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탄


레츠고 피카츄와 레츠고 이브이 발매와 동시에 새롭게 발견된 포켓몬 멜탄입니다.
멜탄은 0.2m에 8kg으로 강철 타입 포켓몬입니다. 도감번호는 전국도감 808번으로 특성으로는 자력(강철 타입 포켓몬을 도망칠 수 없게 한다.) 을 가지고 있습니다.


멜탄 종족치


종족값은 300으로 hp46 공격65 방어65 특공55 특방35 스피트34 입니다. 처음 공개 되었을땜 메타몽과 비슷 하게 생긴 모습으로 메타몽의 진화형일거라는 추측도 있었으나 아니였습니다.

멜탄은 액체 금속으로 된 몸으로 형태가 유동적이며, 외부에서 흡수한 금속을 전기에너기로 만들어 내어 생체 에너지로 사용하기도 하고, 공격을 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레츠고피카츄 멜탄


레츠고피카츄와 레츠고이브에서 멜탄은 인게임 내에서는 잡을 수 없고, 포켓몬GO에서 잡은 후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게임내 GO파크와 연결해 옮길 수 있습니다.


멜탄진화


멜탄은 환상의 포켓몬인데, 포켓몬 세계관 안에서 최초로 진화를 하는 환상의 포켓몬입니다.

멜탄은 포켓몬GO 안에서 멜탄의 사탕 400개를 모아 진화를 시킬 수있습니다. 물론 진화를 시킨 후 레츠고 피카츄/이브이로 옮기는 것이 가능합니다.

멜메탄


멜탄의 진화인 멜메탈은 2.5m에 800kg의 강철 타입 포켓몬입니다. 
특성은 철주먹(펀치를 사용하는 기술의 위력이 올라간다.) 이며, ‘더블 펀처’라는 전용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블펀처


‘더블 펀처’는2번 공격하는 기술로, 30퍼 확률의 풀죽음 효과가 있습니다. 강철 타입 기술로 위력 60, 명중률100, PP 5 입니다. 더블펀처는 비Z기술중 강철 물리 결정력 최대치 자리를 강탈했습니다. 레츠고에서는 데이터만 있고 적용되지 않지만, 멜메탈의 특성인 철주먹까지 가산되면 51% 확률로 풀죽이는 실위력 216이라는 괴수같은 위용을 자랑할 것입니다.

멜메탄종족치


멜메탈은 종족값600으로, 종족값 상으로 물리 위주의 스탯이 돋보입니다. 체력도 135로 높은 편에 속하며, 방어가 143으로 일절 보정하지 않아도 무려 83000 근처의 물리내구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공격도 143으로 꽤 준수하고, 전용기 더블펀처도 자속보정, '철주먹' 특성을 받아 꽤 높은 위력으로 구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특방 수치는 높은 물리내구 종족값에 비해 65로 낮고, 스피드는 환상의 포켓몬 중 최저속을 갱신했습니다.


멜메탄 고파크

레츠고피카츄 인게임

멜메탄 레츠고피카츄


레츠고 피카츄 와 레츠고 이브이 인내게임 내에서의 멜메탈 모습입니다. 레츠고 안에서는 포켓몬 고를 통해서 진화 시켜야하는 어려움과 특성 및 도구 적용이 안된다는 점이 아쉽지만. 앞으로 나올 8세대 포켓몬 시리즈에서는 강철 타입으로서 활약이 기대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