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할 포켓몬 개조버전은 구해라!포켓몬!버전입니다. 구해라 포켓몬버전은 제작자 설인님이 제작하신 골드버전 개조버전으로 웅이버전인 [구해라!레시피!]버전을 플레이 해 본 후 개조버전 퀄리티가 매우 높고 꼼꼼하고 세심하게 제작된 것을 보고 찾아보다가 찾은 버전입니다.

플레이 해본 결과 역시 [구해라 포켓몬]버전도 매우 꼼꼼하면서도 세심하게 개조되어 재미있는 버전이었습니다.

진화도 통신진화와 친밀도 진화가 모두 레벨 진화,돌진화로 바뀌었고 기존 골드버전에서의 포켓몬 뿐만아니라 많은 포켓몬들이 추가 되었습니다.

이버전에서 페어리 타입은 추가 되지 않았지만 카푸꼬꼬꼭, 기라티나, 활화르바등 다양한 포켓몬들이 스토리를 깨면서 얻거나 잡을 수 있습니다.


특이한점 이라면 게임의 주인공이 사람이 아닌 픽시 입니다. 픽시라 포켓몬들을 구하기 위해 여행을 떠나는 과정입니다.
픽시가 여행을 떠나면서 사람에게 도감이나 맵지도를 빼앗는등 재미있는 연출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라이벌은 골드버전의 원래 주인공인 골드 입니다. 골드가 픽시때문에 활약을 잘 못하는 버전입니다. 스토리에 자연스럽게 녹아져 있어서 스토리 보는 맛이 있습니다.

스타팅 포켓몬은 토게피, 리오르, 먹고자 입니다. 스타팅은 어떤 포켓몬으로 골라도 상관 없을듯 하며 야생에서 다양한 포켓몬들이 나오다보니 포켓몬을 모으는 재미가 있습니다.
아마 제작자 설인님도 그부분을 염두 해 두셨는지 게임 난이도는 매우 쉬운편입니다.

재미있는건 슈퍼마리오의 팬이신지 체육관 관장들이 슈퍼마리오 캐릭터들입니다. 또한 파닭에 관련된 집착?이 게임 중간중간에 조금씩나옵니다.
제작자님이 파닭을 좋아하시는 것 같습니다...

구해라 포켓몬버전은 개조버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한번 플레이 해보시길 바랍니다.
맵도 정말 고생하신게 느껴질 정도로 싹 바뀌었고 중간중간 새롭게 추가된 에피소드들이 많이 있습니다.

미로를 새롭게 길을 만들었고 중간에 유적 퍼즐을 하지않으면 진행할 수 없는 길들이 있습니다.
퍼즐이나 미로 길 같은 경우는 제작자 설인님 블로그에 자세히 설명해 주셔서 문제없이 통과 가능하실 것 같습니다.

추천 하는 개조버전 [구해라!포켓몬!]버전 리뷰였습니다.

[구해라!포켓몬!]버전 다운 링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