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츠고피카츄와 이브이 비술 배우는 위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포켓몬스터 게임에서의 전통적인 비전머신 풀베기, 공중날기, 괴력, 깨뜨리기 등등 HM 즉,hiden machine이 일반 기술로 바뀌고 레츠고 피카츄/이브이에서는 포켓몬 기술에 들어가지않고 사용할수 있는 ‘비술’이 새로 만들어졌습니다.
각각 비술:사선베기, 반짝이기, 하늘날기, 밀어내기, 물결타기 입니다.
포켓몬 기술에 들어가서 항상 비전머신용 포켓몬을 따로 잡곤했는데 이점은 바뀐것이 너무 좋네요.
그럼 바로 ‘비술 배우는 방법’ 시작하겠습니다.


1. 비술 사선베기


사선베기는 갈색시티 오른쪽 아래에 있는 큰 배, 상트앙느호의 선장한테 비술 사선베기를 배울 수 있습니다.

비술 사선베기를 사용하면 길을 막는 나무를 벨 수 있습니다. 풀배기와 같습니다.

2. 비술 반짝이기


갈색시티의 디그다의 굴을 빠져나온 후 그 아래에 있는 집에서 조수가 비술 반짝이기를 가르쳐 줍니다.

비술 반짝이기를 배우면 블루시티 오른쪽 돌산터널을 지나 보라타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플래시와 같습니다.

3. 비술 하늘날기


무지개시티 포켓몬 센터의 아래 왼쪽에 게임코너가 있습니다.

로켓단 아지트를 클리어하면 게임코너 앞에 있는 풍선 청년이 비술 하늘날기를 가르쳐줍니다.

비술 하늘날기가 있으면 다른 도시에 날아갈 수 있습니다. 공중날기와 같습니다.

4. 비술 밀어내기


연분홍시티 포켓몬센터 오른쪽 집에 들어가면 할아버지가 틀니를 잃어 버렸다며 곤란해 하고 있습니다. 금틀니를 찾아다 주면 비술 밀어내기를 가르쳐 줍니다.

비술 밀어내기가 있으면 챔피언로드 바위를 밀 수 있습니다. 괴력과 같네요.


금틀니는 연분홍시티 아래에 내려가면 (19번 도로) 로켓단이 금틀니를 줍니다.

5. 비술 물결타기


연분홍시티 왼쪽 위에는 라프라스와 청년이 있습니다.
라프라스 청년에게 말을 걸면 비술 물결타기를 가르쳐 줍니다. 비술 물결타기가 있으면 바다를 건너서 왼쪽 아래 섬 홍련마을에 갈 수 있습니다.

비술은 각각 피카츄와 이브이가 배웁니다. 모션도 귀여우니 잘 배우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