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개조버전 리뷰는 꼬맹님이 만드신 블랙스버전입니다. 이미 많은 유튜버나 블로그등을 통해 개조버전을 즐겨하시는 분들이라면 모두 알고 있는 버전일거라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국내 개조버전중에 최고라고 생각하는 버전입니다.


우선 스타팅은 6세대포켓몬인 푸호꼬, 개구마르, 도치마루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주인공역시 6세대 포켓몬 XY의 세레나입니다. 세레나가 14살이 된후, 레드가 사라지고 4년후의 스토리입니다.


실제로 그냥 골드버전 기반에 대화만 바낀것이 아니라 맵의 모양이나 길, 도트까지 모두 바꼈습니다. 포켓몬을 주는 박사역시 공박사가 아닌 플라티느박사로 도트까지 바뀌고 꽤나 디테일한 부분 역시 놓치지 않고 세세하게 작업한게 느껴집니다.


대표적인 악당은 블랙단으로 로켓단이 사라진지10년후 새롭게 나타난 무리로 세계정복을 노리고 있습니다. 블랙단 스토리역시 완전히 새롭게 바뀌었으니 스포가 될 수 있는 말은 하지 않겠습니다.


또한 체육관 배찌가 사라지고 마크라는 것이 생겼습니다. 새로만들었다기보단 그냥 배지를 마크라고 부르는건데 이것역시 스토리상의 이야기니 직접 플레이하면서 알아가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체육관 관장역시 바뀌었습니다. 포켓몬 bj에투샤님도 보이네요.


가장 중요한 변화는 메가 진화의 존재입니다. 사실 이 블랙스버전을 보고 충격을 먹은게 이 메가진화를 구현시켜 놓은것이었습니다. 아이디어가 정말 좋았고 메가 스톤을 통해 메가진화를 시킬 수 있습니다.


메가스톤은 게임진행하면서 얻을 수 있고 리자몽, 메타고라스, 루카리오 등등 메가진화 포켓몬들이 많이 구현되어있습니다.


또한 페어리타입역시 추가되었습니다. 페어리기술도 마찬가지로 추가되어 있습니다.

난이도는 생각보다 꽤 어렵습니다. 하지만 못깨는 정도는 아니니 즐길만 합니다. 블랙스 완성버전은 제작자분 깨서 배포를 안한다 했으나 공개된 버전으로도 충분히 원작 이상의 다양한 스토리들이 있어서 즐길거리가 많이있습니다. 강추 하는 개조버전이니 한번쯤 플레이 해보시길 권장합니다.

다운로드 링크입니다.
http://blog.naver.com/thsrbduf1/22063468461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