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갈색시티에 길을 막고 있던 잠만보에게 갑시다. 잠만보 앞에가서 라디오를 켠  주파수를 맨 오른쪽 끝 2번째에 맞추 시면 됩니다.

그다음 라디오를 끄고 잠만보에게 말을 걸면 잠만보가 깨어 납니다.


​잠만보 레벨은50을 잡으면 쓸만하기도하고 이때가 아니면 잡을 수 없으니 잡아두도록 합시다.

잠만보를 잡은 후 디그다 동굴로 들어가면 됩니다. 이곳에선 디그다와 닥트리오 밖에 안나옵니다.


가다보면 많은 아이템들나오는데 전부 얻으시고 회색시티로 가면됩니다. 회색시티는 위로 올라가야면 나옵니다.

회색시티 오셨으면 마을에 할아버지가 있는데 할아버지에게 말을걸면 은빛날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은빛날개는 나중에 루기아 잡을때 꼭 필요한 아이템 입니다.

회색시티에 왔으니 바로 체육관으로 갑시다!

체육관 관장은 웅이 입니다.

웅이는 Lv.41 데구리, Lv.42 암스타, Lv.41 뿔카노, Lv.44 롱스톤, Lv.42 투구푸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데구리의 타입은 바위 타입 입니다. 약점은 물 타입,풀 타입,격투 타입,강철 타입,땅 타입,얼음 타입에 약합니다.

암스타의 타입은 바위 타입,물 타입입니다. 약점은 풀 타입,격투 타입,땅 타입,전기 타입에 약합니다.

뿔카노의 타입은 땅 타입 입니다. 약점은 물 타입,풀 타입,얼음 타입 입니다.

롱스톤의 타입은 바위 타입 입니다. 약점은 물 타입,풀 타입,격투 타입,강철 타입,땅 타입,얼음 타입에 약합니다.

투구푸스의 타입은 바위 타입,물 타입 입니다. 약점은 풀 타입,격투 타입,땅 타입,전기 타입에 약합니다.

​웅이에게 배지를 간단히 얻어 줍시다.

 웅이를 이긴 뒤 달맞이 산으로 가면 됩니다. 달맞이 산으로 가기 위해서는 회색시티에서 오른쪽으로 가면 됩니다. 달맞이산으로 들어가면 라이벌이 오랜만에 등장합니다.

라이벌은 Lv.41 포푸니, Lv.42 골뱃, Lv.41 레어코일, Lv.43 팬텀, Lv.43 후딘, Lv.45 장크로다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푸니의 타입은 악 타입,얼음 타입 입니다. 약점은 격투 타입,벌레 타입,불 타입,바위 타입,강철 타입에 약합니다.

골뱃의 타입은 독 타입,비행 타입 입니다. 약점은 에스퍼 타입,바위 타입 ,전기 타입 입니다.

레어코일의 타입은 강철 타입,전기 타입 입니다. 약점은 땅 타입,격투 타입,불 타입입니다.

팬텀의 타입은 독 타입,고스트 타입 입니다. 약점은 땅 타입,에스퍼 타입,악 타입에 약합니다.

후딘의 타입은 에스퍼 타입 입니다. 약점은 악 타입,고스트 타입, 벌레 타입에 약합니다.

장크로다일의 타입은 물 타입 입니다. 약점은 전기 타입,풀 타입 입니다.

밤에 달맞이 산으로 오면 삐삐를 잡을 수 있습니다.

상록시티에 도착한 뒤 체육관으로 가면 체육관이 비어있습니다.

위의 할아머지는 기술머신 42를 줍니다. 기술머신42는 꿈먹기입니다. 

​상록시티에서 아래로 내려가면 태초마을이 나옵니다.

태초마을에는 레드의 집이 있습니다. 마지막 최종보스인 레드의 실마리가 조금씩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레드의 엄마가 걱정을 하고 있네요.

​옆집은 그린의 누나인 남나리가 있습니다.

​연구실에가면 오박사가 있습니다.

오박사님은 뱃지를 모두 모으면 다시 오라고 합니다.

이제 그린을 찾아야 하니 태초마을 오른쪽 호수에서 파도타기를 통해 내려가줍시다.

파도타기를 통해 내려오면 옛홍련마을이 있습니다. 지금은 화산폭발로 인해 전부 녹아 버렸다고 합니다.

홍련마을로 오시면 그린이 있습니다. 그린에게 말을 걸면 그린은 체육관으로 돌아가겠다고 하며 사라집니다.

일단 홍련마을에 왔으니 홍련마을 체육관에 도전을 해야겠습니다.

홍련마을의 체육관 관장은 강연입니다. 불타입 포켓몬들을 사용합니다.

강연은 Lv.45 마그카르고, Lv.45 마그마, Lv.50 날쌩마를 가지고 있습니다.

마그카르고는 불 타입,바위 타입입니다. 약점은 격투 타입,물 타입,땅 타입 입니다.

마그마의 타입은 불 타입입니다. 약점은 물 타입,땅 타입,바위 타입 입니다.

날쌩마의 타입은 불 타입입니다. 약점은 물 타입,땅 타입,바위 타입 입니다.

 


어렵지 않으니 강연은 간단히 이겨주시고 공중날기를 이용해서 상록시티로 날아갑시다.

상록시티로 날아왔으면 다시 체육관으로 들어 갑시다.

들어가면 이제는 그린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린은 Lv.56 피죤투, Lv.54 후딘, Lv.56 코뿌리, Lv.58 갸라도스, Lv.58 나시, Lv.58 윈디를 가지고 있습니다.

피죤투의 타입은 노말 타입,비행 타입입니다. 약점은 전기 타입,바위 타입,얼음 타입 입니다.

후딘의 타입은 에스퍼 타입 입니다. 약점은 악 타입,고스트 타입,벌레 타입 입니다. 

코뿌리의 타입은 땅 타입,바위 타입 입니다. 약점은 물 타입,풀 타입,얼음 타입에 약합니다.

갸라도스의 타입은 비행 타입,물 타입 입니다. 약점은 전기 타입,바위 타입에 약합니다.

나시의 타입은 에스퍼 타입,풀 타입입니다. 약점은 고스트 타입,악 타입,벌레 타입,불 타입,얼음 타입에 약합니다.

윈디의 타입은 불 타입 입니다. 약점은 물 타입,바위 타입,땅 타입 입니다.

 


그린은 레드 전 챔피언답게 난이도가 꽤 있습니다. 그린을 깨줍시다.​

드디어 관동지방 체육관을 다 격파 했습니다. 관동지방의 모든 배지를 모았습니다.

이제 다시 태초마을로 공중날기를 해줍시다.

​태초마을로 가서 오박사에게 가면 관동의 배지를 전부 모았다고 칭찬을 해줍니다.


 관동지방 배지를 다모았으니 이제 은빛산의 문을 열어줍니다.

이제 은빛산으로 가겠습니다. 드디어 레드만 남았습니다.

상록시티로 공중날기해 줍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