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쥬피썬더 레이드

2. 쥬피썬더 레이드 카운터



1. 쥬피썬더 레이드

 쥬피썬더는 번개의돌로 진화한 이브이의 진화체입니다. 포켓몬go에서는 이브이를 잡아서 25개의 사탕으로 진화가 가능해 쉽게 사용이가능한 포켓몬입니다. 쥬피썬더는 순수 전기 타입이며, 땅타입에게 유일한 카운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쥬피썬더 카운터는 그라돈 및 거대코뿌리와 같은 강력한 땅타입 이며, 다른 만능 포켓몬들로도 공략이 가능합니다. 쥬피썬더는 18988의 레이드 보스 CP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점토도리, 나인테일과 함께 현재까지 가장 힘든 3성 레이드 보스 중 하나입니다.

쥬피썬더는 다음 CP를가집니다 :

1574 - 1650  (100 % IV, 레벨 20, 날씨 상승 없음)

1967 - 2063  (100 % IV, 레벨 25, [비] 날씨로 상승)

cp도 나쁘지 않은 편 으로 라이코, 썬더, 에레키블이 없으면 무난하게 사용가능한 전기 타입의 포켓몬 입니다. 포켓몬고를 시작한지 얼마 안됬거나 아직 라이코, 썬더등의 전기타입 포켓몬이 없으면 대체로 사용하기 좋기때문에 쥬피썬더를 키우셔도 좋습니다. 


2. 쥬피썬더 레이드 카운터

레이드에서 쥬피썬더는 땅타입 포켓몬에만 약하다는 점에서 땅타입 포켓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전기 타입, 비행타입, 강철 타입의 공격은 공격을 피하기 위해 노력하면 안됩니다 . 물타입과 비행타입 포켓몬은 쥬피썬더의 공격이 대단히 효과적이기 때문에도 피해야 합니다. 드래곤 타입의 포켓몬은 쥬피썬더의 공격으로 인한 피해를 줄이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다음은 쥬피썬더 레이드에서 효율적인 카운터 입니다.


그란돈 

 머드샷(땅타입)

 지진(땅타입)

 레쿠쟈

 머드슬랩(땅따입)

 지진(땅타입)

그란돈과, 레큐쟈는 쥬피썬더에게 가장 최고의 카운터입니다. 

다음은 어느정도 쥬피썬더에 좋은 효율을 보여주는 카운터 포켓몬들입니다.


레쿠쟈 

 드래곤테일(드래곤타입)

 분노(드래곤타입)

 코뿌리

 머드스랩(땅타입)

지진(땅타입) 

 망나뇽

 드래곤테일(드래곤타입)

분노(드래곤타입) 

 보만다

 드래곤테일(드래곤타입)

 역린(드래곤타입)

 뮤츠

 사이코키네시스(에스퍼)

 쉐보우볼(유령)

 딱구리

 머드슬랩(땅타입)

지진(땅타입) 

 플라이곤

머드샷 (땅타입)

지진 (땅타입)

 괴력몬

 카운터(격투타입)

 폭발번치(격투타입)


쥬피썬더는 [비]날씨에 부스트를 받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레벨이 높지않은경우 솔로로 쥬피썬더를 잡을 경우 비 날씨는 피해주시길 바랍니다.

[맑은]날씨의 경우 솔로로 쥬피썬더를 잡기 제일 좋습니다. 부스트를 받는 그란돈을 이용하여 잡아주세요.

[구름]날씨 일 경우에는 괴력몬으로 카운터, 폭발펀치를 이용하여 쉽게 잡아주세요.

[안개]날씨에는 유령타입과 어둠타입의 쉐도우볼등을 이용하여 뮤츠, 팬텀등을 이용해 잡아주시면 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