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사천왕과 챔피언을 다 깨고 나면 집앞에서 로드가 됩니다, 한 발자국만 움직이면 공박사님에게 전화가 옵니다. 전해줄 물건이 있다고 공박사 연구소로오라고 합니다. 연구실로 가면 승선티켓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승선티켓을 얻으셨으면 공중날기로 담청시티로 가줍시다.

담청시티에서 아쿠아호를 타야합니다.

쾌속선 아쿠아호는 성도지방에서는 월요일, 금요일에 탑승하실 수 있으며, 관동지방은 수요일, 일요일에 탑승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선착장의 물가에서는 초라기가 등장하는데 전기/물타입으로 사용하기에 좋기때문에 잡으셔도 좋습니다.

​배에 타게 되면 어떤 할아버지가 손녀를 찾아 달라고 합니다.

 우선 손녀를 찾기 전에  맨왼쪽방이 자신의 방입니다. 그 침대에서 포켓몬센터 대신 회복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컴퓨터도 같이 있습니다. 각각 방마다 사람들이 있을는데 말을 걸면 시합을 걸어옵니다.


내려가면 이상한 선원이 길을 막습니다.

이선원에게 말을 걸면 친구를 찾아달라고 부탁 합니다.

말을 건 후 다시 올라가시면 내방 바로 옆방으로 들어갑니다. 그럼 없었던 선원이 생깁니다.

이선원에게 말을 걸고 시합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시합을 이기고 나면 선원이 길을 열어줍니다.

그리고 쭉 가면 됩니다.

들어가면 선장실에 손녀딸이 있습니다. 말을 걸면 그 할아버지가 계신곳으로 이동 됩니다,

또한 할아버지는 금속 코트를 줍니다. 금속 코트는 강철 타입 공격력을 올려주는 아이템 입니다. 또한 금속 코트를 지니고 스라크, 롱스톤을 통신교환 시키면 각각 핫삼, 강철톤으로 진화합니다. 

금속코트를 받고 나면 쾌속선은 갈색항에 도착한다고 방송합니다.

​갈색시티에 도착했습니다. 

​갈색시티는 풀베기를 이용해서 들어가 주면 됩니다.

이곳의 체육관 관장은 마티스입니다.

포켓몬은 Lv.44 라이츄, Lv.40 붐볼, Lv40 붐볼, Lv.40 레어코일, Lv.46 에레브 를 가지고 있습니다.

라이츄의 타입은 전기입니다. 약점은 땅 타입 입니다.

붐볼의 타입은 전기 입니다. 약점은 땅타입 입니다.

레어코일의 타입은 전기,강철 입니다. 약점은 격투 타입,불타입,땅타입 입니다.

에레브의 타입은 전기 입니다. 약점은 땅타입 입니다.


관동지방 체육관들은 주인공역시 많이 키웠고 강해졌지때문에 어려운 점이 없습니다. 

체육관을 깬뒤 나와서 진행할라 하면 잠만보가 이렇게 잠을 자고 있습니다.

나중에 잡아주도록하고 일단 노랑시티로 가겠습니다.

​갈색시티에서 올라가면 노랑시티에 도착합니다.

노랑시티 민가에서는 기술머신29 사이코키네시스, 기합의머리띠, 폴리곤을 진화시킬수 있는 업그레이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노랑시티의 리니어 기차는 관동지방의 노랑시티와 성도지방의 금빛시티를 연결해주는 열차입니다.

나중에 열차 이용권을 얻어서 관동지방과 성도지방을 손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다음 노랑시티의 체육관으로 가면 됩니다.

노랑시티의 체육관은 순간이동 장치를 밟아서 이동하는 체육관입니다.

시계방향으로 돌면서 밟으면 관장까지 쉽게 갈 수 있습니다.

노랑시티의 체육관 관장은 초련입니다.

포켓몬 타입은 에스퍼타입입니다.

포켓몬은 Lv.46 에브이, Lv.46 마임맨, Lv.48 후딘을 가지고 있습니다.

에브이는 에스퍼 타입입니다. 약점은 악 타입,고스트 타입,벌레 타입 입니다.

마임맨은 에스퍼 타입입니다. 약점은 악 타입,고스트 타입,벌레 타입 입니다.

후딘은 에스퍼 타입입니다. 약점은 악 타입,고스트 타입,벌레 타입 입니다.

초련역시 간단히 이겨주고 배지를 얻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