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주 시티를 클리어한후 왼쪽으로 쭉 가게 되면 담청 시티 가 나옵니다. 담청시티는 해안 마을로 등대가 있는것이 특징입니다.


앞으로 가다보면 체육관에서 라이벌이 나와 말을 겁니다. 체육관이 비어있다고 하네요. 실제로 체육관에 들어가보면 아무도 없습니다.


체육관에 나와 민가에 들어가면 좋은 낚시대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보통 낚시모자를 쓰고 있는 npc들은 낚시대를 건네줍니다. 또 포켓몬 센터 왼쪽 민가에 들어가서 말을 걸면 비전머신 괴력을 받을 수 있으니 꼭 받아주도록 합니다. 괴력이 없으면 진청시티에 갔다가 다시 돌아 와야하는 불상사가 생기게 됩니다.


이제 체육관 관장을 찾아야 하니 오른쪽 아래 등대로 들어가줍시다. 등대에 가서 트레이너들과 싸우면서 끝가지 올라가면 됩니다.


등대 꼭데기에 도착하면 체육관 관장인 규리가 있습니다. 규리는 자신의 포켓몬인 전룡이 등대를 빛추는데 아퍼서 곁을 떠날 수 없다고 합니다. 약을 대신해서 얻어 다 주라고 부탁합니다.


약은 진청시티에서 구할수 있으니 담청시티 에서 파도타기를 통해 담청시키로 가줍시다. 회오리로 가는길을 피해 바다길만 따라서 가면 진청시티가 나옵니다.


진청시티에 도착했습니다.


우선 약부터 받아야겠습니다. 포켓몬센터 아래쪽 민가에 들어가면 규리가 부탁한 비전신약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른 민가네 들어가면 자신이 약해 포켓몬을 빼앗길것 같다며 포켓몬을 맡아주라합니다.
포켓몬은 단단지 입니다.


진청시티까지 온김에 체육관도 클리어 해야겠습니다.
진청시티 체육관은 격투 타입 포켓몬들을 이용합니다.
위사진처럼 괴력이 없으면 관장에게 갈 수 없기때문에 담청시티에서 괴력을 꼭 받아와야합니다.
관장 사도는 성원숭, 강챙이를 가지고있습니다.
사도를 이기면 쇼크배지와 기술머신. 폭발펀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체육관을 깬뒤 아래 아주머니에게 말을걸면 비전머신 공중날기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진청시티까지 오기전에 비행타입 포켓몬이 없으면 꼭 잡아서 오는게 편리합니다.


공중날기를 통해 담청시티로 돌아오고 등대를 다시 올라가 규리에게 비전신약을 건네주면 규리가 체육관으로 돌아갑니다.
규리는 코일과 강철톤을 가지고 있는 강철타입 관장입니다.
담청시티 체육관은 트레이너들이 없는 특징이 있지만 규리가 굉장히 쎕니다.
규리를 이기면 스틸배지와 아이언테일 기술머신을 받을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