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포켓몬스터 개조버전 리뷰는 구해라 레시피 버전입니다. 보이시는대로 웅이가 주인공인 버전입니다.
2019 따근따근한 신작 입니다.

포켓몬은 3세대에서 5세대가 주로 나오며 페어리 타입, 알로라폼 포켓몬, 기술머신등등 잘 추가 되어있습니다.
또한 개조버전의 특징인것 처럼 통신진화와 친밀도 진화가 사라지고 레벨진화와 돌진화만 가능합니다.
개조버전 특성상 통신이 불가하니 모두 레벨진화,돌진화 입니다. 이부분 덕분에 개조버전을 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당연히 웅이가 주인공이니 처음시작하는 위치 또한 변화하였고, npc들의 대화, 맵 등이 많이 변화하였습니다.

새로운 이벤트들이 대거 있으면서 웅이가 세계 각 지의 레시피를 알아내고 다른 npc들이게 전파를 하는 이야기 입니다.


초반부터 웅이는 당연하지만 회색시티에서 시작을 하게 되고 박사님이 아닌 웅이의 동생 지로 에게 포켓몬을 받습니다. 롱스톤, 꼬마돌, 두더류 중에 선택 할 수 있는데 이렇게 작은 부분이지만 자연스럽게 맵을 연결되는 부분들이 좋았고 디테일이 살아 있습니다.

도트역시 깔끔하게 잘 찍혀있고 제가 플레이 하면서는 오류/버그 없이 잘 실행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도트가 좋아서 개조버전을 플레이하는데 있어서 거부감없이 좋았습니다. 재미도 있고 세심하게 제작자분이 노력하신 흔적들이 보여서 즐길거리가 많이 있는 버전입니다.

예를 들면 원작 골드버전에서는 스프레이를 사용하고 스트레이가 다떨어지면 다시 가방에 가서 사용해야 되는 불편함이 있는데 이 버전에서는 스프레이를 사용하고 스프레이가 다떨어지면 다시 사용할것인지 안내창이 바로뜹니다. 그리고 동굴같이 포켓몬이 자주 나오는데 동굴을 여기저기 돌아다녀야되는 이벤트가 있으면 동굴에서 골드스프레이를 주울수 있고 동굴끝에는 동굴탈출로프를 주울수 있는 등의 제작자님의 세심한 센스가 돋보입니다.


또한 재미있으면서 신선하다고 느낀 컨셉으로 웅이가 레시피를 알아내서 레시피에 맞는 포켓몬을 잡아야 합니다. 길을막고있는 NPC들에게 레시피에 맞는 포켓몬을 잡아 요리를 하면 길을 비켜주기도 합니다.
[구해라 레시피] 제목 답게 재미있는 컨셉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우 재미있었던 버전으로 포켓몬 개조버전을 찾고 있으신 분이라면 플레이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초반 난이도는 어려운편이었으나 스토리가 참신하고 게임 자체 퀄리티가 매우 높습니다.

다른 흔한 골드버전 개조버전들과는 다르게 스토리도 너무 잘 짜서 꼼꼼하게 만들어진 버전으로 스토리진행에 있어서 많은 NPC에게 대화를 걸어 스토리를 진행해야 합니다. 플레이해보면 마치 완전 새로운 골드버전 외전이라해도 손색이 없을만큼 잘만들어졌습니다.

또한 제작자분이 엄청난 치킨..그중에서도 파닭을 엄청 좋아하는지 파닭에 관한 신선한 콘텐츠가 여기저기 많이 있고, 정말 대단하다 싶을만큼 재미있고 신선하게 만든 이벤트들이 많이 있습니다.

컴퓨터로 즐기기에도 너무 재미있고 뿐만아니라 특히 폰에 넣어 플레이하기에도 좋은 버전입니다.
모두 재미있게 플레이 하시길 바랍니다.

구해라!레시피!! 다운 링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