적당한 방어력 덕분에 각종 바위, 얼음, 악, 강철 타입 레이드에서도 활약하게 되었습니다.


2. 괴력몬의 스킬(기술)

괴력몬의 기본스킬부터 알아보면, 카운터와 불릿펀치, 태권당수가 있습니다. (태권당수는 레거시 기술입니다)

스페셜스킬에는 크로스촙, 폭발번치, 인파이트, 헤비봄버,스톤에지, 지구던지기가 있습니다.(크로스촙, 헤비봄버, 지구던지기는 레거시 입니다)

말하기 앞서, 괴력몬의 역할은 마기라스나 해피너스등의 포켓몬들을 개박살 내는 것이 중요하기때문에 격투타입의 장점을 잘 살려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먼저 기본스킬을 보면 격투타입 카운터와 강철타입의 불릿번치가 있습니다. 불릿번치는 강철타입이기에 고민없이 카운터를 사용해야합니다.

스페셜 기술(차징기)을 보면 강철타입 헤비봄버, 격투타입에 폭발번치와 인파이트가 있습니다. 기본스킬과 마찬가지로 강철 타입의 헤비봄버는 탈락입니다.비교할 것은 폭발펀치와 인파이트인데 폭발펀치는 2번의 차징기, 인파이트는 단발성 한방기인데 인파이트가 발동속도가 빠르지만(2.3초)폭발펀치와데미지 차이가 압도적으로 높지 않기 때문에 폭발펀치가 미세하게 좋습니다. 그러나 인파이트가 나왔다고 무조건 버리는 것은 아니기에 전 둘 다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3.레이드에서의 괴력몬

악, 얼음, 강철, 바위타입등에 해당되는 레이드에서는 거의 대부분 DPS 상위권을 차지하는데 대표적으로 레지시리즈, 마기라스/잠만보 레이드 등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대표적으로 역시 빠질 수 없는 것이 격투 타입에 1.96배 약점을 맞는 마기라스 레이드로, 2명이 높은 레벨의 괴력몬으로 격파할 수 있을 만큼 강력한 딜링을 보여줍니다. 또한 ‘날씨부스트 없음(Extreme)’ 상황에서 마기라스를 대상으로 하는 DPS 순위를 살펴보면, 괴력몬 DPS 27.391, 버섯모는 DPS 27.408 으로 1위는 버섯모가 차지하고 있으나 실제로는 괴력몬이 더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버섯모와 괴력몬간에 DPS 차이가 0.014로 미세하게 있지만, 내구력 차이에서 괴력몬이 월등히 우세 하기 때문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