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세대 포켓몬스터 울트라썬문 버전에서 고개체의 메타몽 잡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고개체의 메타몽은 누구나 탐내는 포켓몬 입니다.

울트라썬문 에서는 '난입배틀'이 추가되었고, 이방법을 통해서 4V이상의 고개체 메타몽을 잡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적으로 난입배틀로 메타몽을 잡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필요한사항들이 있습니다.

우선 칼등치기와 대타출동, 주눅구슬, 많은 볼들이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그외에도 널널한 PP를가진 공격기술과 PP를 채울 수 있는 과사열매가 있으면 더욱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먼저 필수적으로 챙겨야할 준비물들이 준비됬으면, 10번도로의 호쿠라니천문대로 가줍시다.

​호쿠라니천문대 아래로 조금 내려가다보면 무장조, 리그레, 메테노등의 포켓몬들이 나오는 풀숲이 있습니다. 이풀숲에서 메타몽이 나오기 때문에 이곳에서 작업을 해주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고개체 메타몽을 잡는 방법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풀숲을 돌아다니면서 메타몽이 나올때까지 돌아다녀 줍시다. 생각보다는 금방 나오니 조금만 돌아다니면 보일것 같습니다.


​돌아다니다가 메타몽이 등장했다면 대타출동을 사용해 줍시다. 

이렇게 대타출동을 사용하였다면 야생 메타몽이 변신을 사용할 수 없는 상태가 되서 작업 하기에 수월해 집니다.

대타출동을 쓴 후에 준비해둔 주눅구슬을 사용하고 칼등치기로 메타몽의 HP를 깎아 줍시다.

​이렇게 메타몽이 동료를 부르게 되면서 난입배틀이 시작됩니다. 난입배틀로 등장하는 메타몽들은 미리 준비해 두었던 공격기술로 처리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반복적으로 작업을 하면서 연쇄 수를 사용한 기술의 PP개수로 세면 좋습니다.

또한 메타몽의 변신PP가 10개라는 점을 생각해 주면서 메타몽이 발버둥을 쓰지않도록 조심하면서 중간 중간에 HP가 적은 메타몽을 잡아주도록 해 줍시다. 배틀이 종료되면 안되니 연쇄가 끊기지 않도록 동료 메타몽이 온상태에서 신경쓰면서 작업을 해줘야 합니다.


이런식으로 반복하면서 메타몽 작업을 하면 할수록 생각보다 단순하고 쉽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연쇄 할 수 있을것 입니다.

하다보면 난입배틀이 끊기는 일이 있을 수도 있는데, 난입배틀이 끊겨도 연쇄는 끊기지 않으니 걱정 하지 않아도 됩니다.

보통 4V정도의 메타몽이 확정적으로 나오는 연쇄 구간은 30연쇄에서 31연쇄 정도 입니다.

직접 메타몽 작업을 해보시면 매우 쉽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