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칠색조에대해서
2. 칠색조 레이드와 카운터



1.칠색조에 대해서

이번 포켓몬고 이벤트에서 루기아와 칠색조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이미 많이들 잡은 분들이 있겠지만 신규유저 또는 잘모르는 분들을 위한 가이드 입니다.

칠색조는 포켓몬스터 골드버전에서 등장하는 대표 전설의 포켓몬으로 불,비행 타입을 가지고 있습니다.
칠색조는 솔라빔 스킬을 사용할 경우 엄청나게 센 레이드 보스입니다.

칠색조(불꽃/비행)의 카운터인 물, 바위, 땅타입 포켓몬 (마기라스, 딱구리, 샤미드 등)들이 솔라빔 한방에 나가떨어지기 때문입니다.

비행/드래곤 타입의 포켓몬이 상성상 풀데미지를 덜 받으므로 칠색조가 솔라빔 스킬일 땐 망나뇽 혹은 몸빵이 좋은 루기아를 배치시키면 됩니다.


2.칠색조 레이드와 카운터


우선 칠색조 레이드는 5성짜리 레이드입니다.
종족값은 239/244/214 이며 cp는 2119~2209,
날씨버프를 받으면 2629~2758 까지 올라갑니다.

위에서도 말했듯이 타입은 불, 비행타입입니다.
그래서 약점으로는 바위타입에
2.56배, 물,전기타입에 1.6배의 데미지를 받습니다.

주의하실점은 솔라빔을 사용하는 칠색조는 바위, 물, 땅타입 모두 녹아 버릴수 있다는 점입니다.

칠색조의 카운터를 알아보겠습니다.

 2-1. 브레이브버드&불대문자 칠색조

브레이브버드와 불대문자를사용하는 칠색조는
마기라스&거대코뿌리(떨어뜨리기, 스톤에지), 딱구리&알로라딱구리(돌떨구기,스톤에지), 가이오가(폭포오르기,하이드로펌프), 레쿠자(드레곤테일, 원시의힘),뮤츠(염동력,10만볼트)를 추천드립니다.

 2-2. 솔라빔 칠색조

솔라빔을 사용하는 칠색조한테는 레쿠자(원시의힘,드레곤테일), 뮤츠(염동력,10만볼트), 망나뇽(역린,드레곤테일)을 추천 합니다.

그외에도 라이코우, 썬더, 암나이트, 멜메탈,에레키블등의 포켓몬들을 사용하셔도 좋은 카운터입니다.


칠색조는 루기아에 비해 활용도도 떨어지고 스킬은 다양하지만 모두 주력딜러로 사용하기에는 아쉽습니다.
그렇다고 레이드가 쉬운편은 아니기 때문에 적정레이드는 2명에서 4-5명 사이가 좋습니다.
본인이 얼마나 쎈지에 따라 적절하게 맞추시면 됩니다.

이번이벤트에서는 이로치 칠색조, 루기아도 나온다고 하니 꼭 얻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