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먹시티에 왔으니 체육관에 도전하러 갑시다.드디어 마지막 체육관입니다.

​검은먹시티 체육관은 얼음샛길처럼 1층의 돌을 괴력으로 구멍에 밀어넣은뒤, 지하에 길을 만들어서 가야합니다.

​오른쪽 돌 두개만 다리로 만들어서 관장에게 가면됩니다.

​검은먹시티 관장은 이향입니다.

​이향은 신뇽, 킹드라를 사용하며, 사천왕인 목호와는 사촌지간입니다.

주력포켓몬은 킹드라로 킹드라만 조심하면 간단하게 이길 수 있습니다.

​이향을 이기면 꼭두와 마찬가지로 바로 배지를 주지않습니다.

쪼잔하게 인정을 못하겠다며 검은먹시티 뒤의 동굴에서 시련의증표를 얻으면 배지를 주겠다고 합니다.

​검은먹시티뒤로 가봅시다. 가면 원래 길을 막고있던 노인이 이향의 허락을 맡았다면 지나가도 좋다고 길을 열어줍니다.

​동굴에 들어와서 파도타기후 내려가면 소용돌이가 있습니다. 

비전머신을 사용하여 소용돌이를 없애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 동굴에서는 미뇽이 야생으로 등장하기 때문에 망나뇽을 원하시는분들은 이곳에서 미뇽을 잡으셔도 좋습니다.

​용의 이빨을 발견하면 이향이 와서 자신의 패배를 인정하고 라이징 배지를 넘겨줍니다.

​이제 드디어 모든 배지를 다모았습니다.

동굴에서 나오면 공박사님에게 연락이오며 연구소로 들려달라고 합니다.

​검은먹시티에서 바로 아래쪽으로 쭉내려오면 됩니다.

​내려오다보면 처음 심부름을 했던 할아버지의 집에가면 학습장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공박사님집으로가면 배지를 모두 모았다고 축하해주면서 마스터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 챔피언과 사천왕에게 도전하기위해 관동지방으로가서 챔피언로드로 가줍시다.

​주인공의 집 오른쪽으로 파도타기를 해서 가면 관동지방이 나옵니다.

​파도타기를 통해 간 뒤 동굴에 들어가서 폭포오르기로 진행 해주시면 됩니다.

쭉쭉 파도타기를 통해 간 뒤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진행하다 보면 위의 녹색 민가가 있는데 민가에서는 센터를 대신해서 체력을 회복시킬수 있습니다.

​위로가면 8개의 모든 배지를 모은것을 확인하고 챔피언 로드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쭉 진행해 줍시다. 챔피언로드에서는 코뿌리, 코리갑, 골뱃,데구리 등 레벨이 높은 포켓몬들이 나오기때문에 경험치를 올리면서 가도 좋습니다.

​동굴을 빠져 나가는 입구에 다다르면 라이벌이 다시 와서 배틀을 합니다.

동굴에서 체력관리를 잘 해서 라이벌에게 지지않도록 해줍시다.

​라이벌에게 이기고 동굴을 빠져나오면 드디어 사천왕이 있는곳으로 도착을 했습니다.

센터옆의 텔레포트 할아버지에게 말을 걸면 주인공의 집앞으로 텔레포트 시켜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