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루기아에 대하여

2.루기아 레이드와 카운터



1.루기아에 대해서

이번 포켓몬고 이벤트에서 루기아와 칠색조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이미 많이들 잡은 분들이 있겠지만 신규유저 또는 잘모르는 분들을 위한 가이드 입니다. 칠색조 레이드에 이어서 이번에는 루기아 레이드 입니다.

루기아는 포켓몬스터 실버버전에서 등장하는 대표 전설의 포켓몬으로 에스퍼,비행 타입을 가지고 있습니다.
루기아는 매우 강한편의 레이드 보스입니다.



​2.루기아 레이드와 카운터


루기아 레이드는 5성짜리 레이드입니다.
종족값은 193/310/235 이며 cp는 2028~2115,
날씨버프를 받으면 2535~2645 까지 올라갑니다.

위에서도 말했듯이 타입은 에스퍼, 비행타입입니다.
그래서 약점으로는 고스트, 얼음, 바위, 전기,악 타입에 1.6배의 데미지를 받습니다.


루기아의 카운터를 알아보겠습니다.

 2-1. 미래예지&불새 루기아

미래예지와 불새를사용하는 루기아는
라이코우(전기쇼크,와일트볼트), 뮤츠(사이코커터, 새도볼, 냉동빔), 썬더(전기쇼크, 차지빔, 10만볼트), 마기라스(물기,깨물어부수기), 거대코뿌리,마기라스(떨어뜨리기,스톤에지)를 추천드립니다.

 2-2. 하이드로펌프 루기아

하이드로펌프를 사용하는 루기아는 라이코우(전기쇼크,와일드볼트), 뮤츠(사이코커터,새도볼,냉동빔), 레쿠자&망나뇽(드래곤테일,역린)을 추천 합니다.

그외에도 팬텀, 딱구리&알로라딱구리, 포푸니라, 에레키블, 쥬피썬더등의 포켓몬들을 사용하셔도 좋은 카운터입니다.


루기아는 고강화시에 높은 탱킹과 상성을 이용하여 괴력몬레이드에서 유용하게 사용될뿐만아니라 강한 방어,내구력으로 체육관방어용으로도 많이 사용됩니다. 레이드는 칠색조보다 난이도가 높은 편으로 최소4명에서 6명이상은 같이 레이드맴버를 구성하는것이 좋습니다.
본인이 얼마나 쎈지에 따라 적절하게 맞추시면 됩니다.

이번 칠색조&루기아 이벤트에서 이로치 칠색조, 루기아도 나온다고 하니 꼭 얻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